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G 새 사장 최종후보에 방경만 수석부사장(종합) 2024-02-22 18:24:52
에쎄'(ESSE)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수출국을 확대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방 수석부사장은 한국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뉴햄프셔대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그는 브랜드, 마케팅, 글로벌, 전략 등 사업 전반에 걸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회사의 성장 투자와 기술혁신을 통한...
KT&G 사장 최종 후보에 방경만 수석부사장…"최적의 적임자" 2024-02-22 18:02:16
‘에쎄 체인지’는 현재 궐련시장 국내 점유율 1위 브랜드다. 글로벌본부장 재임 시에는 해외시장별 맞춤형 브랜드 포트폴리오 구축을 통해 진출 국가 수를 40여 개국에서 100여 개로 늘려 최초로 해외 매출이 1조원을 돌파했다. 앞서 사추위는 지난 16일 방 수석부사장 외에도 권계현 전 삼성전자 부사장, 이석주 전...
국내보다 해외서 '인기 폭발'…9000억개비 팔린 담배 2024-02-14 18:11:02
해외 판매량은 4051억개비로 집계됐다. 지난해 에쎄는 해외에서 더 많이 팔렸다. 연간 국내 판매량은 219억개비, 해외 판매량은 289억개비를 기록했다. 2015년부터 해외 판매량이 국내 판매량을 넘어섰고, 지난해에는 해외 비중이 57%를 차지했다. 에쎄는 국내 출시 당시 연초 시장에서 주력이던 레귤러 사이즈 고타르...
KT&G '에쎄' 누적 판매 9000억개비 돌파 2024-02-14 14:08:38
판매량 9016억 개비를 달성했다. 지난해 에쎄의 연간 국내 판매량은 219억 개비, 해외 판매량은 289억 개비다. 2015년부터 해외 판매량이 국내 판매량을 앞지르고 있다. 에쎄는 국내 출시 당시 담배 시장에서 주력이었던 레귤러 사이즈의 고타르 담배와는 차별화된 슬림한 디자인과 저타르 제품으로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KT&G, '에쎄' 누적판매 9000억 개비 돌파 2024-02-14 10:31:16
에쎄(ESSE)’의 누적 판매량이 9000억 개비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까지 국내에서 4965억 개비, 해외에서 4051억 개비가 판매되며 국내외 합계 판매량 9016억 개비를 달성했다. 1996년 11월 출시된 에쎄는 국내 출시 당시 담배 시장에서 주력이었던 레귤러 사이즈의 고타르 담배와는 차별화된 슬림한 디자인과...
KT&G '에쎄' 27년간 9천억 개비 팔려…작년 해외 비중 57% 2024-02-14 10:29:38
글로벌 초슬림 담배 판매량의 3분의 1을 차지한다. 에쎄의 성장세에 힘입어 KT&G의 지난해 해외궐련 사업 매출액은 1조1천394억원으로 역대 최대 기록을 경신했다. 에쎄는 KT&G의 해외궐련 판매량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해외에서 궐련 판매가 호조를 보인 데다 전자담배 스틱 매출 수량도 43% 증가하면서 지난해 KT&G 해외...
[단독] "에쎄는 인도 최대 밀수 담배"…배후 지목된 KT&G [박동휘의 재계 인사이드] 2024-02-04 11:12:42
‘에쎄(Esse)’는 인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밀수 브랜드(smuggled brand)이다” 인도의 유력 언론인 민트(MINT)는 지난달 17일 ‘에쎄는 어떻게 경쟁자들을 질식시키고 있나(smoking)’라는 제목의 분석 기사를 게재했다. 이 기사의 온라인판은 4일 기준 구독 수 1000만명에 육박하고 있다. 인도 유력지가 심층 분석한 KT&G...
한물 간 담배를 군 장병들에게 강매하다니…KT&G '그들만의 왕국' [박동휘의 재계 인사이드] 2024-01-28 08:00:04
에쎄체인지 1㎎, 에쎄프라임 4㎎)를 차지하고 있는 인기 제품이니 이해할만하다. 하지만 보헴시가를 4종이나 PX 진열대에 올려놓은 것은 담배업계에서도 ‘현실’에 맞지 않다는 지적이 나온다. KT&G가 의무복무 장병의 주머니를 털어 한물간 제품을 사실상 강매하는 것 아니냐는 비판까지 제기되고 있다. KT&G는 국내 담배...
KT&G, 면세박람회 'TFWA 월드' 참가…"면세시장서 주도권 확보" 2023-10-05 09:44:04
박람회에서 에쎄, 레종, 보헴 등 브랜드를 선보였다. 조재영 KT&G 글로벌본부장은 "적극적인 신시장 개척과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전환 후 고성장 중인 면세시장에서 주도권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KT&G는 지난 1995년 중국 면세시장에 '88라이트'를 출시하며 글로벌...
명품백·시계·담배까지…짝퉁 '와르르' 2023-08-30 11:41:48
에쎄(ESSE) 라이트'로 위조한 중국산 담배 10만여갑(시가 6억원 상당)과 국내에서 사용이 금지된 마취 크림 3천500여개도 밀수한 것으로 조사됐다. 조사 결과 A씨는 중국에서 마스크 제조용 기계와 박스를 수입한다고 허위 신고한 뒤 내용물이 보이지 않는 나무상자 안에 밀수품을 숨기는 방식으로 범행했다. A씨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