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갤러리로 변신한 AK플라자 홍대...16m 대형 아트워크 선봬 2022-12-28 09:38:59
및 산리오사의 캐릭터 체험 카페 `시나모롤 스위트 카페`를 선보이며 이색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 한편, AK플라자 홍대는 아트워크 설치와 함께 브랜드명 일원화의 일환으로 기존 `AK&홍대`가 아닌 `AK플라자 홍대`로 공식 명칭을 변경한다. AK플라자는 `AK플라자 백화점`과 `AK플라자 쇼핑몰` 두 부문으로...
SM엔터, 막강 IP 활용한 팝업스토어 '성공적'…K팝 성지 등극 2022-10-07 14:07:15
팝업스토어라는 점을 증명했다. 게다가 SM은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와 K팝 최초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 라이선싱 MD는 물론 'NCT 타운에 놀러 온 산리오 캐릭터' 콘셉트로 꾸며진 팝업스토어도 오픈했으며, 멤버 개개인의 특징이 돋보이는 캐릭터와 굿즈로 장식된 '시즈니(NCT 팬덤의 별칭)의 방'이라...
SM엔터테인먼트, 음악을 체험형 공간으로 재탄생시킨 팝업스토어 성황 2022-10-07 10:40:09
게다가 SM은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와 K팝 최초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 라이선싱 MD는 물론 ‘NCT 타운에 놀러 온 산리오 캐릭터’ 콘셉트로 꾸며진 팝업스토어도 오픈했으며, 멤버 개개인의 특징이 돋보이는 캐릭터와 굿즈로 장식된 ‘시즈니(NCT 팬덤의 별칭)의 방’이라는 콘셉추얼한 공간을 선보여 팬들 사이에서...
새우깡·포카칩 제쳤다…두 달 만에 200만개 팔린 과자 2022-08-04 10:30:55
‘캐릭터 마이키링 3종(포켓몬·짱구·산리오)’이 지난달 과자 카테고리 판매 1위에 올랐다고 4일 밝혔다. 편의점 과자 매출 선두주자로 꼽히는 ‘새우깡’, ‘포카칩’을 제치는 기염을 토한 것. 또한 캐릭터 마이키링 3종의 누적 판매량은 두 달 만에 200만개를 돌파했다. 세븐일레븐은 공식 라이선스사와 계약을 맺고...
세븐일레븐, 포켓몬 키링 포함된 토이캔디 출시 2022-07-07 08:45:12
들어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5월 출시한 짱구와 산리오 토이캔디 매출이 급증하며 과자 매출을 끌어올리고 있는 점을 고려해 포켓몬 토이캔디를 출시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중 짱구와 산리오 피규어를 추가로 출시하는 등 다양한 캐릭터 피규어 상품을 내놓을 계획이다. eshiny@yna.co.kr (끝)...
日헬로키티, 中시장서 알리바바와 '한솥밥' 2022-07-01 15:06:21
산리오가 중국 알리바바그룹과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메타버스, 블록체인 등 미래 먹거리를 염두에 두고 빅테크(대형 기술기업)와의 협업을 택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산리오는 지난달 30일 “알리피시와 5년짜리 라이선스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알리바바그룹의 디지털미디어·엔터테인먼트 계열사인 알리피시는...
[게임위드인] 한국의 게임 IP, 세계를 이끄는 혁신은 어디에? 2022-05-21 11:00:01
낸 것으로 추정돼, 산리오의 헬로 키티(845억 달러), 월트디즈니의 미키 마우스(803억 달러) 등 유서 깊은 다른 미디어 프랜차이즈를 누르고 총 매출 1위를 차지했다. ◇ MS와 소니의 인수합병으로 불붙은 IP 확보 경쟁 이처럼 매력적인 IP로 충성 고객을 한번 확보하고 나면 새로운 게임이나 연관 상품을 출시할 때마다...
롯데호텔 제주,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 진행 2021-04-12 08:00:04
예정이다.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기업 산리오코리아와의 협업으로 완성된 국내 유일한 헬로키티 룸의 깜짝 할인 프로모션도 놓칠 수 없다. 산리오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의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예약이 가능하다. 4월 12일부터 4월 30일까지 예약 가능하며, 헬로키티 인형 1개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투숙 기간은...
디지털大전환기 기회찾은 스타트업·벤처…글로벌 협업'봇물' 2020-12-01 12:01:36
이 회사는 ‘헬로키티’로 유명한 일본 캐릭터전문기업 산리오와는 AR 다음 단계인 확장 현실(XR) 플랫폼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XR은 AR과 가상현실(VR)이 혼합된 초실감형 기술이다. 기존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이 2D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라면, 애니펜이 추구하는 플랫폼은 3D SNS다. 두 회사 모두 한국무역협회가...
92세 산리오, 60년 만에 `헬로키티` 경영서 물러나 2020-06-13 18:01:13
산리오 전신인 야마나시실크센터) 이후 처음이다. 올해 92세인 신타로 사장은 대표권이 있는 회장에 취임할 것으로 알려졌다. 야마나시 현청 지방공무원으로 일하다가 사업가로 변신한 신타로 씨는 1974년 첫선을 보인 캐릭터 헬로키티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이를 활용한 캐릭터 상품의 판매 등으로 기업을 키워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