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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수소차 통행료 할인·화물차 심야할인 2024년까지 2년 연장 2022-07-03 08:48:54
심야할인 2024년까지 2년 연장 국토부, 유료도로법 시행령 개정안 내달 11일까지 입법예고 과적·적재 불량 화물차는 심야할인 3∼6개월 제외 (세종=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올해 연말 종료 예정이던 전기·수소차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과 화물차 통행료 심야 할인 제도가 2년 더 연장된다. 국토부는 이 같은 내용을...
재정여력 빠듯한 정부, 민자 사업 수익성 높이는 '당근' 마련 검토 2022-06-09 16:30:01
의견도 나왔다. 문재인 정부 들어 이뤄진 유료도로법 개정, 사업재구조화를 통한 통행료 인하 압박이 이어지면서 민자사업은 갈수록 위축되고 있다.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2020년 민자투자 규모는 6000억원에 불과했다. GTX, 경전철 등 대규모 인프라 사업이 몰린 2018년 12조원을 기록했지만 2019년 1조5000억원으로 줄어든...
尹정부, 민자 인프라 투자 2배로 늘린다는데…시장은 '싸늘' 2022-05-16 17:13:11
요원"실제 문재인 정부 들어 이뤄진 유료도로법 개정, 사업재구조화를 통한 통행료 인하 압박이 이어지면서 민자사업은 갈수록 위축되고 있다.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2020년 민자투자 규모는 6000억원에 불과했다. GTX, 경전철 등 대규모 인프라 사업이 몰린 2018년 12조원을 기록했지만 2019년 1조5000억원으로 줄어든 뒤...
일산대교 무료화 '후폭풍'…"인천·영종대교도 공짜로" 2021-11-08 17:45:56
그는 “도로의 유료화 정책 시행은 유료도로법에 의거해 인근에 무료 도로가 있어야 가능하지만 영종도로 접근하기 위해서는 유료 도로인 인천·영종대교를 이용할 수밖에 없다”며 “경기도 1등 도민, 인천시 2등 시민이란 이야기가 나오는 이유”라고 했다. 영종도와 인천지역 주민 커뮤니티에도 비슷한 주장이 잇따라...
"전기·수소차 보조금 기준 통일해야" 2021-09-15 17:20:34
것도 문제점으로 지적됐다. 권익위는 구매보조금 지원 기준 및 절차 등을 규정한 환경부의 ‘보조금 업무처리지침’에 거주 기준일을 구매 지원신청일 등으로 통일하도록 권고했다. 또 고속도로 요금소의 일반 차로에서도 통행료를 감면하도록 유료도로법 시행령을 개정하고, 국·공립대 주차요금을 감면할 것을 당부했다....
전기·수소차, 하이패스는 50%인데 일반차로는 0% 감면? 2021-09-15 10:13:08
법령(유료도로법 시행령)을 개정하고 국·공립대학 주차요금을 감면하도록 했다. 권익위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약 1500여개 기관에 대해 부패방지 및 고충처리에 관한 제도의 개선을 권고한다. 2017년 5월 정부출범 이후 권익위는 216건의 제도개선을 권고했으며 이에 대한 기관들의 수용률은 98.7%에...
"이재명표 일산대교처럼…" 벌집 쑤신 민자사업 2021-09-14 17:27:23
미치면 유료도로법에 따라 민간사업자에 재협상을 요청할 수 있는데 미시령터널 통행량은 30%를 밑돈다”며 “국민연금이 재협상에 응하지 않으면 내년 이후에는 최소운영수입 지급을 중단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경상남도는 마창대교의 민간 운영사인 맥쿼리를 상대로 요금 협상을 추진하고 있다. 기존 계약에 따라 내년...
민자고속도로 미납통행료 강제징수로 7개월간 5억2천만원 거둬 2021-08-02 11:00:04
바 있다. 미납통행료 강제징수는 유료도로법 제21조에 따라 조세 및 세외수입에 대한 강제징수 절차(강제징수 예고→전자예금 압류→추심)를 준수했다고 국토부는 설명했다. 강제징수 안내 고지서를 송달받고도 통행료를 납부하지 않은 건에 대해서는 18개 민자법인에서 형사고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요금을 내지 않고...
"대체도로 없는 일산대교 통행료 징수, 법 위반 소지" 2021-05-27 15:20:00
교통 관련 학회 토론회에서 일산대교의 유료도로법 위반 문제가 제기됐다. 민간투자 방식으로 건설된 일산대교는 한강 교량 중 유일하게 통행료를 받고 있어 최근 이 지사 등 지역 정치권에서 연일 통행료 개선을 요구하면서 GTX-D 노선 문제와 함께 경기 서북권의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공정한 민자도로'를...
"하이패스서 후진한 아주머니 때문에 죽을 뻔" [아차車] 2021-05-22 05:10:01
하지만 1년에 미납 요금이 20회 이상 발생하면 유료도로법 시행령 제14조를 근거로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20회 이상부터 통행료의 10배에 달하는 금액이 청구된다. 도로공사 측은 "실수로 하이패스 차선에 들어가더라도 요금을 납부할 방법은 다양하니 급격한 조작은 삼가야 한다"며 "당황하지 않고 갑작스러운 조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