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축제 '비버롹스 2025' 개막 2025-12-05 13:50:17
2025' 개막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재단은 인디게임·문화 축제 '비버롹스 2025'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막했다고 5일 밝혔다. 올해 비버롹스에는 오프라인 82개, 온라인 281개 인디게임 개발팀이 참가해 작품을 선보인다. '용사식당'으로 대한민국게임대상...
[바이오스냅] 한국팜비오, 단회 투여 독감 치료제 '페라비르주' 출시 2025-12-03 11:24:09
친숙한 잔망루피 디자인을 적용해 귀여운 패키지로 눈길을 끈다. ▲ 삼일제약은 지난달 25∼29일 사단법인 오픈핸즈 및 아시아문화교류재단(ACEF)과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임직원 베트남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봉사단은 지역사회의 실질적인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행하며 취약계층 아동과...
빌드블록, IBK기업은행 'IBK창공 실리콘밸리 센터' 구축 총괄 2025-12-02 14:24:34
뉴욕 등에 지사를 운영 중이다. 한국 지사는 서울 여의도 한화생명빌딩에 위치한다. IBK 창공 실리콘밸리 센터 구축 프로젝트 외에도 아산나눔재단의 마루SF, 한국 중소기업벤처부, 한국벤처투자 KVIC의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벤처캠퍼스 조성사업, 한국 주요 대학의 실리콘밸리 캠퍼스 조성 사업 등을 총괄하고 있다. 회사...
20세기 현대 미술 거장이 말하는 '단순함 속 정직함' 2025-12-01 10:20:07
가장 중요한 인물로 꼽히는 작가의 가구가 한국 관람객과 만난다. 서울 이태원에 위치한 전시·문화 공간 현대카드 스토리지(Hyundai Card Storage)에서 진행되는 ‘Donald Judd: Furniture’는 회화부터 설치, 디자인까지 분야를 넘나들며 창작 세계를 확장한 도널드 저드의 가구를 선보이는 자리다. 가구를 중심으로...
우미건설은, 광주서 출발 '린' 브랜드로 43년간 전국 11만가구 공급 2025-11-27 16:07:29
주거의 본질적인 기능에 충실하고 간결한 디자인을 가진 주거 상품을 추구하겠다는 의미다. 안전에 신경 쓰는 회사다. 서울 강남 사옥에 안전 관리와 위험 예방을 통합 관리하는 중앙관제실을 설치했다. 현장 상황을 신속히 파악하고 실시간으로 위험 상황에 대응할 수 있다. 출근부터 퇴근까지 안전을 온라인과 모바일 환...
광화문에 '산타마을'…초대형 겨울축제 온다 2025-11-24 10:23:02
올린다. 광화문광장, 청계천, 서울광장,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보신각, 우이천 등 6곳을 연결하는 초대형 축제로, 내년 1월 4일까지 24일간 시민과 만날 예정이다. 24일 서울시에 따르면 올해 축제 주제는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환상의 서울, '판타시아 서울'(FANTASIA SEOUL)이다. 축제의 서막은 12월 12일...
주워온 돌멩이, 상상 여행…그들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2025-11-21 14:38:23
공간 디자인을 담당한 양태오 디자이너가 전시장 내부에 한지 벽을 세우고 틈을 내 한옥의 차경(借景)처럼 작품이 은근하게 드러나도록 했다. 프랑스 매그 재단에 있는 미로의 조각 정원 ‘미로의 미로’가 보여주는 미로(迷路)같은 속성을 한국적 미감으로 재해석한 시도다. 황규진 타데우스 로팍 디렉터는 “미로는 생전...
마음까지 따뜻한 겨울나기…신개념 가전으로 준비하세요 2025-11-18 15:38:27
승일희망재단에 총 2억원을 기부해 국내 최초 루게릭요양병원 ‘승일희망요양병원’의 건립에 일조했다. 이 밖에 한샘은 6월 서울 논현동 가구거리에 ‘플래그십 논현’을 리뉴얼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혔다. 단순 전시가 아닌 체험과 상담, 설계를 결합한 프리미엄 매장으로 바꿔 플래그십 논현 매출은 전년 대비 77%...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창립 30주년 기념 디자인 어워드 개최 2025-11-11 11:00:44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창립 30주년 기념 어워드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김현선 회장은 “한국 디자인은 지난 30년간 산업과 문화를 잇는 국가 경쟁력의 한 축으로 성장해왔으며 이제는 산업을 넘어 사회를 변화시키는 공공의 언어로 확장되고 있다”며, “앞으로의 30년은 인간·도시·지구의 지속가능성을 향한 새로운...
'역대급 콜라보' 반응 대폭발…"돈 있어도 못 사" 2025-11-09 14:33:05
대표팀과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이 협업해 출시한 한정 상품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8일과 9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체코와의 평가전에 맞춰 구장 외부에 판매 부스를 운영 중이다.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은 자체 브랜드 '뮷즈(MU:DS)'를 통해 우리 문화유산을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