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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판 유니클로 나오지 말란 법 없다"…개혁 꿈꾸는 코웰패션 [하수정의 티타임] 2023-05-30 14:09:03
40여개 글로벌 브랜드의 언더웨어, 스포츠웨어, 화장품, 가방 등 패션의 거의 모든 분야를 제작 판매한다. 아디다스, 캘빈 클라인 등도 처음엔 코웰패션에 언더웨어 부문을 맡겼지만 이후 판매 실적을 본 뒤 의류까지 확장했다. 이렇게 글로벌 브랜드와의 네트워크가 확장된 데는 이 회장의 집념이 있었다. 그는 "브랜드...
안유진이 광고할 때 사둘 걸…클리오 40% 올랐는데 더 간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5-13 07:00:17
출사표 … 올해 두 배 매출 확대 정조준 화장품 외에 다른 성장동력은 없을까. 2020년 9월 클리오라이프케어 법인을 설립했다.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시장에도 도전장을 내민 것이다. 2021년 4월 고기능 헬스케어 브랜드 ‘트루알엑스’를 공개했다. 임현정 뉴비즈사업부 부장은 “‘믿을 수 있는 진실된 처방’이라는 뜻의...
증권가, 신세계인터 목표가 줄하향…"해외브랜드 이탈로 이익↓" 2023-05-11 08:39:09
"화장품 사업부는 스몰 럭셔리 트렌드와 자사 브랜드 육성 전략으로 성장세가 지속될 가능성이 크다"며 "패션 사업부는 올해 총 4개의 패션 브랜드를 신규 출시할 계획으로 시장 내 반응이 좋을 경우 매출 감소 폭이 축소될 가능성이 크다"고 진단했다. 오지우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 역시 "올해 총 7개(패션 4개, 화장품...
성장세 둔화된 명품…신세계, 1분기 매출 12%·영업익 7% '감소' 2023-05-10 14:44:00
사업부의 소싱 사업 정리와 해외패션 사업부 내 일부 브랜드 계약 종료 영향이 컸다. 다만 화장품 부문(16.8%)과 국내패션부문(11.2%) 매출은 성장세를 이어갔다. 가구 사업을 하는 신세계까사는 부동산 시장 위축과 함께 매출이 28% 감소한 527억원을 기록했다. 88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신세계 관계자는 "공간 혁신과...
백화점 성장세 '주춤'…현대백화점, 1분기 영업익 12% 감소 2023-05-09 16:04:37
실적은 지난해 3분기부터 연결 실적으로 포함됐다. 사업부별로 백화점 부문 매출은 5% 증가한 5727억원을 거뒀으나 영업이익은 952억원으로 7% 감소했다. 패션, 잡화, 화장품 매출이 늘었으나 성장세가 둔화한 모습이다. 지난해 1분기 현대백화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한 바 있다. 올해 1부기 인건비와 광열비를...
빈 호텔 없다더니…"이제 슬슬 살 때인가" 호텔신라 종토방 들썩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5-07 07:00:03
꽉 찼다. 명동 대형 백화점에선 중국인 관광객들이 화장품이나 의류 매장에 들러 원하는 상품을 쇼핑백에 가득 담고 있다. 종목토론실에는 ‘이제 슬슬 사야 할 때인가요’라는 개인 투자자의 글이 공감을 얻고 있다. 증권사, 이달 12개 보고서 … 9곳이 호텔신라 목표가 상향 이 회사는 호텔신라. 4일 종가는 8만4100원....
로제·수지 새 얼굴 나섰지만…中 수혜 부재에 K뷰티 '울상' 2023-05-02 20:00:05
호조에도 불구하고 화장품과 생활용품 이익 감소가 실적 발목을 잡았다. 증권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가 집계한 1분기 영업이익 컨센서스는 1582억원이었다. 중국 현지 사업 부진 속 전사 매출에서 30%를 차지하는 해외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1.7% 감소한 5002억원을 기록했다. 화장품 사업 담당인 뷰티 사업부는 중국 소비...
'깜짝 실적' 호텔신라, 52주 최고가 경신…"면세점 실적 회복될 것" 2023-05-02 09:14:52
설명했다. 호텔신라는 7월부터 인천공항에서 화장품, 향수, 주류, 담배, 패션, 액세서리, 부티끄 등을 신규 운영한다. 김명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인천공항 신규 사업장의 경우 2018~2019년보다 임차 부담이 낮아졌기 때문에 호텔신라 또한 과거 대비 수익성 개선이 이뤄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호텔신라의 1분기...
"바닥 쳤다" vs "지하 더 있다"…'어닝쇼크' LG생건 어디로 [분석+] 2023-05-01 07:15:38
화장품 부문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10% 이상 감소했다. 김혜미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원가 부담 및 고정비 상승으로 모든 사업부의 영업이익이 줄었다"며 "중국 현지 화장품 매출이 17% 감소했고, 생활용품 부문의 수익성도 악화했다"고 설명했다. 한중 관계가 악화하고 있는 점도 LG생활건강 주가에 악재로...
[특징주] LG생활건강, 1분기 실적 부진에 하락 2023-04-28 09:30:56
하회한 것이다. 주력인 화장품 사업의 영업이익은 중국 소비 회복이 지연되는 가운데 원가·고정비 상승의 타격을 받아 전년 동기 대비 11.3% 감소한 612억원에 그쳤다. 생활용품 사업 역시 매출은 늘었으나 인플레이션에 따른 비용 부담과 고정비 증가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327억원)이 전년 동기보다 40.7% 급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