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튀르키예한국문화원, 서화강좌 우수학생 전시회 개최 2023-03-30 21:38:00
흑토끼의 해를 맞아 흑토끼를 주제로 했으며, 족자는 튀르키예인의 눈으로 바라본 국화와 대나무, 난초, 목련, 매화 등을 다뤘다. 서각 작품은 지난해 문화원에서 강의한 월주 윤향숙 서각가의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해 만들어졌다고 문화원은 소개했다. 주튀르키예한국문화원 박기홍 원장은 "서화의 기본인 난초가 들어간...
"머뭇거리다간 굶는다"…세계 식량전쟁에 뛰어든 포스코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2023-03-21 07:00:01
흙(黑土·흑토)'으로 덮인 까닭이다. 미국 중부, 아르헨티나 팜파스와 함께 ‘세계 3대 곡창지대’로 통하는 이유다. 우크라이나 전쟁은 각국의 식량전쟁으로 번지고 있다. 각국이 곡물 수출을 막고 식량자산에 투자를 이어가는 중이다. 식량의 60%가량을 해외서 들여오는 한국도 부랴부랴 식량자급률 끌어올리기에...
중국 곡창지대 동북지역 비옥한 '검은 흙' 불법 거래 기승 2023-03-16 10:06:54
끊이지 않고 있다. 중국은 작년 8월 흑토 도굴과 불법 거래 처벌을 강화하는 흑토 보호법을 제정, 시행에 나섰으나 토지 자원의 중요성에 대한 농민들의 의식 부족과 당국의 허술한 관리로 여전히 공공연하게 거래되고 있다고 현지 매체들은 지적했다. pj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더쇼99즈, 토끼띠 찐친 케미 기대해”…‘더쇼’ 여상-샤오쥔-형섭, 새 MC 발탁 2023-03-08 16:30:06
M ‘더쇼’가 2023년 흑토끼 해를 맞이해 토끼띠 K-POP 스타들을 대표하는 새 MC와 함께 한다. 8일 SBS M ‘더쇼’ 측은 “ ‘더쇼’ MC로 3년 연속 활약 중인 ATEEZ(에이티즈) 여상과 NCT(엔시티), 웨이션브이(WayV)의 샤오쥔, TEMPEST(템페스트) 형섭이 MC로 낙점됐다”라고 밝혔다. 여상은 그간 ‘더쇼’에서...
“K-스타트업, 국내 넘어 글로벌 리더 꿈꾼다”, 계묘년 흑토끼처럼 더 크게 도약할 K-스타트업 어디? 2023-02-20 12:00:43
기자] 경기 불황에도 계묘년을 상징하는 흑토끼처럼 글로벌 무대로 도약, 전진하는 스타트업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정부도 국내 스타트업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올해 ICT 창업·벤처 지원사업인 '케이-글로벌(K-Global)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총 41개 사업에 작년 대비...
설 연휴 맞이 키이스트 배우들의 덕담 담은 친필 연하장 공개 2023-01-20 16:00:08
있는 문가영은 “2023년 사랑스러운 흑토끼처럼 행복한 한해 보내세요”라고 러블리한 덕담을 건넸다. 이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에서 대체 불가 캐릭터를 탄생시키며 ‘도영앓이’를 유발하고 있는 정성일은 “나이를 먹을수록 늘! 건강을 챙기세요. 복중에 가장 최고의 복은 건강입니다. 항상...
50만잔 넘게 팔렸다…2030 사로잡은 스타벅스 음료 2023-01-20 11:35:13
돌체 라떼 순이다. 기존 버전인 이천 햅쌀 라떼 판매량과 비교하면 같은 기간동안 1.5배 많다. 20~30대의 구매 비중이 전체 연령대 중 65%를 차지하며 가장 높았다. 이정화 스타벅스 음료팀장은 “흑토끼의 해를 기념해 국내 농산물인 흑미를 활용해 만든 음료”라며 “앞으로도 맛과 영양을 갖춘 국내 농산물 음료를...
"마시면 든든해요" 인기 폭발…하루 2만5000잔씩 팔렸다 2023-01-20 11:33:32
일 평균 판매 비중이 각각 오전 35%, 저녁 15%로 차이가 뚜렷한 반면 이 제품은 오전 30%, 저녁 25%로 특정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고른 판매 추이를 보였다. 이정화 스타벅스 음료팀장은 “흑토끼의 해를 기념해 흑미를 활용한 음료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맛과 영양을 갖춘 우리 농산물 음료를 지속 개발할 계획"이라고...
"올해는 토끼가 주인공"…캐릭터 마케팅 뜨겁다 2023-01-04 16:26:52
토끼 파우치를 마련했다. 스타벅스는 흑토끼의 해를 맞아 지난 1일부터 국내산 흑미를 활용한 ‘블랙 햅쌀 고봉 라떼’를 판매한다. 엔제리너스는 2000년대 국내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토끼 캐릭터 ‘마시마로’를 활용해 음료, 디저트, 굿즈 등을 내놨다. ○패션뷰티업계도 토끼 마케팅롯데홈쇼핑은 120만 팬덤을...
경기도, '제52회 대한민국공예품대전' 단체상 부문 최우수상 영예 2022-11-25 10:06:59
‘흑토 마주보기 티세트’가 국무총리상을 받았고, 이외에 문화재청상 1개, 장려상 5개 등 총 33개 작품이 입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경기도는 입선작 점수를 합산해 최다득점을 받은 지자체에 주어지는 ‘단체 부문 최우수상’을 지난 대회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게 됐다. 한편 도는 이번 대회 우수작에 각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