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6 고객감동경영대상] 동곡기정, '물샐 틈 없는' X레이 보안 검색장비 고객 신뢰 2016-01-07 07:08:09
바탕으로 ‘2016 고객감동경영대상’을 받았다.동곡기정은 국내 최초로 김포, 김해, 제주공항에 x레이 검색 장비를 도입했다. 1976년 고(故) 육영수 여사 저격 사건 이후 국내에서도 무기 반입을 검사해야 한다는 여론이 높아진 것이 계기가 됐다. 1988년 서울올림픽 때는 전국 공항에 보안검색장비를 설치했고...
[2016 고객감동경영대상] 한국예탁결제원, '고객 꿈이 이어지는 공감네트워크' CS경영 앞장 2016-01-07 07:07:56
고충사안을 접수한다.고객제안제도는 고객이 제안이나 불만을 전용통신망, 이메일, 전화 등을 통해 제기하면 내부심사를 거쳐 즉시 반영하는 제도다. 지난해 106건이 제안됐고 우수제 횬막?채택된 3건은 별도로 포상하기도 했다. 찾아가는 voc는 고객을 직접 방문해 건의사항이나 불편사항을 직접 청취하는 능동형 cs...
[2016 고객감동경영대상] 파나소닉코리아, '웰에이징' 선도기업…국민건강·고객감동 실현 2016-01-07 07:07:43
연속 ‘고객감동경영대상’ 제조·가전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파나소닉코리아는 2000년 한국법인 설립 이래 기업 철학인 ‘공존공영’의 정신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공유가치창출(csv)과 기업의 사회적책임(csr)을 실천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전남 무안의 갯벌생태 보존 활동에 참여하고, 문화...
[2016 고객감동경영대상] 삼성디지털프라자, 매장마다 고객데이터 관리…최대 3년 무상 AS 2016-01-07 07:07:00
고객을 위한 행복 실현, 미래를 위한 가치창조’를 경영 이념으로 전자경영정보시스템(dps), 고객관리(crm), 통합물류시스템 구축 및 과학적 상권 분석에 의한 점포 출점, 인재육성 프로그램 등을 통해 전자제품 전문 유통업체로서 탁월한 핵심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디지털프라자는 스마트tv, 스마트 에어컨, 지펠...
[2016 고객감동경영대상] KB국민카드, 대중교통·주유소 등 6대 생활밀착업종 할인 2016-01-07 07:06:52
은행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고객이 필요로 하는 혜택과 서비스를 모두 담고 있다는 의미와 함께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多談)를 담은 카드라는 중의적인 의미를 갖고 있다. 이 카드는 △대중교통 △이동통신요금 △주유소 △해외가맹점 △여행 △영화·놀이공원 등 6대 생활밀착 업종에 대한 할인 혜택을 기본으로...
[2016 고객감동경영대상] 대한과학, 국내 최대 연구용 실험기기 종합 서비스 2016-01-07 07:06:37
모바일을 통해 실험기기를 확인,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랩 시스템’을 개발했다.대한과학은 업계 최초로 ‘품질보증 2년제’를 시행하는 등 고객 서비스 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콜센터 운영 및 전용 프로그램 도입도 업계에서는 드문 사례다.[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2016 고객감동경영대상] AIA생명, 과거 병력 있어도 가입하는 암보험 출시 2016-01-07 07:06:22
다니엘 코스텔로·사진)이 8년 연속 금융·보험부문 고객감동경영대상을 받았다.2014년 12월 말 기준 총 자산규모 13조1110억원인 aia생명은 건실한 외형과 최고의 서비스를 자랑하는 우량 생명보험사다. aia생명의 모그룹인 aia는 지급여력비율이 427%(2014년 기준)에 이른다.aia생명은 ‘healthy...
[2016 고객감동경영대상] 홈플러스, 식품·생필품 가격 10~ 30% ↓ '확싼정신' 경영 2016-01-07 07:06:09
가상스토어’를 선보였으며, 2013년에는 고객이 매장을 찾는 것만으로도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리테일테인먼트’ 콘셉트를 내놓기도 했다.홈플러스는 지난해 ‘확실히 싼 가격, 정말 신선한 식품’이라는 ‘확싼정신’을 발표하고 소비자가 많이 찾는 신선·가공식품과 생필품...
[2016 고객감동경영대상] 스쿨룩스, 학생 체형 딱 맞춘 학생복…발열안감 넣어 따뜻 2016-01-07 07:05:56
고객감동경영대상’ 제조·학생복 부문에서 5년 연속으로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스쿨룩스는 하루 10시간이 넘게 교복을 입는 청소년을 위해 인체에 무해한 섬유를 사용하고 있다. 업계에서 유일하게 스위스 섬유연구소(testex)에서 주는 인증마크 ‘에코텍스’를 땄다.또 코트를 입기에는 무겁고...
[2016 고객감동경영대상] 윤선생 영어, 아이 수준에 맞춰 1 대 1 학습 2016-01-07 07:05:46
학습경로를 안내해주는 일종의 내비게이션이다.윤선생은 고객센터를 통한 소비자와의 소통으로 만족도 향상을 추구한다. 고객불만(voc)이 들어오면 접점 부서는 물론 실무부서 담당자와 즉시 연결해 최대한 빨리 voc가 처리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