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누가 먼저'…교육업계 챗GPT 경쟁 사활 2023-03-17 17:27:06
전망입니다. 전효성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웅진씽크빅이 올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생성형AI 교육 콘텐츠입니다. 작가를 꿈꾸는 한 학생이 책 추천을 요청하자, [AI 작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책은 '반지의 제왕'입니다. 톨킨의 상상력과 문장력이 너무 멋있어서 여러번 읽게 됩니다.] 이 ...
웅진씽크빅 "교육 콘텐츠에 생성형AI 접목" 2023-03-15 11:42:17
학습 플랫폼 '웅진스마트올'의 대화형 시스템(챗봇)에 생성형 AI를 적용한다. 웅진씽크빅은 생성형 AI가 적용될 경우 학습자 수준에 맞는 첨삭 지도와 도서 추천 등이 가능해질 것으로 내다봤다. 또 스마트올 메타버스에도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해 학습자가 대화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82년생 장수음료의 깜짝 변신…한 시간 만에 물량 동났다 2023-03-13 22:00:01
스테디셀러인 맥콜 역시 제로 슈거 버전을 내놨다"고 말했다. 웅진식품 역시 블렌딩티 '티즐'의 신제품으로 제로 칼로리 콘셉트 제품 '제로 피치얼그레이', '제로 라임민트티'를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대했다. 2021년 '펩시 제로'를 필두로 제로 칼로리 상품군을 강화한 롯데칠성음료는 올...
웅진식품,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솔브앤고' 론칭 2023-03-09 08:50:53
웅진식품은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솔브앤고'(SOLVE&go)를 론칭하고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명에는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건강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웅진식품은 솔브앤고 브랜드를 통해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한국출판인회의 "챗GPT 등 출판 저작권 침해 위험 커" 2023-03-06 15:36:48
확보하기 위해 2019년 이 사업을 시작했다. 웅진북센은 사업에 참여하면서 2010년 인수한 전자책 회사 북토피아의 책 콘텐츠를 그대로 썼는데, 그 과정에서 출판사의 허락을 받지 않아 문제가 됐다. 사태는 올 초 웅진북센이 2027년까지 피해 출판사들에 저작권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합의하면서 일단락됐다. 출판업계에선...
"보잉·화웨이와 사업 기회 잡아야죠"…4년후 도약 꿈꾸는 스타트업들 2023-02-28 01:37:25
인포카, 레티널, 참깨연구소, 엔닷라이트, 아고스비전, 알엠지, 웅진씽크빅(신사업 부문), 뤼튼테크놀로지스, 이노크래틱테크놀로지스, 제제컴즈, 스페이스뱅크 등 13개 스타트업이 무역협회의 도움을 받아 MWC 내 스타트업 전용관인 ‘4FYL’에 부스를 차렸다. 4FYL이란 4 years from now라는 뜻으로, 말 그대로 4년 후...
[MWC] 반려동물 건강부터 AI 작문까지…눈길 끈 국내 새싹기업들 2023-02-27 23:22:06
웅진씽크빅', 모바일 명함 플랫폼 '제제컴즈', AI 기반의 로보틱처리자동화(RPA) 솔루션 기업 스페이스뱅크 등에도 많은 참관객이 들려 관심을 나타냈다. 세계 최대의 모바일 전시회인 MWC에 한국은 대기업뿐 아니라 중소기업, 스타트업 110여개 기업이 참가했다. 이날 협회가 마련한 부스를 방문한 강성천...
아이 경제 IQ '주니어 생글생글'로 높이세요 2023-02-23 18:31:22
웅진 라이브올에서 진행하는 신문활용교육(NIE) 무료 수강권도 드립니다. 기존 독자가 구독을 연장해도 최대 2개월의 추가 구독 혜택이 있습니다. 한국경제신문을 1년 구독하면 신청 시 주니어 생글생글을 함께 받아볼 수 있습니다. 구독 신청과 자세한 내용은 주니어 생글생글 홈페이지(jrsgsg.hankyung.com)에서 확인...
주스시장, 토종 '자연은' '갈아만든배' 약진 2023-02-23 17:41:54
이와 대조적으로 웅진식품의 자연은, 초록매실, 해태htb의 갈아만든배 등 토종 브랜드는 약진했다. 샤인머스캣, 배, 매실 등 ‘비주류’ 주스가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킨 게 성과로 이어졌다. 2021년 출시한 샤인머스캣맛 주스로 인기를 끈 자연은이 대표적이다. 2020년 판매액 419억원으로 미닛메이드에 이은...
"숙취에 최고" 입소문에 대박 난 주스…썬키스트도 제쳤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2-23 13:00:01
음료로 입소문을 타면서 판매가 늘었다는 것이 웅진식품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들 토종 브랜드들은 다양한 맛의 제품들을 출시하는 데 그치지 않고 새로운 음료 트렌드에 발맞춘 신제품을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웅진식품은 제로 음료 열풍을 반영해 설탕을 뺀 0칼로리 과일음료 '자연은 더말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