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우리와 손 잡자"…24개국 외교관, 韓기업에 러브콜 2024-04-18 18:16:31
주한 카자흐스탄대사 등이 시승했다. 차량 내부 커피머신이 커피를 내놓자 환호하는 외교관도 있었다. 다른 한국 기업에 대한 관심도 뜨거웠다. SK텔레콤의 양자 보안 기술이 적용된 AI 카메라, KT의 스마트시티 영상이 대사들의 호응을 얻었다. 삼성전자 부스에선 갤럭시 AI가 인터넷 연결 없이도 실시간 통역을 지원한다...
베트남 '오션시티 케이타운', 한국 문화 거리 정식 오픈 2024-04-12 11:30:12
12일 밝혔다. 오션시티 케이타운은 343개 상가를 바탕으로 구성된 초대형 상업복합 타운으로 일반적인 현지 테마타운과는 다르게 한국의 브랜드와 문화에 초점을 맞추어 특별한 쇼핑 및 문화 테마를 설정했다. 지난 3월 프리 오픈한 이후 약 한 달 간의 시범 운영을 마치고 본격 오픈에 나선다. 한국형 건축물로 구성된...
신강서 열흘 만에 3만명 모은 북창동 카페 청년 사장의 비결 2024-02-27 09:45:07
계열사 신세계센트럴시티의 청년 카페 창업 지원 프로그램 ‘청년커피랩’이 발굴한 인재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선보인 카페에 열흘간 3만명 넘는 고객의 발길이 이어졌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15일 연 강남점 디저트전문관 '스위트파크'에서 선보인 팝업스토어(임시매장) 중 북창동 커피전문점 '커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커피스니퍼' 팝업…"열흘새 3만명 찾아" 2024-02-27 06:00:07
'커피스니퍼' 팝업…"열흘새 3만명 찾아"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디저트전문관 스위트파크에 북창동 카페 '커피 스니퍼' 팝업 스토어를 열어 열흘 동안 3만명이 넘게 찾았다고 27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은 커피 스니퍼의 신은수 대표가 자사의 카페 창업 지원 프로그램...
[한국수자원공사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개인컵 자동살균세척장치를 개발하고 판매하는 ‘워터제네시스’ 2024-02-22 21:49:30
고속도로 휴게소의 커피 자판기 옆의 싱크대에서 텀블러를 닦는 외국인을 보고 앞으로 기후변화를 위해서 텀블러 사용이 필요하고 텀블러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위생적으로 씻을 수 있는 장치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게 됐습니다. Kwater의 사내벤처 도입의 기회가 생겨 이를 사업화하기로 했습니다. 사업 초기비용은...
한호전, 25학년도 예비모집 시작…다양한 장학혜택 제공 2024-02-21 16:37:27
있다”고 전했다.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에서는 교내에 로스팅실습실을 마련해 학생들에게 로스팅에 대한 기본부터 전문적인 부분까지 학습할 수 있게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학생들은 로스팅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수망 로스팅부터 직접 로스터를 이용해서 원두를 로스팅하고, 각 로스팅의 정도(라이트 로스팅, 미디엄...
[단독] "술 취한 학생 그리워…완전 망했다" 대학가 '곡소리' 2024-01-18 20:00:03
했던 대학가에 한파가 지속되는 모양새다. "고담시티 됐다"…성북구 폐업률 5.9%P 급증18일 한경닷컴이 행정안전부 지방인허가에서 일반음식점·휴게음식점 데이터를 가공해 분석한 결과, 지난해 성북구 폐업률은 16.0%로 전년 대비 5.9%포인트 급증해 폐업률이 가장 많이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그다음으로 폐업률이 ...
'한 끼에 11만원' 웃돈까지 붙여 산다…난리난 뷔페 뭐길래 2024-01-16 21:00:01
1위로 등극했다. 커피 전문점들도 딸기 관련 제품을 잇따라 선보였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스타벅스 딸기 라떼’를 한정 출시했다. 흰 우유 위에 딸기 과육을 올렸다. 2019년 처음 출시된 이후 지난해 말까지 530만잔 넘게 팔렸다. 올해(지난 9일까지) 들어서도 25만잔 이상 팔렸다. 이디야커피가 지난달 선보인 시즌 메뉴...
달리의 초현실 걸작, 현실이 되다…도쿄 아자부다이힐스 2024-01-11 19:11:20
미닛 시티’ 왜? 일본은 세계에서 가장 먼저, 그리고 가장 빠른 저출산과 고령화를 경험한 나라다. 인구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할 수밖에 없다. 도시 재생에서의 키워드도 고령화다. 올해 1억2500만 명의 일본인 중 절반이 50세를 넘는다. 2040년이면 일본인 7명 중 1명은 80세 이상의 노인이 되는 상황. 일본에서 가장 젊은...
"비싼 딸기 대신 이거라도"…8초에 한 개씩 팔린 뜻밖의 제품 2023-12-28 22:00:02
컴포즈커피가 지난달 출시한 ‘국내산 딸기주스’도 4200원으로 지난해 내놨던 ‘설향 생딸기 주스’보다 200원 올랐다. 주요 고급호텔이 선보인 올해 크리스마스 딸기 케이크 가격도 큰 폭으로 뛰었다. 롯데호텔서울 델리카한스의 ‘프리미엄 딸기 케이크’는 9만8000원으로 지난해(8만5000원)보다 1만3000원 뛰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