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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앱 이용자 절반 이상 2개 이상 플랫폼 사용 '멀티호밍' 2025-06-29 12:00:08
부가통신사업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부가통신 업계의 지난해 총매출은 2천472조6천억원으로 전체 산업 매출의 28.4% 수준이었다. 부가통신사업자들은 사업에 활용하고 있는 신기술로 인공지능(AI) 기술을 가장 많이 꼽았다. 2023년에는 빅데이터 기술이 1위였다. 사업자들은 기존 서비스 고도화와 신규 서비스...
"이탈 고객 잡아라"…'휴대폰 성지' 부활 2025-05-29 15:18:33
간 경쟁은 고가요금제 강요, 부가서비스 강제 가입 등 비정상적인 판매 활동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 또한 이동통신사업자가 단말기를 판매하는 과정에서 일부 이용자에게만 과도한 지원금을 지급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입됐다. 대리점보다 판매점에 리베이트를 더...
SKT 신규 영업 정지에 불붙는 경쟁…'성지' 판매점 줄서기 부활 2025-05-29 15:00:39
고가요금제 강요, 부가서비스 강제 가입 등 비정상적인 판매 활동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 또한 이동통신사업자가 단말기를 판매하는 과정에서 일부 이용자에게만 과도한 지원금을 지급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입됐던 바 있다. 대리점보다 판매점에 리베이트를 더...
KT·LGU+·플랫폼으로 확대된 악성코드 점검…내부선 당혹감(종합) 2025-05-27 18:42:22
다만 플랫폼 업계에서는 이번 해킹 사태가 국가기간통신사업자인 SK텔레콤에서 발생한 점을 고려할 때, 네이버·카카오 등 부가통신사업자를 대상으로 동일한 점검을 단행하는 것이 과도하다는 의견도 나온다. 2022년 SK C&C(현 SK AX) 데이터센터 화재로 카카오톡 등 카카오의 주요 서비스가 장애를 일으키며 관련 인프...
KT·LGU+·플랫폼으로 확대된 악성코드 점검…내부선 당혹감 2025-05-27 17:50:21
다만 플랫폼 업계에서는 이번 해킹 사태가 국가기간통신사업자인 SK텔레콤에서 발생한 점을 고려할 때, 네이버·카카오 등 부가통신사업자를 대상으로 동일한 점검을 단행하는 것이 과도하다는 의견도 나온다. 2022년 SK C&C(현 SK AX) 데이터센터 화재로 카카오톡 등 카카오의 주요 서비스가 장애를 일으키며 관련 인프...
370억원이나 들였는데…뜯지도 않고 쓰레기통 '직행' 2025-05-22 11:38:49
문제'와 '이동통신사업자의 휴대전화번호 제공의 현실적 집행가능성 및 적절성' 등이 제기되며 국회 문턱을 넘지 못한 상태다. 환경단체와 전문가들은 선택적 종이 선거공보물 발송 제도 도입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홍성걸 국민대 행정학과 교수는 "이미 대부분의 은행이나 기업에선 이용자에게...
SKT 해킹에 이심 수요↑...삼성전자 애플 '빙긋' 2025-05-10 06:48:24
이심은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가 정의한 국제 표준이다. 국내에서 통신사들이 유심을 수익원 중 하나로 여기는 데다 고객이 유심 교체를 위해 대리점에 방문하면 부가서비스 등을 영업할 수 있어 이심으로 교체를 적극 권장하지 않아 도입이 늦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심은 지원하는 단말기가 아이폰의...
SK텔레콤 해킹에 남몰래 웃는 삼성전자·애플…이유는 '이심' 2025-05-10 06:00:01
사용이 보편화됐다. 이심은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가 정의한 국제 표준이기도 하다. 국내에서 이심 도입이 늦어진 이유는 통신사들이 유심을 수익원 중 하나로 인식하고 있는 데다 고객이 유심 교체를 위해 대리점에 방문할 경우 부가서비스 등을 영업할 수 있어 이심으로 교체를 적극 권장하지 않았기 때문으로...
유심 해킹에 삼성도 경쟁사도 '긴장'…보안 강화 총력전 2025-04-25 15:33:36
내놨다. 또한 연내 유심보호서비스를 가입하더라도 해외로밍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개선할 계획이다. 유영상 SK텔레콤 대표는 이날 언론설명회에 직접 나와 "고객의 소중한 정보를 보호해야 할 책무가 있는 국가 기간통신사업자로서 저를 비롯한 SK텔레콤 임직원 모두가 깊은 유감과 책임 느끼고 있다"며 4차례에 걸쳐...
테무·쿠팡이츠도 통신 서비스 피해예방·불만처리 관리 대상 2025-04-23 11:47:14
통신사업자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부가통신사업자 47곳을 올해 이용자 보호 업무 평가대상으로 선정했다. 이용자 보호 업무 평가는 2013년부터 통신사, 플랫폼 등이 이용자의 정당한 불만을 신속히 처리하는지와 이용자 피해 예방 활동을 벌이는지 등을 심의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