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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철강 및 비철금속산업전, 19~21일 EXCO서 개최 2025-11-14 08:19:59
행사는 경상북도·포항시·한국철강협회·한국비철금속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엑스코·더페어스·S&M미디어·KOTRA가 주관한다. 전시 규모는 국내외 95개사 320부스로, 포스코·현대제철·풍산·넥스틸 등 리딩 기업들이 대거 참가한다. SMK2025는 ▲고부가가치 첨단금속소재 ▲고기능성 강관 및 와이어케이블 ▲이차전지...
AI·데이터센터 전력공급에 그린연료전지 본격 투입 2025-11-11 17:22:23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연합회는 한국수소연료전지산업협회, 두산퓨얼셀[336260], 효성중공업[298040], SK에코플랜트와 지난 10일 이러한 협약을 맺었다. 협약은 AI와 데이터센터의 전력 수요가 늘어나면서 신속한 전력 공급, 친환경 전환, 전력공급 분야 수출산업화 등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진됐다....
中 월간 신차 판매서 신에너지차 비중 50% 첫 돌파 2025-11-11 16:03:47
중국에서 신에너지차(전기·수소·하이브리드차)가 월간 기준 전체 신차 판매량의 50%를 넘어섰다고 중국자동차공업협회가 11일 밝혔다. 관영 중국중앙TV(CCTV)에 따르면 중국자동차공업협회는 이날 발표한 최신 데이터를 통해 올해 1∼10월 중국 자동차 생산량이 2천769만2천대, 판매량이 2천768만7천대로 모두 전년 대비...
[우분투칼럼] 한국과 핵심광물 미래: 남아공 G20 통한 전략적 파트너십 2025-11-11 07:00:04
그린수소 프로젝트: 넬슨만델라베이에 57억달러(약 8조2천400억원) 규모의 투자가 이뤄져 연간 100만t의 그린 암모니아를 생산할 예정이다. 이 시설은 3.5GW 규모의 풍력 및 태양광 발전으로 구동된다. 한국은 발전 및 철강 부문에서 그린 수소와 암모니아 혼소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는 자연스러운...
두산퓨얼셀, 국내기업과 손잡고 데이터센터 전력공급 방안 모색 2025-11-10 17:21:14
사업 추진' MOU 수소연료전지·가스엔진·폐열 활용해 전기 생산 및 냉각 해결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두산퓨얼셀이 AI(인공지능), 데이터센터의 수요 증가에 따른 전력공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내 기업들과 손을 맞잡았다. 두산퓨얼셀은 서울 동대문 두산타워에서 한국수소연료전지산업협회(KHFCIA),...
"정부안도 어려운데"…NDC 상향에 산업계 "규제보다 지원을"(종합) 2025-11-10 16:57:02
질서의 대두 속에서 업황 부진의 골이 깊어지고 있고, 수소환원제철 등 핵심 기술 개발에 걸리는 시간까지 고려해 '현실적 로드맵' 마련을 기대해왔다는 점에서 부담을 크게 느끼는 분위기다. 특히 철강업계가 수소환원제철 도입 시점을 2037년부터 단계적 도입을 예상하는 가운데 정부의 2035년 탄소 배출 감소 목...
두산퓨얼셀, SK·효성과 데이터센터 전력공급 MOU 체결 2025-11-10 16:35:37
수소연료전지산업협회(KHFCIA), 한국데이터센터연합회(KDCC), SK에코플랜트, 효성중공업과 '데이터센터 전력공급 솔루션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산퓨얼셀과 SK에코플랜트는 수소연료전지 및 가스엔진 공급·운영, 수소연료전지 폐열을 활용한 데이터센터...
산업계 "탄소감축목표 상향은 상당한 부담…정부지원 필수" 2025-11-10 16:29:53
작용할 것"이라고 우려했다. 대한상공회의소와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FKI),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 등 14개 단체는 10일 '2035 NDC'에 대한 산업계 공동입장문을 통해 "미국의 관세정책 등 세계 경제 환경의 변화에 대한 대응이 시급한 가운데 아직 산업 부문의 감축 기술이 충분히 상용화되지 못한 상황에서...
"정부안도 달성 어려운데"…높아진 NDC 당정안에 산업계 당혹 2025-11-10 09:32:27
질서의 대두 속에서 업황 부진의 골이 깊어지고 있고, 수소환원제철 등 핵심 기술 개발에 걸리는 시간까지 고려해 '현실적 로드맵' 마련을 기대해왔다는 점에서 부담을 크게 느끼는 분위기다. 특히 철강업계가 수소환원제철 도입 시점을 2037년부터 단계적 도입을 예상하는 가운데 정부의 2035년 탄소 배출 감소 목...
"10년 후 내연차 생산 못해" 2025-11-09 17:54:50
2035년 무공해차(전기차·수소전기차) 보급 목표는 누적 952만 대다. 2035년까지 온실가스를 2018년 대비 53% 감축한다는 가정 아래서다.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목표를 61%로 높이면 무공해차 보급 목표 대수는 더 늘어난다. 지난해까지 국내에 등록된 무공해차가 72만2000대(전기차 68만4000대·수소차 3만8000대)인 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