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화장품-향수 대신 쌈장" 외국 관광객 변심에 신세계면세 '파격변신' 2025-07-18 14:38:32
또 카카오프렌즈와 잔망루피 등 외국에서 인기 높은 한국 캐릭터 상품들도 마련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SNS 인기 브랜드와 중소기업 제품을 소개해 관광객의 다양한 취향을 겨냥했다"며 "식품 수요가 많아지면서 올 상반기 신세계면세점의 식품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약 40% 증가해 이런 점도 리뉴얼에...
'가장 최신의 한국'…신세계면세점 명동, K 푸드 허브로 2025-07-18 14:02:47
겨냥했고 한국 대표 캐릭터 카카오프렌즈, 잔망루피 등을 중심으로 기프트(선물) 존도 연계해 구성했다. 채정원 신세계디에프 MD담당 상무는 "MD(상품 기획자) 전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빠른 속도와 트렌드 대응 역량"이라며 "성수동과 홍대 등 서울 주요 상권의 최신 트렌드와 감성을 면밀히 분석해 명동점에 집약하고...
디지털 문구 플랫폼 위버딩, ‘잔망루피’ 디지털 문구 에디션 만든다 2025-06-30 15:50:19
‘잔망루피‘를 활용한 디지털 문구 에디션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귀엽고 장난기 넘치는 ‘잔망루피‘의 캐릭터성과 위버딩의 감각적인 디자인이 결합된 이번 에디션은, 디지털 환경에서도 기록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위버딩은 잔망루피의 다양한 표정과 발랄한 모습을 담은 디지털 플래너,...
엔플라잉부터 에스파까지…대형 한류 축제 '마이케이 페스타' 개최 2025-06-17 08:51:37
애니메이션제작자협회, 아이코닉스(잔망루피), 삼진어묵, 정관장, 매일유업, LF 패션, 현대아울렛 등 외래 관광객에게 인기 많은 브랜드가 대거 참여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문체부는 같은기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코리아뷰티페스티벌'과 연계, 외국인을 대상으로...
잔망루피·티니핑도 제쳤다…62만 소비자 홀린 주인공은? 2025-05-08 16:33:01
산리오, 잔망루피, 캐치!티니핑, 포켓몬스터 등을 제치고 마루의 영향력이 더 높게 평가된 것이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브랜드 평가기관 브랜드키가 공동 개발한 평가지표를 활용해 매년 부문별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는 소비자 조사다. 올해는 전국 소비자 62만2574명이 응답한 데이터...
MZ 겨눈 던킨…인기 캐릭터 '잔망루피' 굿즈 출시 2025-04-23 11:26:09
잔망루피’와 협업한 굿즈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캐릭터 지식재산권(IP)을 통해 젊은 층을 겨냥하는 마케팅 사례가 늘면서 던킨 역시 잔망루피와 손잡고 MZ(밀레니얼+Z)세대 공략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잔망루피는 인기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에 등장하는 분홍색 비버 캐릭터다. 굿즈는 실리콘 파우치...
'뽀로로' IP의 무한 진화…융복합 콘텐츠로 승부수 띄운 아이코닉스 2025-03-16 17:24:42
잔망루피’가 한 예다. 아이코닉스가 2020년 처음으로 선보인 잔망루피의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줄곧 인기 순위 톱10을 유지하고 있다. 지난해 5월엔 중국 게임회사가 만든 게임 ‘버섯커 키우기’와 협업하기도 했다. IP를 기반으로 한 원소스멀티유즈(OSMU) 사업도 꾸준히 늘려가고 있다. 신세계를 비롯해 불가리, 로레알,...
"정말 꿈에도 몰랐어요"…'잔망루피' 탄생에 이런 비밀이 [원종환의 '애니'웨이] 2025-03-15 07:00:01
여러 산업에서 광고 협업이 이뤄지며 루피는 '잔망루피'라는 새 이름으로 MZ세대의 인기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얄밉도록 맹랑한 데가 있다'는 의미의 잔망스러움이 루피의 특징으로 거듭나는 건 개발자들에게도 예상 밖의 일이었다. 요리를 좋아하고 소심한 면모가 있는 기존의 이미지와 괴리감이 컸...
[오늘의 arte] 티켓 이벤트 : 국립극단 '만선' 2025-02-19 17:21:39
‘잔망루피’가 중국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고 있다. 무해하고 귀여운 매력이 현대인들에게 위로와 즐거움을 주기 때문이다. K-캐릭터의 성공은 감성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일상 속 소소한 행복을 확산시키고 있다. - 배혜은의 ‘차이나 아이코닉’ 꼭 봐야 할 공연·전시● 음악 - 아마데우스...
"한 알에 1000원?" 딸기값 뚝 떨어졌는데…화들짝 놀란 이유 2025-02-05 21:00:01
17.4% 비싸졌다. 파라다이스 시티 호텔은 '스트로베리 빌리지'를 콘셉트로 디저트 뷔페를 연다. 성인 기준 1인 10만5000원이다. 콘래드 서울은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딸기 뷔페 with 잔망 루피'를 선보인다. 인기 캐릭터 '잔망 루피'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진행되는 뷔페다. 성인 기준 1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