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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윤철,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방문…"내수활성화 정책 강화" 2025-11-02 14:30:00
격려하고 현장 애로 사항을 청취했다.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는 지역사랑상품권 5%포인트(p) 추가 할인, 디지털온누리상품권 5∼15%p 특별환급, 상생소비복권 경품 이벤트, 상생페이백 등 정부의 소비 진작 인센티브 정책도 소개했다. chaew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
허종식 의원 "국민 1순위 소상공인 정책은 '비용부담 완화'" 2025-10-29 06:33:00
프로그램 강화'(32.0%)를 우선순위로 꼽았다. '지역화폐(지역사랑상품권) 국비 지원 예산 확대' 필요성에 대해서는 '동의한다'는 응답이 51.7%로, '동의하지 않는다'는 응답 46.2%보다 많았다. 지역화폐 예산 확대에 대해서는 연령별로 의견이 엇갈렸다. 40대와 50대는 찬성이 각각 65.4%,...
한우부터 자동차까지 파격할인…전국 소비축제 '그랜드페스티벌' 2025-10-29 06:30:02
할인…대형마트·백화점·편의점 등 참여 지역사랑상품권 5%포인트 추가할인…상생소비복권·카드사 청구할인 혜택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이 29일 시작됐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부처별로 흩어져 진행하던 소비촉진 행사를 하나로 묶어 국민이 할인 혜택을...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 연천·정선 등 7개 군 선정 2025-10-20 11:00:02
지역사랑상품권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2026∼2027년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 대상지로 경기 연천·강원 정선·충남 청양·전북 순창·전남 신안·경북 영양·경남 남해 등 7개 군을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인구감소, 고령화로 인한 농어촌 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정부는 '농어촌...
성남시, ‘서울 ADEX 2025’ 첫 기업공동관 운영 2025-10-17 13:52:49
지원한다. 17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퍼블릭데이’에는 성남시민 대상 무료입장도 진행한다. 시는 또 지역 소비 촉진을 위한 ‘성남 미션투어’ 이벤트를 운영해, 참가자가 지역 상점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성남사랑상품권 1만원을 지급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참여는 성남 기업의 기술력을 알리고 지역경제에...
2차 소비쿠폰 지급률 94% 육박…1차보다 속도는 다소 더뎌 2025-10-17 06:02:01
사랑상품권 가운데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받을 수 있다. 다만 2차 소비쿠폰 지급 속도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급된 1차 소비쿠폰 때보다는 다소 느리다. 1차 소비쿠폰은 지난 7월 21일부터 신청이 시작돼 지급 18일 만인 8월 8일 0시 기준 전체 대상자의 95.2%(4천818만 명)가 신청을 마쳤고, 8조7천232억원이 지급됐다....
중기부 9월 동행축제 매출 6천634억원…"내수시장 활력" 2025-10-14 12:00:12
6천634억원…"내수시장 활력" 온누리상품권 4천856억원·지역사랑상품권 2천412억원 판매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달 한 달간 진행한 '9월 동행축제'에서 6천634억원의 매출을 거뒀다고 14일 밝혔다. 온라인판매전에서 6천307억원, 오프라인판매전에서 327억원의 매출을 각각 올렸다....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에 49개군 신청…경쟁률 8.2대 1 2025-10-14 11:00:01
1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 대상 지역 공모에 인구감소지역 49개 군이 신청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인구감소 지역 69개 군의 71%로 선정 규모(약 6개 군)의 8.2배에 이른다.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은 내년과 오는 2027년 2년간 인구감소지역 6개 군을 대상으로...
"성시경 막걸리 맛 볼래요"…잠실에 10만명 '우르르' 몰렸다 2025-10-02 09:12:22
추가권, 전용잔, 롯데백화점 상품권 등이 증정되며 참여와 재미를 동시에 잡았다. 주말마다 열린 가야금 무대는 관람객들의 발걸음을 붙잡았다. 단순한 공연을 넘어 전통과 현대가 한 공간에서 교차하는 순간으로, "경탁주 한 잔을 들고 가야금 소리를 듣는 경험은 마치 시간 여행 같았다", "술과 음악이 함께하는 작은...
한국관광공사, 한국의 가을 단풍 국내외에 널리 알려…'숨은 관광지' 소개, 지역 알리기 도움 2025-09-30 15:53:01
밝은 에너지로 사랑받는 인기 K팝 가수 ‘츄’를 캠페인 홍보대사로 위촉해 국내 여행 동참 활동에 힘을 싣는다. 이번 캠페인의 주요 혜택을 살펴보면 △교통 부문에서는 관광열차(50%)·내일로 패스 할인(1만 원), 항공 지방 노선 할인(2만 원), 인구감소지역 행 고속·시외버스 할인(30%), 친환경 안전 운전 여행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