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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옥동 2기 시동, 계열사 인사…보험·운용 대표 교체 2025-12-05 23:43:19
이사진과 임직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자경위 관계자는 “이영종 사장이 외형적으로 양호한 성과와 성장세를 이끌어왔지만 새로운 리더십을 통해 질적 성장을 추구해야 할 타이밍”이라며 “천 후보가 재무 및 경영관리 분야의 전문성을 살려 신한라이프를 보다 탄탄한 회사로 한...
“재무제표의 숨은 신호를 읽는 법”… 실전 M&A 사례로 기업 체력 진단 2025-12-05 20:45:46
체력은 이익이 아니라 현금 흐름이 말해준다”는 관점을 중심으로 재무제표 분석 과정에서 상대적으로 주목도가 낮은 현금흐름표의 구조와 핵심 항목을 체계적으로 설명했다. 이어 실제 국내 인수합병(M&A) 사례를 바탕으로 인수 기업과 피인수 기업의 현금 흐름을 항목별로 비교·해석하며 당시의 재무...
하나마이크론 · 대우건설 [파이널 픽] 2025-12-05 20:00:00
중이며, 내년에는 생산능력이 확대되어 영업이익이 최대 24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광무 파트너는 대우건설을 선택하였으며, 북미 원전 및 가스 프로젝트와 체코 원전 사업에 참여할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였습니다. 최근 정부의 새로운 부동산 정책 발표와 대출 규제 강화로 인해 중저가 아파트 수요가 증가하...
연임 확정지은 진옥동…신한금융 계열사 인사 2025-12-05 17:45:58
평가다. 신한금융은 5일 자회사최고경영자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신한라이프와 신한자산운용의 새 대표 후보를 선정했다. 신한라이프 사장 후보로 천상영 신한금융지주 부사장(최고재무책임자·56)이 추천됐다. 천 부사장은 신한금융의 대표적 ‘재무통’으로 신한카드 글로벌사업본부장, 신한금융지주 경영관리1팀...
온·오프라인 '투트랙'…질주하는 에이피알 2025-12-05 17:10:46
영업이익을 냈다. 강력한 제품력을 기반으로 온라인에서 꾸준한 재구매가 이뤄지며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 에이피알은 틱톡과 인스타그램 등 SNS를 중심으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하루 평균 에이피알 관련 틱톡 영상이 3000개 이상 올라올 정도로 바이럴 마케팅이 활발하다. 증권사들은 뒤늦게 에이피알의 실적 전망치와...
BP 자회사 '캐스트롤'…美 스톤피크에 매각 추진 2025-12-05 17:04:54
캐스트롤의 가치는 80억달러(약 11조원) 이상으로 평가된다. 다만 BP는 캐스트롤 지분을 100% 넘기지 않고 상당한 수준을 남기는 구조로 매각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스톤피크는 800억달러 이상을 운용하는 글로벌 인프라 전문 투자사다. 미국 내 송유관과 액화천연가스(LNG) 수출 터미널 등 에너지 인프라...
연임 확정 진옥동, 곧바로 계열사 인사…보험·운용 대표 교체 2025-12-05 15:36:14
조직 구축에 들어갔다는 평가다. 신한금융은 5일 자회사 최고경영자 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임기 만료로 인사 대상인 신한라이프와 신한자산운용의 새 대표 후보를 추천했다. 신한라이프 사장에는 천상영 신한금융지주 부사장(최고재무책임자·56)이 선임됐다. 천 부사장은 신한금융의 대표적인 ‘재무통’으로 신한카드...
신한라이프·자산운용 CEO 교체…천상영·이석원 추천 2025-12-05 15:26:20
육성 책임자로서 CEO의 역할과 절대적 이익이 아닌 성과의 질이 중요하다"며 "조직의 새로운 변화와 함께 현재 추진하고 있는 내부 혁신의 완수"라고 강조했다. 천상영 신한라이프 사장 후보는 지주회사에서 경영관리 업무를 장기간 담당해 그룹 사업라인 전반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재무·회계 전문성이 뛰어나다는 평...
"소비회복에 백화점주 최선호...삼양식품·농심 해외 성과" 2025-12-05 13:31:29
이익을 줄 가능성이 있으며, 백화점, 올리브영, 호텔, 에스테틱 업종이 수혜 대상으로 꼽힘. - 오프라인 유통기업들은 구조조정을 통한 자구책 마련했으나 효과는 제한적이었으며, 홈플러스 사태 장기화로 인한 폐점과 M&A 지연이 발생함. - e커머스 시장은 AI 도입에 주력하고 있으며, 미국은 월마트가 성과를 내고...
쏘피컴퍼니, 전 세계 코스트코 벤더 코드 확보…K-뷰티 글로벌 유통 허브로 자리매김 2025-12-05 11:16:05
평가다. 그 결과, 코스트코 내 한국 브랜드는 단발성 발주에 그치지 않고 2차·3차·4차로 이어지는 재발주 구조가 정착되고 있다. 쏘피컴퍼니는 판매 데이터 분석, 후속 프로모션 제안, 신규 SKU 추천 등 카테고리 매니지먼트 역할까지 수행하며, 코스트코 내부에서도 “K-뷰티는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카테고리”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