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토지매매계약서 90% 확보해야 지주택 조합원 모집 가능해진다 2025-10-17 15:35:53
늘어나는 문제, 과도한 업무 대행비 및 불투명한 자금 관리로 자금이 누수되는 문제 등에 대해 심각성을 호소했다. 그러면서 사업 계획 승인을 받기 위한 토지 확보 요건(현재 95% 이상) 완화, 업무 대행사 자격 기준과 자금 관리의 투명성 강화에 대한 필요성을 건의했다. 이 차관은 "건의 내용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잘 만든 광고 시대는 끝났다”…HSAD가 AI 시대에 사는 법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5-10-13 16:15:04
대행 업무와 일부 충돌할 수 있다는 점을 알면서도 과감히 스스로의 시장을 깎아먹는 전략을 택한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3년 뒤 광고 대행사 사라질 수도” HSAD가 AI에 진심이 또 다른 이유는 WPP와 얽혀 있는 운명 때문입니다. HSAD는 LG그룹 광고사지만 태생적으로 WPP와 인연이 깊어요. WPP는 영국에...
"광고판 바꾼 AI…생존 위해 먼저 움직였죠" 2025-10-12 16:57:56
대행사가 인력 중심으로 수행해 온 조사, 분석, 전략, 제작 전 과정을 소프트웨어화해 고객사에 통째로 넘겨주는 셈이다. HSAD는 AI 에이전트로 예산 제약으로 기존 광고대행사와 협업하지 못했던 잠재 고객이나 빅테크의 자동화 솔루션에 만족하지 못했던 기업을 공략할 계획이다. 기존 고객사와는 에이전트를 함께 활용해...
"1인당 시총, 삼성보다 96배 큰 AI기업들…가벼워야 살아남는다" [설지연의 독설(讀說)] 2025-09-26 09:00:03
뜻밖의 광고 제안을 받았다. 제안자는 광고 대행사도, 제작사도 아닌 메타(페이스북·인스타그램 운영사). 보통 광고는 광고주 → 광고대행사 → 제작사 → 미디어랩 → 방송사나 플랫폼 같은 매체 순으로 여러 단계를 거쳐 집행된다. 하지만 이번에는 달랐다. 메타가 직접 노홍철 씨와 계약하고, 광고 제작부터 집행까지 ...
다채널 광고 데이터를 AI가 해석… 디엠씨미디어 ‘디메트릭스’ 선보여 2025-09-25 15:49:25
수 있다. 광고대행사 마케터 및 브랜드 인하우스 담당자가 매일 반복해서 작업하던 보고 업무를 줄이고, 광고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디메트릭스’는 단순히 수치를 나열하는 데 그치지 않는다. AI가 ROI 개선과 직결되는 패턴을 찾아내고, 구체적인 액션 플랜을 제안하는 것이 가장 큰 차별점이다....
매드업, KAIST AI 대학원과 디지털 마케팅 AI 위한 공동 연구 착수 2025-09-22 10:00:24
애드테크 시장에서 광고주와 대행사(수요자) 측의 기술 혁신을 본격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매드업은 광고 기획부터 제작, 운영, 분석 전반에 걸쳐 수요자 측면에서 축적한 대규모 데이터와 도메인 지식을 제공하고, KAIST는 세계적 수준의 연구 역량과 AI 원천 기술을 결합해 수요자 측 애드테크(Ad-Tech) 혁신을 이끌어낼...
[제2서울핀테크랩 스타트업 CEO] 외국인 고객확인 솔루션 ‘KYC’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토모로우’ 2025-09-18 22:16:03
결제대행사(PG)에 전달하여 외국인 결제 사고율을 현저히 낮추면서도 급증하는 외국인 결제시장에 진입할 수 있게 돕고 있습니다.” 토모로우는 핀테크 커뮤니티에서 이루어지는 네트워킹을 시작으로 판로를 개척하고 있다. “제2서울핀테크랩을 중심으로 한 핀테크 네트워킹을 통해 PG사 고객 미팅 기회를...
"3곳 중 2곳이 불법"...민낯 드러난 지옥주택 2025-09-10 17:35:11
데만 굉장히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업무대행사들이 조합원 모집을 쉽게 하려고 낮은 공사비로 출발하지만 사업이 길어지면서 공사비 증액이 불가피해지는 구조가 반복됩니다. 그래서 공사비 검증 제도가 꼭 필요합니다.] 현재 국회에서는 지주택도 재개발처럼 공사비 증액 시 전문기관의 검증을 받도록 하는 의무화 법...
“영어 논문도 순식간에"…버티컬AI로 신시장 개척 [AI 미래포럼] 2025-09-09 10:07:36
2022년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기업의 반복 업무를 자동화하는 AI 솔루션을 개발한다. 대표 서비스는 네이버 검색 광고 자동화 툴로, 기존 광고 대행사 직원들이 수작업으로 진행하던 입찰가 조정을 AI가 대신 수행한다. 시범 적용 기업들의 광고 효율(ROAS)이 평균 250% 개선됐다는 설명이다. 유성민 허들러스 대표는 5개...
10년간 매출 반토막난 코바코, 연봉·업무추진비는 되레 증가 2025-09-08 17:30:33
대행사)인 SBS M&C를 세우고 유튜브, 넷플릭스 등 뉴미디어가 성장하면서 지상파 광고 시장이 급격히 축소됐다. 당연히 실적이 곤두박질쳤지만 코바코의 정원과 처우는 변함이 없다. 시대 흐름을 반영하지 못한 채 방만하게 운영되는 공기업·공공기관의 대표 사례다. 8일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지난해 지상파 방송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