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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손` 中 Z세대 실업률 역대최고…명품업계 `비상` 2022-08-22 14:29:39
또한 발렌시아가와 디올 등 일부 명품 브랜드는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를 활용해 10대와 젊은 성인들에게 명품에 대한 관심을 심어주고 있다. 예컨대 구찌와 같은 브랜드의 가상 스니커즈 운동화는 17.99달러(약 2만4천원) 가격에 메타버스 내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중국 젊은이들은 명품에 대해...
세계 명품업계, 중국 '큰손' Z세대 청년실업에 비상 2022-08-22 13:50:43
업계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전했다. 또한 발렌시아가와 디올 등의 일부 명품 브랜드는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를 활용해 10대와 젊은 성인들에게 명품에 대한 관심을 심어주고 있다. 예컨대 구찌와 같은 브랜드의 가상 스니커즈 운동화는 17.99달러(약 2만4천원) 가격에 메타버스 내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한...
디케이앤디, 올 상반기 영업이익 117% 증가…"수익 구조 개선" 2022-08-18 14:44:09
18일 발표했다. 디케이앤디는 발렌시아가·발망 등 글로벌 브랜드에 소재를 공급하는 합성피혁 전문기업이다. 상반기 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562억원, 55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6%, 117% 늘었다. 주력 사업은 합성피혁이지만 연구개발(R&D)과 생산, 유통, 컨설팅까지 일원화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수익...
인플레로 소비 침체…철옹성 같던 글로벌 명품도 '흔들' 2022-07-18 15:25:05
지향하는 MZ세대를 공략하겠다는 취지다. 발렌시아가가 지난해 메타버스 게임인 ‘포트나이트’와 협업한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프라다는 해양 생태계 보전을 위해 나일론을 재활용한 명품 컬렉션을 선보였다. FT는 “2025년까지 MZ세대가 명품 소비의 75%를 차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오현우 기자 ohw@hankyung.com
명품 브랜드는 왜 가상세계에 빠졌나 2022-06-23 17:43:10
실물을 받아 보는 소비 패턴이 확산하고 있다. 발렌시아가는 게임 ‘포트나이트’와 함께 NFT를 만들었다. 게임 내 의류 아이템과 실제 옷 발매를 동시에 진행했다. 구찌는 지난달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 구찌 상품을 파는 전용 매장을 공개했다. 명품업계가 NFT에 집중하는 이유는 NFT 소유자를 커뮤니티화하고 지속...
특허청 온라인 위조상품 재택 모니터링단, 3조9천억원 피해 예방 2022-06-23 09:06:21
차지했다. 상표별로는 구찌, 루이비통, 샤넬, 발렌시아가, 프라다 등 순이었다. 침해된 상표권은 모두 690개다. 모니터링단은 육아 등 이유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 134명을 포함해 153명으로 운영 중이다. 루이비통 코리아 지식재산권 담당 우유선 이사는 "온라인 위조상품 단속을 위한 모니터링단 운영은 해외에서 찾아볼...
"프라다 입은 아바타"…메타, `가상의류` 선점 나선다 2022-06-19 09:21:11
스토어`를 열고 명품 패션 브랜드 프라다, 발렌시아가, 톰브라운 등이 디자인한 아바타용 가상 의류를 판매한다. 미국과 캐나다, 멕시코, 태국에서 우선 개장하며, 메타의 소셜미디어 플랫폼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메신저 가입자들은 자신의 아바타에 입힐 옷을 이 온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디지털 옷 가격은...
프라다 옷 입은 페북 아바타…메타, 디지털 의류 판매 2022-06-19 08:20:18
스토어'를 열고 명품 패션 브랜드 프라다, 발렌시아가, 톰브라운 등이 디자인한 아바타용 가상 의류를 판매한다. 디지털 옷 가격은 2.99∼8.99달러이고 정장과 후드티, 오토바이 경주용 복장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될 예정이다. 아바타용 의류 가게는 미국과 캐나다, 멕시코, 태국에서 우선 개장한다. 메타의 소셜미...
'11살 피카소'…미국 미술시장을 뒤집다 2022-06-12 17:09:41
본다”고 말했다. 샌디에이고에서 태어난 발렌시아가 그림을 처음 그린 것은 다섯 살 때다. 연방범죄 전문 변호사인 아버지와 보석 디자이너인 어머니는 몇몇 그림을 수집해 집에 걸어둔 게 전부였다. 그는 벽에 걸린 그림을 따라 그리며 독학했다. 키보다 훨씬 큰 캔버스에 그림을 그려야 했던 때,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
"NFT로 MZ와 소통한다"…NFT에 빠진 유통업계 [긱스] 2022-06-01 00:53:56
활용한 업계는 명품업계입니다. 발렌시아가는 지난해 모자, 티셔츠, 후드 등을 NFT제품으로 출시했습니다. 돌체앤가바나는 디지털 티아라를 포함한 총 9개 NFT 컬렉션을 경매로 판매하기도 했습니다. NFT와 명품의 희소성이라는 공통점을 강조한 마케팅인 셈입니다. 하지만 이런 마케팅을 시행하는 기업도, NFT를 구매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