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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거우면 세금 더 내야"…日 '전기차 중량세' 추진 2025-12-12 11:16:36
적용되는 자동차중량세 외에, 전기차에만 추가 과세를 하겠다는 것이다. 정부가 이 제도를 검토하는 이유는 내연기관 차량이 연료 구입 과정에서 휘발유세 등을 통해 도로 이용 비용을 일정 부분 부담하는 반면, 전기차는 동일한 도로를 이용하면서도 이용에 상응하는 비용을 내지 않는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기 때문이다. ...
이준석 "민주, 통일교 통해 스테픈 커리 섭외 시도 정황…황당" 2025-12-12 10:58:59
섭외 비용은 80만불, 약 12억원이다. 솔직히 황당하다. 스테픈 커리랑 화상 통화 한 번 하면 젊은 층 표가 쏟아져 들어온다고 생각했던 거냐"며 "대선 캠프의 전략적 판단이 이 수준이었다는 것은 좀 재밌고, 그 판단을 실행에 옮기려 통일교에 손을 벌렸다는 것은 더 심각한 문제"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당시 이재명...
日, 전기차에 중량세 추가부과 검토…"도로파손 커 더 부담해야" 2025-12-12 10:58:35
기준으로 기존 자동차중량세 1만2천500엔에 EV중량세 1만9천900엔이 추가 부과된다. 재무성은 이와 함께 친환경 차량에 대한 감세 조건도 강화할 방침이다. 내년 5월부터 감세 최저 조건을 정부가 정한 연비 기준의 '80% 달성'에서 '85% 달성'으로 상향 조정할 계획이다. 이 경우 현재 판매 중인 신차 ...
美-中 '테크기업 과세' 놓고 신경전…글로벌 최저한세 담판 불발 2025-12-12 10:16:36
글로벌 최저한세를 실행하기 위한 행정적 비용은 막대하지만, 추가로 걷을 수 있는 세수는 제한적이기 때문에 실익이 없다는 점도 지적했다. 다양한 세제 혜택과 인센티브로 다국적 기업을 유치해온 체코와 폴란드는 글로벌 최저한세 제도 자체에 부정적인 입장이다. OECD가 연말까지 합의 수정 내용을 확정하지 못할 경우...
매드업, MAFA 'Game Changer' 수상…AI 기반 마케팅 혁신성 인정받아 2025-12-12 10:10:30
최적화되도록 지원했다. 실제 광고 집행 결과, CPA(고객획득비용) 29.2% 개선이라는 의미 있는 성과를 기록하며 기술의 실효성을 증명했다. 매드업은 이번에 검증된 AI 콘텐츠 추천 기술을 기반으로 추가 고도화와 실증을 이어가며, 이를 디지털 마케팅 AI 에이전트 LEVER Xpert에 본격 탑재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광고주...
오라클發 AI 투자 우려 재부상...브로드컴 호실적 보여 - [굿모닝 글로벌 이슈] 2025-12-12 06:53:07
따르면, GPU와 메모리 가격 상승으로 데이터센터 건설 비용에 분기 동안 120억 달러를 썼지만 클라우드 매출이 예상을 하회했습니다. 더구나 2026년 11월로 끝나는 회계연도 자본지출이 지난 9월 전망보다 150억 달러 늘어난 500억 달러에 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요약하자면, 예상보다 덜 벌고 더 썼습니다. 또한 실적...
리비안, AI 칩 공개 후 주가 급락…"엔비디아 대체" 전략에 시장 냉담 [종목+] 2025-12-12 06:19:16
향상시키고 비용도 낮추며, 데이터 처리 속도를 크게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현재 리비안 차량은 운전자 상시 개입이 필요한 수준의 보조 운전 기능만 지원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자율주행 칩 개발이 매우 고난도이며 비용이 많이 들어 대부분은 엔비디아·모빌아이·퀄컴에 의존해왔다. 그러나 테슬라는 예외적으로 자체...
EU, 러시아 국유자산 '무기한 동결' 추진 2025-12-12 03:32:59
비용을 추가로 부담하라고 요구했다. 오는 18∼19일 EU 회원국 정상회의에서 배상금 대출을 최종 확정한다는 게 EU 집행위원회의 목표다. 그러나 역내 러시아 동결자산 대부분을 보관하고 있는 벨기에가 거세게 반발해 성사 여부는 미지수다. 벨기에는 배상금 대출뿐 아니라 EU의 '경제 비상사태' 발동에도 의문을...
"투자하면 세금 깎아줄게"…日, 파격 승부수 던진 까닭은 2025-12-11 17:57:11
지금은 연소득 30억엔 이상을 대상으로 추가 세금을 부과하는데, 추가 과세 대상 연 소득 기준을 6억엔으로 낮출 계획이다. 연 소득 6억엔 이상이면 초부유층 과세 대상이 되는 것이다. 부자 증세로 늘어난 세금은 휘발유세 인하로 부족한 재원을 메우는 데 활용할 계획이다. 현재 일본에선 연 소득 1억엔 정도까지는...
SR 노조 "고속철도 통합 효과 근거 없어…통합 추진 재검토하라" 2025-12-11 14:30:56
1만6천석의 좌석을 추가 공급할 수 있다지만 이런 수치에 대한 분석 자료나 추정 방식 등이 일절 공개되지 않는 등 근거 없는 정책 선전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이어 "좌석난은 통합이 아니라 차량 투입·선로 용량 증설로 해결해야 할 과제"라고 밝혔다. 국토교통부의 2021년 연구용역에서 제시된 통합시 연간 '중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