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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리아이,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 기반 디지털트윈 상용화 2025-07-30 16:10:54
미디어 콘텐츠 시장이 확대되면서 급성장했다. 크리에이터와 강사, 운동선수 등 혼자 촬영해야 하는 사용자를 위한 스마트폰 자동추적 카메라 수요가 높다는 점에 주목해 개발한 피보(Pivo)가 대히트를 쳤다. 피보 스마트팟 제품은 미국 월마트와 애플스토어, 아마존을 통해서도 판매되며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 큰 호응을...
"30억짜리도 이겼다" NC AI, 초경량 멀티모달 AI 깜짝 성능 2025-07-30 13:06:30
모델(VLM)이다. 클라우드나 외부 서버 연결 없이 스마트폰 등 개인 기기 내에서 바로 실행되는 온디바이스 구조로 설계됐다. NC AI는 1.7B 모델이 텍스트 처리, 한국어 이해, 문자인식 등 주요 벤치마크에서 알리바바의 오비스나 큐웬 등 글로벌 최고 수준의 멀티모달 AI를 뛰어넘는 성능을 보였다고 밝혔다. 대학 수준의...
사라지는 은행창구, 진화하는 금융공간 [삼일 이슈 프리즘] 2025-07-30 10:31:42
바르셀로나 중심가에 열고, 게임룸, 미디어존, 전시 공간, 커피숍 등을 결합해 젊은 고객층과의 접점을 확장하고 있다. 싱가포르 OCBC은행은 ‘프랭크 스토어’를 MZ세대 전용 매장으로 기획해, 음반 가게처럼 꾸민 공간에서 금융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들 사례는 ‘금융은 필요하지만, 전통적 지점은 필요하지 않다’는...
상반기 판매 질주한 수입차…'가성비 주력 차종' 잇따라 출격 2025-07-29 16:04:08
스마트 하이브리드’를 내놨다. 2008년 첫 출시 이후 2세대 모델까지 140만 대 팔린 글로벌 베스트셀링카다. 48V 스마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해 도심에서 전체 주행 시간의 절반을 전기 모드로 주행할 수 있다. 가격도 기본 모델(알뤼르 트림)이 4490만원으로 영국(6930만원), 프랑스(6160만원)보다 각각 2500만원,...
한국인, 잠 못 자고 밥 덜 먹는다… 미디어 이용만 증가 2025-07-29 13:35:32
국민의 하루 여가 시간 5시간 8분 중 절반 이상인 2시간 43분이 미디어 사용에 쓰였다. 미디어 이용 시간은 5년 전보다 17분 늘어났다. 특히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ICT 기기 사용 시간이 1시간 8분으로, 5년 전(36분)의 약 두 배에 달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 사용 증가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기...
엔비디아 첫 $175 돌파..프로티나 신규상장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07-29 08:25:34
소셜미디어(SNS) 엑스(X, 옛 트위터)를 통해 "삼성의 대형 텍사스 반도체 공장은 테슬라의 차세대 AI6 칩 제조를 전담할 예정"이라며 "이 전략적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전해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두산테스나 #한화비전 #이오테크닉스 5) 삼성전자, 테슬라에 전량 공급하는 'AI6' 어떤 칩?...
"세계 상위 AI기업 미국에 몰려…경쟁력 압도적" 2025-07-28 17:27:22
AI 지수는 영국 언론사 토터스 미디어(Tortoise Media)가 세계 83개국의 AI 인재, 기반시설, 사업환경, 연구, 개발, 정부정책 등의 요소를 평가해 매년 공개하는 세계 AI 순위다. 1위는 미국이 차지했으며 중국, 싱가포르, 영국, 프랑스, 한국 등이 뒤를 이었다. 2위를 차지한 중국의 경우 정부가 지난해 발표한 'AI...
'NFT' 활용한 생태계 복원 실험 눈길 2025-07-28 14:53:42
기억하고 스마트폰으로 퀴즈를 푸는 등의 방식으로 실제 생태계 복원에 기여했다. 대체 불가능 토큰(NFT)을 수집한 시민의 발걸음이 닿는 곳마다 자생식물 보전지가 조성된 것이다. 이는 환경재단과 블록체인 기업 두나무,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 함께한 3년간의 실험 ‘시드볼트 NFT 컬렉션’이 2000m² 규모의 숲으로...
7세 고시·의대반 열풍에…초등학생 덜 놀고 더 '공부'했다 2025-07-28 13:43:36
중 4시간6분은 TV나 스마트폰 등 미디어 시청이었다. 전체적으로 고령층의 여가 시간은 12분, 미디어 이용 시간은 16분 증가했다. 생활시간조사는 국민의 삶의 질을 측정하기 위해 하루 24시간의 활용 실태를 파악하는 조사로 5년 단위로 공표된다. 이번 조사는 전국 1만2750가구, 10세 이상 가구원 2만5000명을 대상으로...
유튜브·넷플릭스 보느라…한국인 수면시간 첫 감소 2025-07-28 12:17:23
일요일에 하루 10분 이상 미디어를 이용해 여가활동을 하는 사람 비율은 93.4%에 달했다. 이들의 평균 이용시간은 3시간41분으로, 일요일 하루 중 수면시간(8시간49분)을 제외한 나머지의 4분의 1 이상을 미디어와 함께 보내는 셈이다. 이 가운데 영상 시청으로 여가를 보내는 사람 비율은 일요일이 45.4%로 가장 높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