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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싸고 튼튼한 집은 기본권, 모듈러 건축으로 개발도상국 재난지역의 문제 해결 노력" [강영연의 건축 그리고 건축가] 2025-11-01 11:00:01
‘브랜드화’ 현상이 사회적 불안을 부추긴다고 지적했다. 조 소장은 "일본처럼 단독주택 시장이 다양해야 건축이 발전할 수 있는데, 우리는 그런 토양이 부족하다"며 “사람이 더 나은 환경을 추구하는 건 본능이지만, ‘아파트에 살지 않으면 뒤처진다’는 불안감은 건강하지 않다"고 말했다. 그는 건축가들의 역할이...
팬딩, 국내 첫 크리에이터 컨퍼런스 ‘CVS 2025’ 성료...‘콘텐츠 넘어 팬덤 비즈니스로’ 2025-10-28 15:59:38
만드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브랜드화하고 IP로 발전시킬지 고민해야 오래 살아남을 수 있다”고 강조하며 컨퍼런스의 시작을 알렸다. 크리에이터 세션에서는 콘텐츠를 비즈니스로 전환하는 전략이 소개됐다. 유튜버 ‘기우쌤’으로 알려진 이성규 헤메코랩 대표는 “콘텐츠는 개인의 감각으로 통하지만, 사업은 구조와...
구미 농가 효자된 '황제의 과일' 하미과 멜론 2025-10-09 17:55:07
이 기업은 국내외 식품업체에 원료를 공급하는 전문기업으로, 다양한 가공식품 개발과 유통망 확대를 통해 지역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하미과 멜론은 구미 농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품목”이라며 “브랜드화와 사업화 기반을 튼튼히 다져 지역 농업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동국제강, 로봇이 컬러강판 공장 포장·운송·적재 다 한다 2025-10-09 16:45:25
받았다. 컬러강판 제품을 최초로 브랜드화한 것도 동국씨엠이다. 현재까지 단일 공장 기준 글로벌 1위 생산라는 타이틀을 보유하며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동국씨엠이 등대 공장을 인증받을 경우 컬러강판 업계에선 최초 기록을 보유하게 된다. 동국씨엠 스마트 물류 프로젝트는 △자동 포장 설비 △자동 운송 설비 △자동...
매일유업, 영양식·식물성 음료로 아시아·중동 시장 공략 2025-10-09 16:09:23
‘K뉴트리션(Korean Nutrition)’의 글로벌 브랜드화를 가속화하고 있다.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주요 시장뿐만 아니라 동남아, 중동 등 신흥시장까지 적극 공략하고 있다. 특히 영유아 조제식과 함께 식물성 음료, 성인 영양식 등 프리미엄 제품군을 중심으로 수출을 늘리며 최근 5년간 연평균 1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
울주군 ‘소월당’, 중소벤처기업부 ‘강한 소상공인’ 선정 2025-10-09 09:16:44
제품력과 지역 자원 활용 능력, 브랜드화 가능성을 높이 평가받아 최종 선정 명단에 포함됐다. 울주군 지역 특산물인 배(梨)를 활용한 이색 베이커리 ‘배빵’을 개발·판매하는 소월당은 지역 농산물의 고부가가치화를 실현하는 성공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6차산업 인증 사업자로서 지역 농업과 식품 제조업, 관광...
황제가 먹던 '하미과 멜론', 구미 농업의 효자작목으로 부상 2025-10-09 09:00:07
전략작목으로 도약 구미시는 앞으로도 재배 면적 확대, 기술 지원 강화, 가공·유통 다변화를 통해 하미과 멜론을 지역 대표 전략작목으로 정착시킬 계획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하미과 멜론은 구미 농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품목”이라며 “브랜드화와 사업화 기반을 튼튼히 다져 지역 농업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中무비자 입국] ① 유커가 돌아온다…전국서 '한류 체험관광' 쏟아져 2025-09-21 06:31:01
투어, '경주의 밤' 브랜드화, 숙박 다양화 및 워케이션(휴가지 원격근무) 인프라 구축 등을 준비 중이다. 회의 참석 정상급 인사와 수행단 등을 대상으로는 ▲ 경주엑스포공원 내 K라운지 설치 ▲ 서울·부산 관광 후 경주 이동 연계 인바운드(외국인의 국내여행) 프로그램 운영 ▲ K팝 중심 뮤직페스타 개최 ▲...
수협-오리온, 수산물 가공 합작법인 '오리온수협' 설립 2025-09-18 15:15:30
능력 및 마케팅, 유통 역량을 바탕으로 제품의 브랜드화 및 국내외 판매를 수행한다. 양사는 우선 마른김을 활용한 김 제품 생산을 시작한다. 향후 수산물을 활용한 스낵류 등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을 개발해 사업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연내 착공을 목표로 조미김 공장을 국내외에 건설한다. 세계 ...
수협-오리온, 수산물 가공 합작법인 '오리온수협' 신설 2025-09-18 14:57:01
마케팅·유통 역량을 바탕으로 제품의 브랜드화와 국내외 판매를 맡는다. 양사는 첫 번째 사업으로 마른김을 활용한 김 제품을 생산하고 향후 수산물을 활용한 스낵류 등 소비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개발해 사업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연내 착공을 목표로 조미김 공장을 국내외에 건설할 예정이다. 세계 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