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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시다 '위태위태'…자민당 2인자 등돌리고 첫 공개퇴진 요구도(종합) 2024-06-18 18:56:29
지난 15∼16일 1천12명(유효 응답자 기준)을 상대로 전화 설문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자민당 지지율은 전달보다 5%포인트(p) 떨어진 19%였고 기시다 내각 지지율도 2%p 하락한 22%였다. 자민당 지지율은 2009년 자민당이 민주당에 정권을 내준 아소 전 총리 시절보다 낮았고, 기시다 내각 지지율은 2021년 출범 이후 가장...
불평등 개선됐는데 '헬조선' 굳어진 이유 2024-06-18 18:41:25
이번 보고서는 설문 방식이 아니라 행정자료를 전수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작성됐다는 의의가 있지만 근로소득에 한정된 점은 한계로 지적된다. 최근 자산 가치가 폭등하면서 재산소득이 불평등에 어떤 영향을 줬는지는 포착하지 못한 것이다. 한 교수는 “향후 재산소득 등 다른 소득을 합친 불평등도를 분석하는 방안도...
우크라인 70% "계엄 끝날 때까지 젤렌스키가 대통령" 2024-06-18 18:24:24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계염령이 끝날 때까지 젤렌스키가 대통령직을 유지해야 한다'는 데 응답자 70%가 동의했다고 17일(현지시간) 밝혔다. 연구소는 동의하지 않는다는 응답이 22%에 그쳤다며 국민 대다수가 젤렌스키 대통령의 정당성에 의문을 제기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젤렌스키 대통령의...
세계에서 가장 불평등한 '헬조선'…알고보니 아니었다 '깜짝' 2024-06-18 18:21:27
등 설문조사 방식에 근거한 소득 불평등 관련 통계가 있지만 모든 근로자의 실제 데이터를 활용해 불평등도를 계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근로자 상위 10% 백분위수(percentile)와 하위 10% 백분위수 비율로 측정하는 소득 불평등도인 10분위수 배율(P90/P10)은 2002년 10.5배에서 2022년 7.6배로...
카카오, 미니 이모티콘 8종 출시…창작자 생태계 넓힌다 2024-06-18 17:02:56
설문에 참여한 이용자 약 40만명의 선호도가 반영됐다. 설문 조사에서 인기가 높았던 잔망루피, 망그러진곰, 최고심, 인사이드아웃 등의 캐릭터가 미니 이모티콘으로 제작됐다. 카카오는 이모티콘 제작을 위해 이슬로·김다예 작가 등과도 협업했다. 창작자를 위한 ‘카카오 미니 이모티콘 스튜디오’도 시범 운영한다....
"한우고기 외식비 1인당 5만6천원…등심이 가장 인기" 2024-06-18 17:02:07
가장 인기" 한우자조금, 25∼69세 3천명 대상 설문조사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국내 소비자들은 지난해 음식점에서 한우 고기를 먹을 때 1인당 평균 5만6천원을 낸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인기 있는 부위는 등심인 것으로 조사됐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난 2∼3월 전국 25∼69세 3천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호주중앙은행 금리 4.35% 동결…전문가 "4분기에나 인하 가능" 2024-06-18 14:44:12
실시한 전문가 설문조사에서 43명 중 38명이 올해 마지막 분기에나 금리 인하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답변했다. 일각에서는 오히려 금리 인상 가능성을 점치고 있다. 글로벌회계법인 언스트앤드영(EY)의 셰럴 머피 이코노미스트는 "4∼6월 분기 물가상승률이 RBA의 예측 경로를 벗어나 예상보다 높게 나온다면 RBA가 기준...
경기도 집값도 올라…수도권 주택소비심리 8개월 만에 상승 2024-06-18 14:18:50
가구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해 소비자의 행태변화와 인지 수준을 0~200의 숫자로 수치화한 것이다. 수치가 95 미만이면 하강 국면, 95~115 미만이면 보합, 115 이상이면 상승 국면으로 구분한다. 전국 주택매매 소비심리지수는 지난 달 기준 109.3으로 전월(107.3)보다 2.0포인트 상승했다. 지난해 12월 100.1까지 떨어진...
"1박은 안 받아요"…캠핑장 갑질 만연 2024-06-18 14:05:44
있는 요인이라고 소비자원은 지적했다. 실제 소비자 설문 결과 오토캠핑장 이용자 139명 중에서 59명(42.4%)은 1박 이용을 희망했으나 이런 여건 때문에 부득이하게 2박을 예약했다고 답했다. 결제 수단을 계좌이체로 제한하는 것은 물론 예약 취소 시 부당한 수수료를 부과하는 것도 소비자 불만 요인으로 꼽혔다. 조사...
"1박 안 되고 무조건 2박만 예약"…소비자 울리는 캠핑장 2024-06-18 12:11:14
있는 요인"이라고 지적했다. 실제 소비자 설문 결과 오토캠핑장 이용자 139명 중에서 59명(42.4%)은 1박 이용을 희망했으나 이런 여건 때문에 부득이하게 2박을 예약했다고 답했다. 결제 수단을 계좌이체로 제한하는 것은 물론 예약 취소 시 부당한 수수료를 부과하는 것도 소비자 불만 요인으로 꼽혔다. 조사 대상 캠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