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I 퍼스트와 CBE로 ‘K패션’이 진화한다 2025-09-05 09:55:11
중국 이커머스 최강자 티몰과 샤오홍슈가 바라보는 현지 소비자 분석과 한국 브랜드의 경쟁력 비교 등 CBE를 통한 한국패션의 글로벌 사업 활성화 방안이 논의된다. 엔터테인먼트, 금융, 소싱 연계해 K패션 성장 기여 한국을 대표하는 AI 엔터테크 기업의 IP 기반 브랜딩 전략과 최근 상장해 이슈인 APR과 락피쉬, 그리고...
"중국인 좋아할 만한 K건기식 만들 것" 중국 진출 나선 코스맥스바이오 2025-09-04 06:00:01
기업 코스맥스바이오는 지난달 25일 중국 티몰글로벌과 건강기능식품 분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 일반식품과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학술교류, 기능성 소재 연구, 제품·제형 개발 및 생산 및 판매 등 전반적인 사업에 걸쳐 협력할 예정이다. 코스맥스...
코스맥스바이오, 中 최대 크로스보더 플랫폼과 협업 2025-09-03 10:09:15
코스맥스바이오는 지난달 25일 타오바오 티몰 글로벌과 건기식 분야 사업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티몰 글로벌은 타오바오·티몰 그룹의 핵심 사업인 크로스보더 B2C 이커머스 플랫폼(국경 간 전자상거래)’이다. 현재 중국 크로스보더 플랫폼 중 가장 높은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타오바오·티몰...
코스맥스바이오, 中 티몰글로벌과 협력…'K 건기식' 공략 강화 2025-09-03 09:09:58
티몰글로벌과 협력…'K 건기식' 공략 강화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기자 =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바이오는 지난달 25일 중국 티몰글로벌과 건강기능식품 분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 일반식품과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카론바이오, 탈모샴푸 中 위생허가 취득…"현지 본격 공략" 2025-08-29 11:28:53
티몰에서도 중국 소비자들에게 판매되고 있다. 카론바이오는 이번 특수류 위생허가 취득을 계기로 중국 소비자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조진형 카론바이오 대표는 “이번 승인은 C3 탈모케어 제품의 안전성과 효능이 국제적으로도 공식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에이유브랜즈, 중국 본격 진출…글로벌 확장 가속화 2025-08-28 14:19:42
강화도 병행된다. 9월에는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티몰(Tmall)과 샤오홍슈(Xiaohongshu)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가 정식 오픈하며, KOL(인플루언서) 마케팅과 정밀 타겟팅 전략을 결합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통합 리테일 시스템을 구축한다. 에이유브랜즈 관계자는 “심천 및 베이징 매장의 성공적 출발은 중국 내...
더마 뷰티 브랜드 '에스트라', 글로벌 K뷰티 열풍 타고 북미·중국 시장 휩쓴다 2025-08-26 15:50:00
제품이라는 점이 인기 요인이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시장은 2019년 143억유로에서 2024년 282억유로로 두 배 가까이 성장했다. 에스트라는 지난해 K뷰티 주요 채널인 올리브영에서 크림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에스트라의 성공비결 중 하나는 현지 시장에 따라 다른 전략을 구사하는 것이...
'청담글로벌' 52주 신고가 경신, K-beauty Tiktok Hunters 2025-07-23 11:32:10
청담글로벌에 대해 "화장품 전문 유통업체. 징동닷컴, 티몰 같은 B2B부터 도우인(틱톡), 콰이쇼우, 샤오홍수 등 D2C까지 확대. 핵심 사업인 화장품 유통 외 바이오비쥬, 바이슈코, 크리에이시브, 아이돌스토어 등의 시너지 발생시키는 자회사 보유. 2025 매출액은 2,416억원(+3.1% yoy), 영업이익은 203억원(+196.1% yoy)을...
'청담글로벌' 52주 신고가 경신, K-beauty Tiktok Hunters 2025-07-18 12:20:15
청담글로벌에 대해 "화장품 전문 유통업체. 징동닷컴, 티몰 같은 B2B부터 도우인(틱톡), 콰이쇼우, 샤오홍수 등 D2C까지 확대. 핵심 사업인 화장품 유통 외 바이오비쥬, 바이슈코, 크리에이시브, 아이돌스토어 등의 시너지 발생시키는 자회사 보유. 2025 매출액은 2,416억원(+3.1% yoy), 영업이익은 203억원(+196.1% yoy)을...
메디앙스, 유아용품 박람회 'CBME 2025' 참가…중국 시장 공략 가속화 2025-07-11 10:13:44
“메디앙스는 차별화된 품질력과 혁신을 바탕으로 한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아시아 대표 유아용품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메디앙스는 중국 주요 온라인 플랫폼인 티몰(Tmall), 징동(JD . com), 도우인(Douyin) 등에서 판매 중이며, 주요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도 입점을 확대하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