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두 유 노 떡보키"…이번엔 '한국 길거리 음식' 공습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5-15 15:18:57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한국 콘텐츠를 즐기는 ‘도한놀이(한국 여행 놀이)’가 유행하며 3월 일본에 출시한 CJ제일제당의 냉동김밥은 한 달만에 20만개 이상이 판매됐다. 기존 7대 글로벌 전략제품(만두, 가공밥, 치킨, 소스, 김치, 김, 롤)의 판매량을 늘리는 촉매제 역할도 기대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한...
대전 신세계, 가정의 달 맞아 ‘행복나눔 푸드트럭’ 출발 2023-05-08 11:03:15
소상공인들로 구성된 ‘청년 푸드트럭협동조합’ 소속 푸드트럭들이 지역 9개 양육시설을 찾아 다양한 선호 메뉴를 어린이들이 마음껏 먹을 수 있도록 선물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지난 2021년 말 대전 신세계가 ‘희망 산타 원정대’의 일환으로 진행한 ‘해피 크리스마스 푸드트럭’ 이후 매년 가정의 달과 연말...
이란 새해맞이 불꽃축제 앞두고 당국 '긴장'…반정부 시위 경계 2023-03-14 17:12:10
기원한다. 차하르 샴베 수리 날 이란인들은 대대적으로 모닥불 뛰어넘기와 불꽃놀이를 한다. 이는 불을 숭상하는 조로아스터교의 종교의식에서 유래했다. 더 큰 폭음과 불꽃을 내려고 폭죽을 불법 제조하거나 과다한 화약을 터뜨리다 매년 인명피해도 속출한다. 특히 폭약과 쇠구슬을 조합한 '사제 폭탄'으로 인한...
"시끄럽고 불량학생들 몰려와요"…반려견에 밀린 아파트 놀이터 [이현일의 아파트 탐구] 2023-03-04 10:32:01
조합에서 건설사와 협의해 조성된다. 2000년대 아파트 단지의 어린이 놀이터는 보통 크고 비싼 시설을 경쟁적으로 설치했다. 예전처럼 단순한 미끄럼틀이 아니라 소형 암벽등반 시설, 줄타기 등이 결합된 크고 화려한 형태의 '조합놀이대'는 기본이 됐다. 국산 놀이기구 제작업체가 등장하기 전까지는 독일과...
배터리 회사로 간 소울리스좌, 왜 거기서 나와? [이미영의 트렌드 톡톡] 2022-08-18 15:48:57
전달한다. SK온 곳곳을 소울리스좌가 누비며 대표 제품 수주액 수출량 사내 복지 등을 랩으로 알려준다. 소울리스좌는 놀이기구 이용안내를 하는 ‘아마존 랩’ 영상이 SNS에서 화제가 되어 에버랜드 광고 주인공 된 인물이다. SK온은 SK이노베이션 배터리 사업 부문이 분사한 신설법인으로 지난해 10월 출범했다. “SK온...
[고승연의 세대공감] 뉴트로에 빠진 MZ세대…추억 소환 넘은 '새로운 놀이'의 탄생 2022-06-22 17:41:23
놀이’의 탄생이며 이러한 새로운 놀이가 이뤄지는 공간은 대체로 소셜미디어, 동영상 플랫폼이다. 빅데이터 알고리즘이 지배하는 첨단의 메타버스 공간에 들어온 ‘국악’, ‘추억의 식재료 상표’, ‘아날로그적 놀이’인 셈이다. 이를 한마디로 정리하면 ‘조합 가능한 이질성’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초과 매출은 무조건 직원에게 나눠준다"…꿈의 회사 '어디'? 2022-05-08 11:31:02
졸업후 2년이 지나면 무조건 대졸 초임으로 연봉을 맞춰준다. 디와이그룹엔 노동조합이 없다. 대신 근로자위원회를 두고 모든 경영 의사결정에 참여시킨다. 말단 직원까지 기업의 매출, 영업이익 등 재무상황을 훤히 꿰뚫고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조 회장은 기업을 자녀에게 승계하는 대신 전문경영체제를 도입했다. 조...
경기 광주도시관리공사, 청석공원 광장에 '크리스마스 트리' 설치 2021-12-13 14:01:13
청석공원 광장 주변에 대형 트리를 설치했다. 광주도시관리공사 제공 경기 광주도시관리공사는 연말 시즌을 맞아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는 공원 이용객들에게 화려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제공할 크리스마스 트리설치에 나섰다고 13일 발표했다. 도시관리공사는 먼저 청석공원 광장 주변에 15m의 대형 트리를 설치했다....
[숫자로 읽는 세상] 카톡 이모티콘 하나로 100억 벌었다 2021-12-06 10:00:11
이모티콘을 활용한 대화는 새로운 놀이문화로 자리 잡게 됐다”고 말했다. 초창기 이모티콘의 성공 후 카카오는 2017년 이모티콘 콘텐츠 플랫폼을 누구나 콘텐츠를 올릴 수 있는 오픈마켓으로 전환했다. 더 많은 콘텐츠가 플랫폼에서 거래되도록 하고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였다. 그렇게 카카오는 이모티콘...
잘 만든 카톡 이모티콘 하나 100억 벌어다주는 '효자'로 2021-11-29 17:17:58
직접 텍스트를 조합한 것이나 텍스트 크기의 간단한 기호들이 전부였다. 카카오는 강풀, 이말년, 노란구미, 낢 등 4명의 웹툰 작가를 영입해 최초 이모티콘 콘텐츠를 만들었다. 1년의 시간을 준비해 2011년 11월 이모티콘을 카카오톡에 배포하기 시작했다. 반응은 상상을 뛰어넘었다. 이용자들의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