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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하이브리드 18종으로 확대, 수소 등 친환경車 라인업 강화 2025-10-09 18:46:24
후륜구동(RWD) 기반이자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인 럭셔리 하이브리드 차량을 내년 출시하고 합리적 가격을 갖춘 엔트리 하이브리드카 개발도 추진한다. 현대차는 차세대 전기차 플랫폼 적용으로 더욱 우수한 경쟁력을 갖출 신형 전기차를 지속적으로 시장에 내놓으며 전동화 전환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특히 현대차는 비용은...
테슬라, '저렴한' 모델Y·모델3 새 버전 공개…시장 반응 냉담(종합2보) 2025-10-08 07:31:24
가장 저렴했던 모델Y의 롱레인지(RWD) 후륜구동 모델(4만4천990달러)보다 5천 달러 내렸다. 앞서 독일 전기차 전문 매체 일렉트렉(Electrek) 편집장은 소셜미디어(SNS) 엑스(X·옛 트위터) 계정에 테슬라 베를린 공장장의 발언을 보도한 독일 경제지 한델스블라트(Handelsblatt)를 인용해 "새로운 모델Y의 기본 사양 가격이...
"스포티지급 전기차 나왔다"…2030 열광할 車 뭐길래 [신차털기] 2025-09-24 08:30:01
배터리를 탑재한다. 160kW급 전륜구동 모터와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갖춰 최고 출력 160kW, 최대 토크 295 Nm, 1kWh당 5.0㎞를 달린다. 1회 충전 시 460㎞ 주행하는데, 이는 서울에서 부산까지 거리인 400㎞를 달리고도 남는 수준이다. 350kW급 충전기로 배터리 충전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약 30분이 걸린다....
"안전하고 즐겁게"…'모터스포츠 DNA' 깨우는 도요타 [현장+] 2025-09-18 00:00:06
후륜구동 스포츠카 GR86은 231ps의 출력과 고강성 차체를 바탕으로 후륜차 특유의 감각을 가장 짜릿하게 보여줬다. 직접 운전 대신 동승 체험으로 진행됐는데 뒷바퀴를 미끄러뜨리며 그려내는 8자 선회에 몸을 맡기자 후륜구동 수동차의 날것 같은 감각과 프로 드라이버의 압도적인 제어 능력이 한순간에 전해졌다. 처음...
'하브 원조는 다르네'…사륜구동에 연비까지 잡은 車 [신차털기] 2025-09-14 14:34:15
전륜구동인 반면 AWD XLE는 사륜구동이라는 점이다. 프리우스 AWD XLE는 후륜 차축에 전기 모터를 추가한 도요타 고유의 이포(E-Four)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했다. 별도의 프로펠러 샤프트 없이 AWD 기능을 구현해 센터터널 부재로 인한 뒷좌석 공간 활용성 확대, 소음 감소, 차량 경량화 등의 장점을 보인다. 또한...
토요타코리아, 신형 프리우스 HEV AWD XLE 출시…연비 20㎞/L 2025-09-08 11:19:14
구동인 이번 모델은 후륜 차축에 전기 모터를 추가한 토요타 고유의 E-Four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했다. 뒷좌석 공간 활용성을 높이면서도 차량을 경량화하고, 소음을 줄이는 한편 출력과 에너지 효율성을 높였다고 토요타코리아는 설명했다. 30㎾(41마력) 출력의 리어 모터를 통해 시스템 총출력 199마력에 정부...
도요타, 사륜구동 '하브' 프리우스 출시…4530만원 2025-09-08 11:08:52
업그레이드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HEV AWD 모델은 후륜 차축에 전기 모터를 추가한 토요타 고유의 E-Four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했다. 별도의 프로펠러 샤프트 없이 AWD 기능을 구현해 ▲센터터널 부재로 인한 뒷좌석 공간 활용성 확대 ▲소음 감소 ▲차량 경량화 등의 장점을 실현했으며, 30kW(41ps) 출력의...
도요타코리아, '프리우스 HEV AWD XLE' 출시…"고객 선택지 다양화" 2025-09-08 09:12:33
제공한다. HEV AWD 모델은 후륜 차축에 전기 모터를 추가한 토요타 고유의 E-Four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했다. 별도의 프로펠러 샤프트 없이 AWD 기능을 구현해 △센터터널 부재로 인한 뒷좌석 공간 활용성 확대 △소음 감소 △차량 경량화 등의 장점을 실현했으며 30kW(41ps) 출력의 리어 모터를 통해 시스템 총...
크로스컨트리 헤리티지 잇는다…볼보차코리아, 'EX30CC' 출시 2025-09-04 09:45:24
개의 모터, 사륜구동(AWD) 시스템을 결합한 트윈 모터 퍼포먼스(Twin Motor Performance) 단일 트림으로 출시된다. 최대 428마력의 모터 출력과 55.4kg.m의 최대 토크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3.7초만에 도달하는 브랜드 역사상 가장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또한 3가지 모드를 지원하는 원 페달 드라이브를...
"中선 2000만원 싼데"…'기아 EV5' 한국서 비싼 뜻밖의 이유 [모빌리티톡] 2025-09-03 08:30:01
구동 모터와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갖췄다. 최고 출력 160kW, 최대 토크 295Nm, 1kWh당 5㎞의 전비를 기록, 1회 충전 시 460㎞를 주행할 수 있다. 또한 350kW급 충전기로 배터리 충전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데 약 30분이 걸린다. 기아는 EV5에 모든 회생제동 단계에서 가속 페달 조작만으로 가속, 감속, 정차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