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고기·쑥개떡에 반한 러시아 학생들…중구서 韓 전통 체험 2025-03-25 09:18:35
위해 행사 전 과정에는 러시아어 통역이 실시간으로 제공됐다. 또한 외국인 주민을 위한 입국·체류 정보, 생활 정보, 외국인지원시설 등을 러시아어로 정리한 전자책자도 QR코드 형태로 제공돼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의 반응도 긍정적이었다. 한 러시아권 학생은 “같이 음식을 만들면서 다른 친구들과 자연스럽게...
출근하며 배달, 점심땐 인형탈 홍보…'틈새알바' 뛰는 日넥타이족 2025-02-04 17:53:16
있는 것이 강점이다. 타이미가 지난해 10월 사용자 61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스폿워커의 54%는 다른 정규 직업이 있었다. 스폿워크만으로 생계를 유지하는 사용자는 0.6%에 그쳤다. 인공지능(AI)도 스폿워크의 빠른 확산을 촉진하고 있다. 서류 작업과 절차를 중요시하는 일본에서 이력서나 별도 면접 같은 번거로...
대만 최전방 또 방문한 라이칭더 "영토 한 치도 양보 못 해"(종합) 2024-10-25 16:44:45
군인과 민간인 618명이 숨졌다. 라이 총통의 발언에 대해 린젠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대만은 중국 영토의 일부로, 민진당 당국이 뭐라 하고 무엇을 하든 대만해협 양안(중국과 대만)이 '하나의 중국'에 속한다는 사실은 바꿀 수 없다"며 "양안이 결국, 필연적으로 통일될 것이라는 역사적 대세는...
라이칭더, 대만 최전방 섬 진먼다오 재차 방문…취임 후 두번째 2024-10-25 11:34:48
44일간 진먼다오에서 벌어졌다. 당시 마오쩌둥 중국 주석이 인민해방군에 명령해 진먼다오에 47만여발의 포탄을 쏘며 점령을 시도했으나, 대만군의 완강한 저항으로 점령에 실패했다. 이 포격전으로 군인과 민간인 618명이 숨졌다. jinbi100@yna.co.kr [https://youtu.be/TZVv2G6lXpA]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대만 라이칭더, '진먼포격전' 기념식 참석…中, 전투대비 순찰 2024-08-23 17:33:45
완강한 저항으로 실패했다. 해당 폭격으로 군인과 민간인 618명이 숨졌다. 대만은 이후 매년 진먼다오 포격전 희생자를 추모하는 기념식을 개최해왔다. 전임자인 차이잉원 총통은 2016년 집권 후 중국을 자극하지 않으려고 포격전 기념행사에 가지 않다가 2019년과 2020년, 2023년에 참석한 바 있다. 이날 라이 총통이...
'광군제'에서 '아마존 프라임데이'로…바로미터 달라진 뷰티 2024-08-16 06:00:16
최대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업체인 아마존의 연중 최대 할인 행사인 ‘프라임데이’에서 얼마나 성과를 냈는지를 설명하는 내용이다. 과거 중국 ‘광군제’와 ‘618행사’ 성과를 발표하던 모습과 유사하다. 이 성과는 중국 소비 트렌드와 시장 입지를 확인할 수 있는 바로미터로 여겨졌다....
알리바바, 2분기 순이익 29% 급감 2024-08-16 00:36:46
행사 ‘618 쇼핑데이’에서 알리바바가 새로운 소비자를 유치하기 위해 막대한 비용을 썼지만, 소비를 촉진하지 못해 순이익이 대폭 감소했다”고 분석했다. 시장은 부정적으로 반응했다. 미국 나스닥시장에 상장된 알리바바 미국주식예탁증서(ADR)는 이날 오전 7시30분 프리마켓에서 3.6% 하락한 가격에 거래됐다. 한경제...
구영배 대표, 큐텐 통해 큐익스프레스 등 수직계열 전반 지배 2024-07-29 06:01:01
기준 큐텐으로, 지분 65.9%(1천387만주)를 보유하며 구 대표가 지분 29.4%(618만주)를 소유한 2대 주주로 있다. 나머지 지분은 리비어 마스터(Revere MASTER SPV LLC, SERIES 1)와 개인 투자자들이 보유한다. 우선주(1천94만여주) 주주로는 서울 소재 퀸홀딩스(91.8%)와 미국 소재 리벤델인베스트먼트(Rivendell...
K뷰티 글로벌 열풍 거센데…中 의존도 높은 LG생건 울상 2024-07-25 17:55:53
평가다. 지난달 열린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 ‘618 쇼핑 축제’가 대표적이다. 알리바바그룹이 운영하는 티몰에서 더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스킨케어 브랜드 매출 상위 5위권에 들지 못했다. LG생활건강은 매출 다변화를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지난해 9월 일본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국내 색조 브랜드 힌...
"코스맥스, 韓화장품 글로벌 인기 높아져…목표가↑"-한국 2024-07-08 07:29:58
(중국 이커머스 업계 상반기 최대 쇼핑 행사로 꼽히는) 618쇼핑 행사는 매우 부진했다"고 말했다. 그는 "다른 화장품 브랜드사와 마찬가지로 코스맥스도 중국 사업이 예상보다 부진한 점은 아쉽지만, 글로벌에서 높아지는 한국 화장품의 인기는 이를 충분히 만회한다"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미국에서 한국 화장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