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BQ·포케에 PB 와인까지…코스트코, 식품 리콜 전방위 확산 2025-11-10 17:12:08
용품, 가전 등 품목에서 잇달아 대규모 리콜을 진행하고 있다. ‘품질 좋은 상품을 골라 가장 낮은 가격에 판매한다’는 코스트코의 사업 철학과 신뢰도 훼손이 불가피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10일 유통업계와 미국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CPSC) 등에 따르면 코스트코는 최근 자체브랜드(PB) 커클랜드 시그니처의 스파클링...
코스트코에서 와인 샀는데 어쩌나…"조심하세요" 경고 2025-11-10 09:58:31
코스트코가 올 들어 식품과 생활용품, 가전 등의 품목에서 잇단 결함이나 안전 문제가 제기돼 대규모 리콜을 잇따라 진행 중이다. ‘품질 좋은 상품을 골라서 가장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는 코스트코 특유의 큐레이션형 유통 모델이 잇단 리콜로 인해 흔들릴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10일 유통업계와 미국...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서울지회, 베트남서 '2025 해외시장개척 사업' 성료 2025-11-04 11:15:58
30개 여성 기업이 현지 바이어들과 1:1 상담을 진행해 총 75건의 MOU를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참가기업들은 식품·뷰티·생활용품 등 소비재뿐 아니라 건설자재, 시설관리 등 서비스 분야까지 폭넓게 참여해 수출 상담을 이어가며 베트남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같은 날 저녁에는 ‘2025 해외시장개척 포럼’이...
소비 돌풍 일으킨 '1200만 함성'…프로야구 경제효과 1조 홈런 2025-11-02 17:52:33
여성이다. 중장년층 남성이 주류이던 프로야구 팬층이 20, 30대 여성으로 바뀌면서 새로운 팬덤 문화가 생겼다. 특정 선수의 포토카드·굿즈 소비를 선호하는 팬이 늘어나면서 식품, 액세서리 등 소비재와의 컬래버 상품이 잇달아 출시돼 경제적 파급효과도 커졌다. 한국야구위원회(KBO)에 따르면 20대와 30대 여성은 1년간...
롯데장학재단, 여성 청소년 3,000명에 월경용품 플레저박스 전달 2025-10-31 15:13:48
약 5개월 분이 포함돼 있어 여성 청소년들이 월경 기간에도 불편 없이 건강한 일상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달식에는 롯데장학재단 장혜선 이사장을 비롯해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옥경원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장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플레저박스 사업에 함께해 준 협력기관 관계자분들께...
현대아울렛·커넥트현대, 쇼핑행사 '슈퍼위켄드' 연다 2025-10-31 09:21:55
규모 쇼핑 행사 '슈퍼위켄드'를 연다고 31일 밝혔다. 여성패션과 아웃도어 등 2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가을·겨울(FW)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보다 최대 70% 할인해 선보인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은 다음 달 6일까지 'CP컴퍼니&코에보 FW 아우터 상품전'을 열고, 송도점은 같은 기간 '진캐...
알리익스프레스, 브랜드 인지도 85% 기록…"현지화 서비스 성과 뚜렷" 2025-10-30 09:26:59
'생활용품', '의류/패션 상품' 순이었다. 할인 혜택을 가장 크게 체감하는 카테고리는 '생활용품/가정', '패션/뷰티', '전자제품' 순으로 집계됐다. 이번 조사와 관련해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는 합리적인 가격 혜택이 알리익스프레스의 충성 고객 확대를 이끄는 핵심 요인이며,...
유한킴벌리, 신개념 더마 ‘좋은느낌 센서티브스킨’ 생리대 출시 2025-10-27 14:29:04
강화해 오고 있다. 여성용품 사업은 ‘좋은느낌 더밸런스’ 브랜드로 여성청결제와 여성청결 티슈 등을 선보이며 1,000억 원 규모로 평가되는 국내 Y존 밸런스 케어 시장에 본격 진출했고, 유아용품 사업도 차세대 전략 제품으로 육성할 더마 기저귀 ‘하기스 스킨에센셜’을 출시했다. 좋은느낌 담당자는 “여성용품 1위...
유한킴벌리, 생리 중 운동 트렌드 반영한 '화이트 제로필' 23일 공개 2025-10-23 14:12:26
‘좋은느낌’과 더불어 대한민국 여성용품 시장을 이끌고 있는 ‘화이트’는 올 여름 시장을 강타한 ‘화이트 스테이쿨’에 이어, ‘화이트 제로필’까지 선보임으로써 제품의 혁신성과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게 됐다. 금년 4월 선보인 화이트 스테이쿨은 자연유래 성분이 함유된 쿨링시트를 적용한 제품으로, 여름철을 ...
LG화학, 난임 치료 시장 공략 본격화 2025-10-23 09:29:19
연구 용품 등이다. 이번에 국내 시장에 선보일 난자 및 배아 냉·해동 설루션 제품은 누적 295건의 연구를 통해 높은 생식세포 보존율이 입증됐다고 회사는 전했다. LG화학은 "초혼 연령 상승 등에 따른 여성들의 가임력 저하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기존 배란유도제 제품군에서 체외수정 시술 제품 전반으로 난임 사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