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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윤철 "대미투자특별법 신속히 준비…철강 추가 요청해야" 2025-10-30 11:46:58
등 주요국과 동등한 수준의 관세율을 확보해 우리 기업의 미국 시장 진출과 점유율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보고했다. 그러면서 "금융패키지 프로젝트 추진 과정에서 우리 기업의 수요에 기반을 둔 대미 직접투자도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금융 패키지 연 납입 한도를 최대 200억불(달러)로 조정했고...
코스피, 장중 오름폭 줄여 4,110대…코스닥 900선 내줘 2025-10-30 11:20:43
무역 합의로 한국산 제품에 적용될 관세율을 소개하면서 "반도체 관세는 이번 합의의 일부가 아니다"라고 밝혀 시장의 우려를 키운 영향으로 분석된다. 앞서 한국 정부는 반도체의 경우 주된 경쟁국인 대만에 비해 불리하지 않은 수준의 관세를 적용받기로 미국과 합의했다고 설명했는데, 한미 정부 간 시각차가 드러나면서...
美타임 "트럼프 금관 받을 때 한국서 '노킹스' 시위" 2025-10-30 10:56:41
높은 관세율, 가혹한 이민 정책, 대미 투자 강요 등 트럼프의 위압적인 외교에 분개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 매체는 올해 6월 퓨리서치 보고서를 인용해 트럼프가 세계 지도자로서 올바른 일을 할 것이라고 확신하는 한국인들의 비율이 3분의 1에 불과하지만 미국을 가장 중요한 동맹국으로 보는 한국인들의 비율은 89%나...
美상무 "반도체 관세는 무역합의 일부 아니다"…韓 입장과 배치 2025-10-30 10:16:51
한국산 제품에 적용될 관세율을 소개하면서 "반도체 관세는 이번 합의의 일부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미국 정부는 현재 반도체 관세를 추진하고 있으며 조만간 공식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 정부는 반도체의 경우 주된 경쟁국인 대만에 비해 불리하지 않은 수준의 관세를 적용받기로 미국과 합의했다고 설명한 바...
“관세 리스크 덜었다…자동차·조선 ‘쌍끌이’ 훈풍” 2025-10-30 10:02:19
관세율을 15%로 인하했고, 이를 8월 1일부터 소급 적용했다. 반면 한국산 자동차에는 25%의 높은 관세가 적용돼 가격 부담이 커진 바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관세 10%포인트(p) 인하 효과로 현대차는 약 2조3천억 원, 기아는 약 1조5천억 원의 비용 절감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진석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내년...
[속보] 美 상무장관 "반도체 관세는 한미 합의에 포함 안돼" 2025-10-30 10:00:49
이번 합의로 한국산 제품에 적용될 관세율을 소개하면서 "반도체 관세는 이번 합의의 일부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미국 정부는 현재 반도체 관세를 추진하고 있으며 조만간 공식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 정부는 반도체의 경우 주된 경쟁국인 대만에 비해 불리하지 않은 수준의 관세를 적용받기로 미국과 합의했다고...
'한·미 협상 타결' 호재에 코스피 사상 첫 4100선 돌파…환율 하락 2025-10-30 09:31:12
합의했다고 밝혔다. 주력 상품인 자동차의 품목별 관세율을 기존 25%에서 15%로 인하된다. 일본과 같은 수준이다. 또 '마스가 프로젝트'로 명명된 조선업 투자액 1500억달러는 한국 기업 주도로 현금 투자와 정부 보증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의견을 모았다. 투자 결정권이나 투자 방식에서 우리나라에 더 유리한...
"현대차·기아, 관세 부담 4.8조 절감…주가 단기 급등 가능"-신한 2025-10-30 08:59:25
25% 관세율이 유지됐다면 현대차와 기아가 연간 부담해야할 비용은 8조~9조원으로 추정됐는데, 관세율 인하로 이 비용은 5조원대로 감소할 것이란 예상에서다. 박 연구원은 "현대차는 2조2000억원, 기아는 1조6000억원의 관세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며 "현대차와 기아 내년 연간 영업이익 추정치는 각각 18.2%, 16.3% 높일...
관세 협상 극적 타결! 韓 증시, APEC 서프라이즈! JP모간 “코스피 5000 넘어 6000도 가능!”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2025-10-30 08:41:53
상호관세와 자동차 관세율 각각 15%로 인하 - 의약품, 최혜국 대우 등 품목별 관세도 인하 - 현금 2000억 달러 vs MASGA 1500억 달러 - 현금 2000억달러, 10년 걸쳐 연 200억달러 - 상업적 합리성, 원금 회수 때까지 50 대 50 - 원금 회수 후 美의 요구대로 10 대 90 협의 - APEC 서프라이즈, 韓 증시 제2 도약 계기 Q....
한미 관세협상 타결에 자동차·조선주 프리마켓서 강세 2025-10-30 08:35:31
합의했다고 밝혔다. 주력 상품인 자동차의 품목별 관세율을 기존 25%에서 15%로 인하된다. 일본과 같은 수준이다. 또 '마스가 프로젝트'로 명명된 조선업 투자액 1500억달러는 한국 기업 주도로 현금 투자와 정부 보증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의견을 모았다. 투자 결정권이나 투자 방식에서 우리나라에 더 유리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