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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칼텍스 "여수 기름유출 사고 피해보상 협의체 구성해 논의" 2014-02-04 13:28:31
을 하려다 gs칼텍스가 소유한 송유관 3개를 파손하면서 배관 내부의 기름이 바다로 흘러들어간 것이 개요다.속도를 줄이지 못해 사고를 낸 선박회사 측에 책임론이 제기됐지만 파손된 밸브를 뒤늦게 잠그고 '늑장 신고'로 화를 더 키운 게 아니냐는 논란이 제기되면서 원유사인 gs칼텍스 측의 과실론도 불거진...
전남 여수 물오리 폐사체·영암서 AI 의심신고 2014-02-04 10:33:12
검출됐다.이번 물오리는 여수 기름 송유관 파손으로 유출된 기름제거 작업에 나선 주민들이 발견한 것으로 알려졌다.전남도는 또 전날 영암 신북의 한 육용 오리농가에서 ai의심신고가 들어와 정밀검사를 의뢰했다.검사 결과는 3∼4일 후에 나올 전망이다.이 농가는 고병원성 ai로 확진된 영암 덕진 씨오리 농장과는 10km...
여수 기름유출 사고 충돌 CCTV 화면 공개..5일째 방제작업 中 2014-02-04 10:23:24
송유관에서 원유가 분수처럼 치솟고 있어서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16만 4천169t급 유조선 우이산호가 안전속도를 무시하고 약 7노트의 속도로 접안을 시도하다가 낙포동 원유 2부두에서 충돌한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GS칼텍스의 원유 이송관 등 3개의 송유관이 파손됐다"고 여수 해경은 전했다. 원유와 나프타,...
여수 원유유출 164kL…추정치 200배 2014-02-03 21:04:49
3개의 송유관이 파손돼 원유, 나프타, 유성혼합물 등 약 164kl가 유출된 것으로 추정된다”며 “이는 200l들이 820드럼 분량으로, 사고 초기 gs칼텍스 측이 추정한 800l의 205배, 수사 초기 해경이 추정한 1만l의 16배에 이르는 양”이라고 설명했다. 또 사고 원인과 관련해 “우이산호는 여수항 도선사지회 소속 도선사...
해수부 "여수 사고, GS 보상"‥GS칼텍스 "우리도 피해자" 2014-02-03 18:12:33
규모의 유조선이 원유 이송작업을 마쳤으나 송유관의 밸브를 잠그고 속을 비우는 이른바 `블로잉` 작업을 하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고 해경 측은 전했습니다. 다시 말해 GS칼텍스가 `블로잉` 작업만 했어도 원유 유출량을 크게 줄일 수 있었고, 사고 발생 즉시 해경에 곧바로 신고조차 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특징주]원유 유출 관련주, 동반 급등 2014-02-03 09:09:26
친환경 폐기처리업체이며 인선이엔티 등도 방제관련 기술 보유했거나 관련 제품을 생산·공급하고 있다.전남 여수시 낙포동 낙포각 원유 2부두에서는 지난달 31일 싱가포르 국적의 유조선 w호(16만4000t급)가 정박 중 여수 한 석유업체의 송유관을 들이받아 파이프안에 들어 있던 원유가 바다로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윤진숙 장관 "여수 기름유출 조사 명백히 이뤄져야" 2014-02-01 14:36:32
본 신덕마을을 둘러봤다. 방제 작업에 나선 주민, 해양경찰, 공무원들도 격려했다. 전날 오전 10시 5분께 여수 낙포2부두에서 싱가포르 선적 유조선이 배를 대다 육상의 잔교와 충돌했다. 이 사고로 여수산단과 연결된 송유관 3개가 파손됐다. 해상으로 유출된 기름의 약 70%가 이날 오전까지 방제된 것으로 알려졌다....
"여수 앞바다 유출 기름 70% 방제" 2014-02-01 11:12:20
여수시에 따르면 해상으로 유출된 기름 70% 가량의 방제가 완료됐다.전날 오전 여수 낙포2부두에서 싱가포르 선적 유조선이 배를 대다 육상의 잔교과 충돌해 여수산단과 연결된 송유관이 파손됐다. 이 사고로 송유관의 원유 약 10㎘가 유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윤진숙 해양수산부 장관은 이날 기름 유출 사고 현장을...
[Cover Story] 삼계탕은 추어탕의 대체재…휘발유는 자동차의 보완재 2014-01-10 16:39:51
유지하고 있다. 한국인삼공사, 대한송유관공사, 한국종합화학도 민영화됐지만 사명은 바꾸지 않았다. 이는 기존의 사명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더 공신력이 있다고 판단한 때문으로 보인다.최근의 코레일 파업에서 보듯 우리나라 공기업의 민영화는 항상 논란거리였다. 시대적 추세에 부응하고 민간에 경영권을 넘겨 기업...
[新영남경제시대] 박종록 울산항만공사 사장 "울산항, 오일허브로…2840만 배럴 저장시설 건설" 2013-12-27 06:58:55
‘동시베리아~태평양 송유관(espo)’에서 원유를 직접 도입하는 방안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espo는 시베리아서 연해주 코즈미노항까지 연결하는 총길이 4739㎞의 원유 수송 파이프라인으로, 내년 말 완공될 예정이다. 박 사장은 “espo는 세계 석유 소비의 19% 이상을 점유하는 동북아지역의 중심에 있어 경제성이 높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