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日 경제 '잃어버린 40년' 우려와 엔·달러 환율 급등설 [한상춘의 국제경제 읽기] 2024-05-19 18:49:19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작년 2분기 이후 분기별 성장률이 전형적인 ‘더블 딥(1.0%→-0.9%→0.0%→-0.5%)’에 빠진 점이다. 경기순환상 특정국 경제가 더블 딥에 빠지면 침체가 장기간 지속된다는 의미다. 총수요 항목별 소득 기여도(Y=C+I+G+(X-M), Y:국민소득, C:민간 소비, I:설비투자, G:정부 지출, X-M:순수출)에서...
'5월 찬스' 노려라…최대 연 10% 적금 있다고? [김보미의 머니뭐니] 2024-05-19 07:32:00
1.0%포인트, ▲자녀 3명 이상에는 연 2.0%포인트를 특별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다만 ▲아이미래지킴 서약 ▲주택청약통장 보유 ▲마케팅 동의 등 추가 조건을 모두 만족해야 최고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최고 연 4% 중후반대 이상 금리를 제공하고 있는 특화 금융상품으로는 토스뱅크 아이적금(최고 연 5.5%),...
코스피, 美금리인하 불확실에 2720선 '털썩'…파랗게 질린 HLB그룹 2024-05-17 15:48:20
일제히 하락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LG에너지솔루션이 1.0~1.6% 내렸다. 현대차 기아 셀트리온 POSCO홀딩스 KB금융 NAVER도 떨어졌다. 음식료 업종이 강세를 보였다. 이날 코스피 음식료업 지수는 4.41% 올랐다. 삼양식품이 1분기 호실적에 상한가로 직행했다. 빙그레도 실적 개선 소식에 16%대 급등했다. 김 가격...
구글 검색 이젠 생성형 AI가 해준다…AI 어시스턴트도 공개(종합) 2024-05-15 10:49:18
프로는 제미나이 1.0 울트라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100개의 이메일을 단 몇 초 만에 요약하고 1시간 분량의 동영상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AI 모델이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정보의 양을 '콘텍스트 윈도'라 하는데, 이는 단어·이미지·영상·오디오·코드 등의 의미를 가진 '토큰'으로 구성된다....
구글, AI 미래 공개…대화하는 비서 기능 2024-05-15 07:21:00
프로는 제미나이 1.0 울트라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100개의 이메일을 단 몇 초 만에 요약하고 1시간 분량의 동영상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AI 모델이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정보의 양을 '콘텍스트 윈도'라 하고, 이는 단어·이미지·영상·오디오·코드 등의 의미를 가진 '토큰'으로 구성된다....
구글, 검색 엔진에 생성형 AI 정식 탑재…AI 어시스턴트도 공개 2024-05-15 04:21:42
프로는 제미나이 1.0 울트라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100개의 이메일을 단 몇 초 만에 요약하고 1시간 분량의 동영상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AI 모델이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정보의 양을 '콘텍스트 윈도'라 하고, 이는 단어·이미지·영상·오디오·코드 등의 의미를 가진 '토큰'으로 구성된다....
'CJ제일제당' 52주 신고가 경신, 외국인 4일 연속 순매수(1.0만주) 2024-05-14 15:33:10
주체별 매매동향 - 외국인 4일 연속 순매수(1.0만주)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9.7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11.4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21.1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 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36.4%, 32.4%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국고채 금리, 美 인플레 우려속 상승…3년물 연 3.452%(종합) 2024-05-13 17:11:12
+1.0 │ │ AA-│ │││ ├─────────┼─────────┼────────┼────────┤ │CD 91일물 │ 3.590 │ 3.580 │ +1.0 │ └─────────┴─────────┴────────┴────────┘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너무 비싸다'…가공식품 만족도 '가격'이 꼴찌 2024-05-13 06:27:20
1회가 40.6%로 가장 많고 이어 2주 1회(26.7%), 주 2∼3회(23.9%), 월 1회(6.5%), 월 1회 미만(1.2%), 매일(1.0%) 등 순이었다. 전년과 비교하면 주 1회(41.7%→40.6%), 주 2∼3회(25.3%→23.9%) 비중은 줄고 2주 1회(25.0%→26.7%) 비중은 늘었다.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주 1회 수치의 경우 2020년 50.2%에서 지난해...
가공식품 만족도 '가격'이 꼴찌…물가 상승에 수년간 떨어져 2024-05-13 06:01:01
1회가 40.6%로 가장 많고 이어 2주 1회(26.7%), 주 2∼3회(23.9%), 월 1회(6.5%), 월 1회 미만(1.2%), 매일(1.0%) 등 순이었다. 전년과 비교하면 주 1회(41.7%→40.6%), 주 2∼3회(25.3%→23.9%) 비중은 줄고 2주 1회(25.0%→26.7%) 비중은 늘었다.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주 1회 수치의 경우 2020년 50.2%에서 지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