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다 입은 아바타"…메타, '가상의류' 선점 나선다

입력 2022-06-19 09:21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플랫폼(이하 메타)이 온라인 공간의 가상 캐릭터 아바타에 입힐 수 있는 디지털 의류 판매를 시작한다.

18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 보도에 따르면 메타는 이르면 다음 주 `아바타 스토어`를 열고 명품 패션 브랜드 프라다, 발렌시아가, 톰브라운 등이 디자인한 아바타용 가상 의류를 판매한다.

미국과 캐나다, 멕시코, 태국에서 우선 개장하며, 메타의 소셜미디어 플랫폼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메신저 가입자들은 자신의 아바타에 입힐 옷을 이 온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디지털 옷 가격은 2.99∼8.99달러이고 정장과 후드티, 오토바이 경주용 복장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될 예정이다.

마크 저커버그 최고경영자(CEO)는 "디지털 상품은 메타버스(3차원 가상공간)에서 자신을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이자 창조적 경제의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메타는 앞으로 일반 개발자들도 아바타용 옷을 만들어 판매할 수 있도록 이 디지털 매장을 개방형 온라인 장터로 확장할 방침이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ddehg@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