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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M 사실상 영업정지 지속…보험社, 돈으로 민원 무마 2014-02-17 06:09:09
이 때문에 보험사들은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아예 자체적으로 TM을 중단하거나, 민원이 발생하면 돈으로 무마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광석 한국대출상담사협회 대표는 "정부는 TM을 다시 하라고 하지만, 막상 금융회사는 민원이 들어오면 CEO 자리가 위태로운 만큼 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금융사 소속...
<카드 3社 영업정지 관련 주요 Q&A> 2014-02-16 16:43:45
체결도 안되고, 통신판매·여행업·보험대리점(카드슈랑스) 업무를 취급하는 것도 허용되지 않는다. --국민(농협·롯데)카드 고객인데, 기존 회원에 어떤 영향이 있나. ▲기존 회원이라면 일상생활에서 카드를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없다. 물건 구매시 카드 결제는 종전과 마찬가지로 가능하고, 카드 재발급도...
[창조경제 혁신기업을 만나다] “고객서비스 향상의 비결은 끊임없는 소통" 2014-02-13 01:45:03
단순히 보험상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평생 믿고 함께 할 수 있는 성실한 파트너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서울기업금융센터의 김형기 회장은 차별화 전략의 핵심으로 ‘소통’을 꼽으며 이 같이 말했다. 서울기업금융센터는 보험상품 판매와 맞춤형 재무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한생명의...
우리의 성공비결은 “인재육성”과 “사회공헌활동” 2014-02-13 00:50:01
기자] 독립법인대리점은 보험사와의 계약관계에 따라 보험상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곳으로 최근 영업과 판매 확대를 이유로 보험사의 독립법인대리점 이용이 증가하고 있다. 전문성을 갖춘 독립법인대리점을 통해 보험상품 판매를 늘리는 효과는 물론 맞춤형 재무컨설팅 등 양질의 고객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이유에서다....
MG손해보험, GA 메가와 정도영업 상생협약 체결 2014-02-12 10:07:16
] mg손해보험은 지난 11일 서울 역삼동 본점에서 대형 독립법인대리점(ga) 메가와 정도영업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메가는 전국적으로 보험설계사 1800 여 명을 보유하고 있는 ga 업체다.이번 협약으로 두 회사는 상품개발, 영업전략, 소비자보호 등의 공동마케팅을 실시하고 손해율 및 사고율 감축, 유지율...
올해부터 보험 명의변경시 국세청에 신고해야 2014-02-12 09:33:37
신고기간은 납세자들의 편의를 위해 보험사나 보험대리점 등 명의변경 취급자가 명의 변경일이 포함된 분기의 다음달 말까지 입니다. 이를 지키지 않으면 미제출 금액이나 누락 금액, 불분명한 부분에 대해서는 0.2% 해당하는 금액을 소득세나 법인세에 가산해 징수하는 등 제재를 받습니다. 다만, 제출 기한이 지난 뒤...
'편법증여 차단'…보험 명의변경시 국세청에 신고해야 2014-02-12 06:10:06
보험사나 보험대리점 등 명의변경 취급자가명의 변경일이 포함된 분기의 다음달 말까지 해야 한다. 이를 어길 경우에는 미제출 금액이나 누락 금액, 불분명한 부분에 해당하는 금액의 1천분의 2에 해당하는 금액을 소득세나 법인세에 가산해 징수하는 등 제재를받는다. 가산세의 한도는 1억원이다. 다만, 제출...
2013년 변액보험 판매, 미래에셋증권 '미흡' 2014-02-10 21:17:13
보험 판매가 가장 부실한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감독원은 작년 10~11월 15개 금융회사의 보험대리점 300곳을 대상으로 한 변액보험 미스터리 쇼핑에서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10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이 ‘미흡’(60점대) 판정을 받아 금융사 중 최악의 평가를 받았다. 경남은행 부산은행 삼성증권 우리투자증권은...
미래에셋증권 변액보험 판매 '미흡' 2014-02-10 16:10:38
증권회사의 보험대리점 300곳을 대상으로 변액보험 미스터리 쇼핑을 실시한 결과, 미래에셋증권이 ‘미흡’(100점 만점에 60점대) 판정을 받았다고 11일 발표했다. 경남은행 부산은행 삼성증권 우리투자증권 등 4곳도 ‘보통’(70점대)으로 평가됐다. 5개 금융사 가운데 외환은행만 ‘우수’(90점 이상) 등급을 받았고,...
미래에셋증권, 변액보험 판매 부실 2014-02-10 12:00:24
금감원은 은행의 경우 2011년 최초로 변액보험 미스터리쇼핑을 한 이후 3년 연속 '양호' 등급을 받는 등 전반적으로 개선된 모습을 보인 것으로 평가했다. 그러나 지난해 최초로 미스터리쇼핑을 한 증권사의 경우 '보통' 등급에 그치고전체의 10%에 달하는 보험대리점이 고객 정보를 확인하지 않는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