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대전망] LIG손해보험, 손해율 개선·사업비 절감 주력 2013-01-02 15:31:12
△손익구조 개선 △고객과의 신뢰 향상 △경영리스크 대응체계 강화 등을 꼽고 있다. 작년에는 어려운 한 해를 보냈다. 글로벌 경기침체에 따라 저금리 환경이 계속됐고 금리 역마진에 대한 불안감이 확대됐다. 위험기준 자기자본(rbc)비율 산출기준 강화와 경영실태평가(raas) 제도 시행으로 건전성 규제도 강화됐다....
[2013 대전망] 메리츠화재, 상반기 차보험 점유율 6.6%로 2013-01-02 15:31:11
확대한 6.6%로 높일 계획이다. 장기 불황에 대비하기 위해 비상경영 체제를 강화하는 한편 핵심 사업에 전략적으로 자원을 집중할 방침이다. 불필요한 업무 및 경비 발생은 억제하기로 했다.조재길 기자 road@hankyung.com▶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빚이 7억 '충격'▶ 완벽 미모女 "남편이 시도 때도 없이…...
[2013 대전망] 카드 수수료 내려 이익 年 1조 축소 2013-01-02 15:31:06
효율성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롯데카드는 위기 극복을 위한 비상경영 체제를 선포했으며 ‘빅 데이터’로 불리는 카드 결제 정보를 활용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기로 했다.박종서 기자 cosmos@hankyung.com▶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빚이 7억 '충격'▶ 완벽 미모女 "남편이 시도 때도 없이…"▶ '한성주...
[2013 대전망] 보험 '역마진' 공포…생보 3.8% 성장 그칠듯 2013-01-02 15:31:05
‘2013년 경영전략회의’에서 “우리의 최대 목표는 생존”이라고 선언했다. 경기침체 속에서 신계약비 이연한도 조정, 표준이율 인하, 운용자산 이익률 하락 등 보험업계에 악재가 쏟아질 것이란 판단에서다. 올해 보험산업 전망은 밝지 않다. 저성장·저금리 기조가 심화하고 있어서다. 보험연구원은 ‘2013년 보험산업...
[2013 대전망] 은행 순이익 최대 40% 격감 예상…사활 건 '체질개선' 돌입 2013-01-02 15:31:02
은행들이 발표한 신년사와 경영전략은 ‘상황이 어려우니 리스크 관리를 강화하자’는 내용이 주종을 이뤘다. 한 해가 지났다. 새 신년사와 경영전략이 잇달아 발표되고 있다. 대개 ‘2012년보다 2013년이 상황이 훨씬 나쁘다’는 게 골자다. 작년에 어려웠던 것은 아무 것도 아니라는 식이다. 2011년 은행들이 사상 최대...
[2013 대전망] 산업은행, 영업자산·소매금융 확대에 총력 2013-01-02 15:31:01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산은은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불구하고 위기를 기회로 활용하는 적극적인 영업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특히 △영업자산 확충 △소매금융기반 확대 △해외사업 확장 등을 3대 중점 과제로 선정, 적극 추진키로 했다.우선 중소·중견기업에 대해 특화된 지원 프로그램과 성장단계별 맞...
[2013 대전망] 수출입은행, 올해 대출·보증 74조 수출기업에 공급 2013-01-02 15:31:00
기업의 경영환경 개선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장창민 기자 cmjang@hankyung.com ▶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빚이 7억 '충격'▶ 완벽 미모女 "남편이 시도 때도 없이…"▶ '한성주 동영상' 적나라한 진실 드러나 '충격'▶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사진 '헉'▶ 유명 女배우, 임신 7주차...
[2013 대전망] 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등 서민용 주택상품 집중 2013-01-02 15:30:59
서종대·사진)는 지난해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외형성장과 내실확충을 이루면서 2004년 공사 창립 후 최고의 해를 보냈다. 가계부채 문제를 연착륙시키기 위해 시중은행과 손잡고 작년 3월 ‘적격대출’을 출시한 후 14조원 이상 공급하면서 장기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 시장에 돌풍을 일으켰다. 주택연금은 전년 대비...
[2013 대전망] 삼성생명, 고객이익 중심 경영으로 도약 2013-01-02 15:30:58
저금리 기조로 인해 어느 해보다 경영환경이 불투명한 상황이지만 위기가 곧 기회라는 생각으로 변화를 추구해야 한다는 의지다. 구체적으로는 고객과의 접점인 현장 영업을 적극 지원하고 차별화된 상품, 마케팅, 서비스를 개발하기로 했다. 특히 보장성 상품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로 급성장하고...
[2013 대전망] 교보생명, 평생든든 서비스로 신뢰구축 2013-01-02 15:30:57
교보생명은 새해에도 고객중심 경영에 집중하기로 했다. 어려운 때일수록 고객의 신뢰가 더욱 중요하다는 판단이다. 교보생명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고객중심 경영은 ‘평생든든 서비스’다. 기존 고객에 대한 유지·관리에 역점을 둔 고객중심 서비스혁신 프로젝트다. ‘고객보장을 최고로 잘하는 회사(고객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