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파에 `원스톱` 소비 늘어‥멀티형 매장 대세 2013-02-07 09:21:12
메뉴를 마련하고 있다”고 전했다. 극장 속 레스토랑, 씨네드쉐프 CGV 프리미엄 특별관 ‘씨네드쉐프’에서는 영화를 관람하며 팝콘 대신 특급 호텔 출신의 셰프가 선보이는 식사와 와인을 즐길 수 있다. ‘영화, 밥, 후식’의 전형적인 데이트 코스를 한 공간에서 제공해 소비자의 시간을 절약해 준다. 최근에는...
호텔 MICE, 회의+엔터테인먼트+동선관리가 핵심 2013-02-03 20:32:14
마지막으로 저희 극장식당에서 정상들과 경영자들이 모여서 만찬을 하고 기념 촬영을 하는 그 순간을 볼 때는 정말 가슴 뿌듯한 그런 순간이었습니다. 김대관 경희대 컨벤션경영학과 교수> 정부에서 발표한 것을 보면 2012년에 우리나라를 방문한 외래방문객이 최소 1100만 명이 넘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그...
G마켓, CGV 팝업스토어 운영 2013-01-21 11:09:44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오픈마켓 업계에서는 최초로 특정 행동을 목표로 소비자들을 끌어당기는 디렉티브(Drag + Interactive) 마케팅 형태를 띠고 있는 G마켓 팝업스토어는 2월 3일까지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G마켓 모델인 빅뱅의 GD가 가상으로 등장해 제공하는 QR티켓을 받고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바로...
직원 90% '강추'해야 투자…배급 영화마다 '흥행 홈런' 2013-01-18 17:17:34
고수가 엮는 로맨스영화 ‘반창꼬’가 작년 연말 극장가에서 개봉해 18일 현재 관객 수 250만명, 티켓 매출 180억원을 기록했다. 극장 몫 절반을 제외하면 투자배급사 측 매출은 90억원. 총 제작비 55억원을 뺀 순이익은 35억원을 헤아린다. 이 영화의 투자배급사는 김우택 사장이 이끄는 new(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 cj...
영화관에 가면 왜 팝콘 생각이 나지? 2013-01-18 17:10:45
게 무엇일까. 업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영화 관객 6명 중 1명은 영화관에서 팝콘을 사먹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연간 2500만명에 달한다. 평소엔 팝콘을 잘 먹지 않던 사람들도 왜 영화관만 가면 팝콘을 찾게 되는 걸까. 미국 남가주대 연구팀은 이 같은 현상에 대해 “특정 음식을 어떤 장소나 환경에서 반복적으로 먹은...
[국내 저작권산업 120조 시대] 저작권의 힘…매출 1조원 '뽀통령·폴총리' 키웠다 2013-01-14 17:10:19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2’는 2011년부터 지난해 말까지 전 세계 극장에서 13억달러(약 1조3700억원)의 흥행수익을 올렸다. 8편까지 나온 시리즈의 흥행수익은 77억달러, dvd와 방송 재판매 등을 합하면 150억달러에 이른다. 4억5000만부 이상 팔린 원작 소설과 캐릭터 상품까지 합치면 총 매출은 3000억달러(약 317조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