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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테이너선 발주 풍년에도…中은 독주, 韓은 한숨만 2025-10-26 17:46:37
이에 따라 컨테이너선 신조선가는 올해 2월 2억7500만달러(약 3959억원)에서 지난달 2억7000만달러(약 3887억원)로 낮아졌다. 전문가들은 한국 조선사가 컨테이너선과 LNG 운반선 외에 벌크선과 해양 플랜트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지적하고 있다. 조선업계 관계자는 “올해 체결된 신조 계약의...
해상 운임 50% 급락…3조 투자한 HMM 운명은 2025-10-17 14:53:50
건조를 맡기로 했고요. 신조선 인도까지 걸리는 기간은 보통 2년에서 3년 사이입니다. 해운업은 전형적인 사이클 산업입니다. 이 기간 안에 업황이 반등할 거라는 확신이 있는 것으로 해석 가능합니다. 최근 사례를 보면 예측이 매번 들어맞지는 않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시기에 해운업은 호황기였죠. 곧...
해상 운임 50% 급락…3조 투자한 HMM 운명은 2025-10-17 14:40:00
건조를 맡기로 했고요. 신조선 인도까지 걸리는 기간은 보통 2년에서 3년 사이입니다. 해운업은 전형적인 사이클 산업입니다. 이 기간 안에 업황이 반등할 거라는 확신이 있는 것으로 해석 가능합니다. 최근 사례를 보면 예측이 매번 들어맞지는 않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시기에 해운업은 호황기였죠. 곧...
올해 9월 선박 발주 44%↓…한국·중국이 수주 양분 2025-10-10 09:42:54
등의 순이었다. 클락슨 신조선가지수는 185.58포인트를 기록하며 전월 대비 0.68포인트 떨어졌다. 선종별 1척 가격은 17만4천m³이상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이 2억5천만달러,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이 1억2천600만달러, 초대형 컨테이너선이 2억7천만달러였다. viv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특징주 & 리포트] '대신證, 한세실업 목표가 하향' 등 2025-10-01 17:20:56
“신조선가가 2021년 바닥을 치고 상승해 온 점을 감안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나중에 수주한 물량일수록 높은 가격으로 계약했을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다. 3분기 매출은 3053억원, 영업이익은 265억원을 냈을 것으로 추정했다. 그는 “중국 조선사들의 컨테이너선 수주가 늘고 있는데, 한화엔진 수혜로 이어질 것”이라고...
스마트쉽 시장 '게임 체인저' 나온다…SK텔링크 아비커스와 '맞손' 2025-10-01 09:58:51
아비커스의 자율운항 솔루션은 HD현대의 신조선 기본 탑재 시스템으로 적용돼 있다. 아비커스는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해운 시장의 디지털 전환 리더십을 강화하는 중이다. 이신용 SK텔링크 위성사업본부장은 “자율운항 스마트십 솔루션 분야를 선도하는 아비커스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SK텔링크가 공급하는 ...
"한화엔진, 4분기부터 실적 개선세 가팔라질 것…목표가↑"-다올 2025-10-01 07:50:21
물량 납품이 확대된다”고 말했다. 신조선가가 2021년 바닥을 치고 꾸준히 상승해왔기에, 나중에 수주한 물량일수록 높은 가격으로 계약했을 가능성이 크고, 이에 따라 수익성도 높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올해 상반기에도 한화엔진은 1조6200억원어치 일감을 확보했다. 작년 연간 수주 실적인 1조6400억원에 근접했다. 최...
글로벌 호재에 韓 LNG선 반등하나…공급 과잉 우려도 2025-10-01 06:00:02
기대감이 나온다. 신조선 발주가 현실화할 경우 LNG선 경쟁력을 보유한 국내 업계가 혜택을 누릴 것으로 보이지만, 최근 몇년간의 과잉 발주로 인한 침체 우려도 적지 않다는 지적도 제기된다. 1일 조선·해운 전문지인 트레이드윈즈에 따르면 호주 석유·가스업체 우드사이드에너지는 LNG 운반선 16∼20척을 발주하는...
컨테이너 운임지수, 10년만 최대 하락률…해운업계 '먹구름' 2025-09-24 06:00:04
해외경제연구소는 최근 하반기 전망 보고서에서 "세계 경기둔화와 미국의 관세 영향에 의한 인플레이션으로 컨테이너 물동량이 대폭 둔화하는 상황"이라며 "올해 중으로 연초 선복량 대비 6% 이상의 신조선 인도까지 이뤄지면서 시황 악화는 불가피하다"고 분석했다. bing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마스가'에도 중형 조선업은 고사 위기…수주액 비중 첫 1% 아래 2025-09-07 07:00:00
기간보다 81.5% 감소했다. 중형사 수주액이 국내 신조선 전체 수주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작년(6.7%)보다 5.9%포인트 떨어진 0.8%를 기록했다. 중형사 수주액 비중이 1% 아래로 떨어진 것은 2006년 관련 통계 집계 이후 처음이다. 보고서는 "신조선 가격이 하락하고 있고 수에즈막스 탱커 등 중형사들이 수주해오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