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너무 싸고 좋아요"…한국 온 외국인 몰려든 '핫플' 정체 [현장+] 2024-04-30 21:00:03
홍대타운은 현재 홍대에서 운영 중인 올리브영 6개 매장을 잇는 '허브' 역할을 맡게 된다. 이달 말에는 홍대입구 매장 리뉴얼에 돌입해 6월 말 재개장한다. 글로벌 고객을 겨냥한 특화점포로 만들어 명동에 이은 '제2의 K뷰티 특구'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홍대타운 입구에는 공간의 절반을 차지하는...
CJ올리브영, 글로벌 2030 찾는 홍대에 ‘K뷰티 랜드마크’ 세웠다 2024-04-25 16:00:40
K뷰티 핵심 고객인 외국인 관광객에게 보다 나은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차원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새롭게 오픈한 홍대타운에서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차별화된 K뷰티 콘텐츠를 체험해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만나는 최접점인 매장에서 '고객 체험'을 혁신하며 쇼핑을 넘어선 즐거움을...
'외국인 필수 쇼핑 코스'라더니…홍대에 新 '랜드마크' 떴다 2024-04-25 14:23:29
위한 'K뷰티나우존' 등을 찾아볼 수 있다. 매장 곳곳엔 인증샷 촬영을 위한 포토존도 있다. 홍대타운은 현재 홍대에서 운영 중인 올리브영 6개 매장을 잇는 '허브' 역할을 맡게 된다. 이달 말에는 홍대입구 매장 리뉴얼에 돌입해 6월 말 재개장한다. 글로벌 고객을 겨냥한 특화점포로 만들어 명동에 이은...
CJ올리브영, K뷰티 체험 특화 '홍대타운' 연다…"명소로 키운다" 2024-04-25 10:42:14
국내 고객을 아우르는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홍대타운은 1층 절반을 '콜라보 팝업존'으로 꾸며 매달 새로운 뷰티 브랜드와 영화·게임·캐릭터 등 이종 산업 협업 기획을 선보여 핵심 고객인 10∼20대에 재미를 줄 계획이다. 매장 2층은 전문 MD(상품기획자)가 추천하는 색조와 프리미엄 브랜드 위주로 매대...
"이게 그렇게 좋대요"…한국 온 외국인들, 수십개씩 '싹쓸이' 2024-04-16 20:35:01
온 여자친구나 아내의 'K뷰티 쇼핑'을 기다리기 위해서다. 인도에서 온 바시시타 바주샨(25)도 그중 한 명이었다. 하늘길이 열려도 중국인 관광객이 예전만큼 몰리지 않으면서 '울상'이 이어지는가 했던 명동 화장품 업계가 중국인 외 세계 각국의 외국인으로부터 인기를 끌면서 미소를 짓고 있다. 최근...
세라젬, 영업익 189억원..."연구개발비 증가" 2024-04-12 16:55:31
타운' 신설과 사업다각화를 위한 적극적인 선행기술 투자 등도 영향을 미쳤다. 세라젬은 지난해 역대 최다인 189억원을 연구개발비로 투자한 바 있다. 글로벌 사업 매출의 경우 전년 대비 27% 성장한 1,845억원을 기록했다. 중국 시장 매출이 1,295억원으로 전년 대비 25% 가량 성장했으며, 인도와 동남아시아, 유럽...
세라젬, 작년 영업이익 63% 감소한 189억원 2024-04-12 13:22:54
거점인 '헬스케어 이노타운' 신설과 사업다각화를 위한 적극적인 선행기술 투자 등도 영향을 미쳤다. 세라젬은 지난해 역대 최대인 189억원을 연구개발비로 투자한 바 있다. 글로벌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27% 증가한 1천845억원이다. 중국 시장 매출이 1천295억원으로 25%가량 늘었고 인도와 동남아시아, 유럽 등...
[한국여성벤처협회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우수기업] 성형시술 가상 3D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아도라라이브’ 2024-03-26 22:42:19
단기적인 목표”라며 “K-뷰티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일본과 동남아시아 시장으로 진출해 국내외에서 대표 성형시술 시뮬레이션 서비스 제공 기업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아도라라이브는 아이템을 인정받아 한국여성벤처협회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에 선정됐다. 예비창업패키지는 참신한 아이디어, 기술을...
고속성장 CJ올리브영에 외국계도 백기…"내실 다지기 돌입" 2024-03-24 07:05:02
말 기준 1천339개로 작년에 41개가 늘어났다. 명동타운 매장은 작년 11월 외국인을 겨냥한 '글로벌 특화 매장'으로 재단장했다. 전면부에 외국인이 많이 찾는 K-뷰티 브랜드 마스크팩과 선크림 등을 배치했고 영어·중국어·일본어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운대엘시티점은 작년 12월 리뉴얼하면서 야외 테라스...
올리브영 '뷰티 원톱' 비결은 'M·R·M' 2024-01-25 17:58:55
물건을 사고파는 마켓보다는 뷰티 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라고 설명했다. 올리브영은 최근 온·오프라인 ‘K뷰티의 성지’로 떠올랐다. 지난해 말 서울 명동에 글로벌 특화 매장으로 리뉴얼해 문을 연 ‘올리브영 명동 타운’은 해외 관광객들이 꼭 방문하는 필수 코스가 됐다. 이 매장의 하루 평균 방문객은 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