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추석 앞두고 또..식품·외식 가격 '줄인상' 2024-08-29 06:12:34
2만원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더해 KFC, 파파이스 등은 배달앱 수수료 부담에 배달 메뉴의 경우 매장보다 가격을 더 비싸게 받는 '이중 가격제'를 도입해 소비자의 부담이 더 커졌다. 식품·외식업계는 이 같은 가격 인상 움직임이 앞으로 계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 한 식품업계 관계자는 "카레, 김치...
추석 앞두고 먹거리 물가 '들썩'…식품·외식 가격인상 잇따라 2024-08-29 06:01:00
2만원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더해 KFC, 파파이스 등은 배달앱 수수료 부담에 배달 메뉴의 경우 매장보다 가격을 더 비싸게 받는 '이중 가격제'를 도입해 소비자의 부담이 더 커졌다. 식품·외식업계는 이 같은 가격 인상 움직임이 앞으로 계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 한 식품업계 관계자는 "카레, 김치 등...
햄버거·김밥 6% 오를때…月소득 고작 1.4% 증가 2024-05-27 18:42:32
기록했다. 먹거리 물가 부담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2분기 들어서도 외식과 가공식품 가격이 줄줄이 오르고 있어서다. 김밥 프랜차이즈 업체 바르다김선생은 지난달 메뉴 가격을 100~500원 인상했고 파파이스코리아는 치킨과 샌드위치 등의 가격을 평균 4% 올렸다. CJ제일제당은 이달 초 조미 김 가격을 11~30%...
먹거리 물가 상승률, 7개분기째 소득 증가율 '웃돌아' 2024-05-27 06:01:01
지난달 메뉴 가격을 100∼500원 정도 인상했고 파파이스코리아는 치킨과 샌드위치, 사이드 메뉴, 디저트, 음료 등의 가격을 평균 4% 올렸다. 또 조미김 전문업체 광천김과 성경식품, 대천김이 지난달부터 김 가격을 올렸고 CJ제일제당은 이달 초 김 가격을 11∼30% 인상했다. 동원F&B도 내달부터 김 가격을 평균 15%...
부동산株 처분한 '리틀 버핏', 美 버거킹에 베팅 2024-05-26 18:06:40
비중은 우선주 13.1%, 일반주 6.03%로 소폭 높아졌다. 레스토랑브랜즈인터내셔널(QSR) 주식은 394만 주가량 사들였다. 1분기 저가 매수에 나섰으나 지속적인 주가 하락으로 포트폴리오 비중이 줄어들었다. 레스토랑브랜즈인터내셔널은 미국에서 버거킹, 파파이스 등 요식업 체인과 커피숍 체인을 운영한다. 이현일 기자...
BBQ 황금올리브치킨 즐겨 먹었는데…"이젠 무서울 지경" 2024-05-21 11:24:42
세트메뉴 가격을 1000원씩 올렸다. 비슷한 시기에 파파이스 치킨을 포함한 전반적인 메뉴 가격을 평균 4% 올렸다. 인상폭은 품목별로 100∼800원 수준이다. 치킨 가격 ‘연쇄 인상’ 현실화업체들은 식자재 값 급등과 배달 수수료 부담을 인상의 원인으로 꼽는다. BBQ 관계자는 “원·부재료 가격 상승, 최저임금, 임차료...
10% 할인에서 멤버십까지…배달앱 3사 수천억원 '출혈경쟁' 2024-05-19 06:33:01
이유에서다. 배달 수수료 부담이 커지자 KFC, 파파이스 등은 이미 '이중 가격제'를 도입해 같은 메뉴라도 매장 주문보다 배달 주문을 더 비싸게 판매하고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도 구독료나 배달료에 더해 음식에 추가된 비용까지 부담해야 하는 셈이다. 정지연 한국소비자연맹 사무총장은 이에 대해 "무료 배달은...
"이러니 욕 먹어도 치킨값 올리지"…1년 만에 벌어들인 돈이 2024-05-10 21:00:02
가격을 2000원씩 올렸다. 굽네치킨, 파파이스 등도 지난달 4·10 총선 직후 잇따라 제품 가격을 올렸다. 푸라닭치킨은 작년 11월에 이어 지난달에도 가격을 인상했다. 이에 따라 주요 치킨 프랜차이즈의 대표 메뉴 가격은 2만원대, 배달비 등을 포함하면 3만원에 육박할 만큼 값이 뛰었다. 반면 주요 원재료인 육계 가격은...
스벅 가격 올리면 美선 발길 '뚝'…한국선 '타격 없는' 이유가 2024-05-07 21:00:02
프랜차이즈인 굽네는 메뉴 가격을 일제히 1900원씩 올렸고 파파이스 역시 치킨, 버거 등의 가격을 평균 4% 인상했다. 스타벅스는 앞선 2022년 일부 음료 가격을 평균 5.7%(100~400원) 올린 바 있다. 이러한 가격 인상 조치에도 오히려 일부 대형 프랜차이즈 기업들 실적은 개선되는 추세다. 한국 맥도날드는 지난해 국내...
가정의달 앞두고 외식물가 껑충 2024-04-28 18:14:25
버거 프랜차이즈인 맥도날드와 파파이스는 제품 가격을 각각 평균 2.8%, 4%씩 올렸다. 외식 물가가 오르는 것은 신선식품과 가공식품을 포함한 각종 식자재의 가격이 줄줄이 올랐기 때문이다. 치솟은 최저임금(시간당 9860원)으로도 일할 사람을 구할 수 없어 시급을 1만5000원까지 올려야 할 만큼 인건비 부담이 커진 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