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주요국 제조업 중점 정책 추진 2013-04-03 08:01:31
제조업을 육성시킬 때는 공장을 설립하고 마케팅을 하는 방식을 취했다. 전통적인 제조업을 육성할 때 세계 각국은 두 가지 큰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하나는 해외에 나가 있는 전통적인 제조업을 다시 불러들이는 리쇼오링 정책이다. 과거에는 글로벌화를 중시했지만 지금은 글로벌화에 대한 유인이 상당히 낮아진 반면 다...
[인사] 동양그룹 ; 한국후지쯔 ; 한국콜마 등 2013-04-01 17:12:00
원태식▷광고1국 마케팅팀장(부국장) 고남우▷광고2국 마케팅팀장(부장) 이성제▷정보사업국 교육출판팀장 박성우▷고객서비스국 판매팀장 박종일▷편집국 국장석 부장 정지연▷편집국 사진영상부장 정동수▷편집국 성장산업총괄 부국장 주상돈▷편집국 성장산업총괄 경제과학벤처부장 강병준▷편집국 정보산업통총괄...
이미지넥스트, 미국 판매 나선다 2013-03-26 17:16:53
국 판매를 위해 jvis usa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미지넥스트에 따르면 미국시장 마케팅 파트너인 jvis usa는 디트로이트에 본사를 두고 세계 5개 국에 18개 공장을 가진 글로벌 자동차 엔지니어링 서비스 및 부품 공급업체다. 포드, gm 및 크라이슬러가 주요 고객사다. 360도 옴니뷰는...
이재용 부회장, 파월 전 장관과 오찬(종합) 2013-03-26 16:15:24
그는 삼성전자에 대해 "혁신적인 기술력과 디자인, 마케팅, 품질이 조화롭게 결합된 것 같다"며 "애플과 당당하게 경쟁할 수 있을 만큼 훌륭한 기업"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가장 인상 깊은 제품을 묻자 "모든 제품"이라며 TV와 홈시어터 등을 언급했다. 펠르랭 장관은 이 부회장과의 회동에 대해 "프랑스...
"천년전 실크로드 종착지가 지금은 新 MICE로드 출발점" 2013-03-23 13:00:17
경주시장> 아직까지 대한민국, 그리고 경주가 국제적인 마이스의 기지로는 알려져 있지 않은 것이지요. G20 재무장관회의를 하고 아시아태평양지역 식량기구 회의, 그리고 세계물포럼을 2015년에 하게 되어 있습니다만 이런 것을 했다고 해서 우리 경주가 세계에 이미 다 알려졌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경주가 국제...
[인사] 경남은행 ;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 ; 한겨레신문 2013-03-21 17:00:03
김영수<상무>▷마케팅본부 리테일영업팀 김장호<이사>▷자산운용본부 주식운용2팀 홍순모▷〃퀀트및플랫폼솔루션팀 방대진◈한겨레신문◇편집국▷온라인뉴스팀장 이종규▷sns팀장 정혁준▷정치부 통일외교팀장 김규원▷정치부 정치팀장 신승근▷경제부 정책금융팀장 김회승▷사회부 사회정책팀장 전종휘...
차티스, AIG손해보험으로 브랜드 변경(종합) 2013-03-19 14:51:10
미국 AIG 본사 정책에 따라4월부터 AIG손해보험이란 이름을 사용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표어로는 '더 좋은 내일'을 내세웠다. 차티스는 1954년 AIU 서울지점으로 한국에 진출한 뒤 2000년 AIG손보로 다이렉트 마케팅을 시작했다.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로 AIG가 흔들리자 2009년 차티스로개명해...
기업 44% "여성 임원 늘어날 것" 2013-03-19 11:00:36
79.2%, 외부 영입은 15.3%였다. 여직원 배치 부서는 인사·총무(30.6%), 영업·마케팅(29.9%), 재무(28.9%), 연구·개발(17.8%), 생산(14.5%), 고객관리(12.8%) 등의 순이었다. 여성이 임원으로 성장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으로 50.7%가 '일과 가정을 조화시키려는 여성 스스로의 의지와 노력'을 꼽았...
[시론] 글로벌 경기회복 훈풍 타려면 2013-03-07 17:14:41
지원 방안과 자금 대책, 한류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등을 마련해 세계 경제 회복에 동참할 의지가 있음을 드러내야 한다. 이런 방향성이 제시돼야 기업들이 자신감을 갖고 세계 무대를 누빌 수 있다. 기업들은 수익성 제고를 위한 제품의 고부가가치화 및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를 통해 국내외 여건 변화에 적극 대응해야 할...
롯데주류, '처음처럼' '경월그린' 등에 업고 소주수출 1위 2013-02-27 09:13:19
중국 '추인추러' 등 수출국별로 맞춤화 방식의 '네이밍'과 '패키지'를 선보인 것이 주효했다" 며 "올해도 다양한 상품 개발 등 현지시장 공략을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롯데주류는 '처음처럼', 일본용 '경월 그린', 미국용 'ku 소주' 등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