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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글로비스, 안전경영 강화 2014-07-02 08:51:07
관계자는 "앞으로 자체 강화한 선박 검사 기준에 맞춰 운항선을 관리하고, 항해 중인 선박의 안전 심사도 직접 시행하는 등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운영체제를 갖출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현대글로비스는 이번 조직 개편에서 선박의 안전을 관리하는 부서명도 기존 `해사운영팀`에서 `해사안전팀`으로 변경했고, 관련...
현대글로비스, 해운안전품질실 신설…'안전경영 강화' 2014-07-02 08:38:51
자체 강화한 선박 검사 기준에 맞춰 운항선을관리하고, 항해 중인 선박의 안전 심사도 직접 시행하는 등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운영체제를 갖출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대글로비스는 이번 조직 개편에서 선박의 안전을 관리하는 부서명도 기존 '해사운영팀'에서 '해사안전팀'으로 변경해 안전을 강조했다....
[생글기자 코너] 수학여행 전면 폐지…어떻게 생각하십니까? 2014-06-27 17:04:04
선박의 과도한 증축 개조, 돈을 벌기 위해 선박이 수용할 수 있는 화물의 양보다 더 많은 화물을 과적했다는 점, 그리고 침몰하는 배를 보면서도 대기하라고 외치던 선장의 무책임한 태도 때문이다. 하지만 폐지를 인정하게 된다면 모든 원인을 부정하고 수학여행을 진행한 학교에 책임을 전가하는 모습으로밖에 비쳐지지...
[이슈&포인트] 해양경비 기능 강화해야 2014-06-25 20:37:46
선박을 발주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운 만큼 정부가 선박 건조와 운영에 일부를 보조하고 대형조선사는 설계기술 인력과 구매대행을 통해 원가절감을 도우며 중소 조선소에서 제작하는 방식으로 협조하면 해결할 수 있는 문제다.해수부에 힘을 실어주고 인재를 등용해 해양강국 건설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도록 하는 게...
세월호 참사 생존 학생 안산지원서 '재판 증인' 증언한다 2014-06-24 13:52:44
검증과 선박 도면 등에 대한 증거 조사로 선박 구조와 장비 작동 원리를 확인할 예정이다.애초 예정된 사고 당시 관련 동영상 시청 여부는 검찰, 변호인간 의견 조율 상황에 따라 공판 시작 무렵 결정된다.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대한해운, 피인수 8개월만에 부실 털고 흑자 행진 2014-06-20 04:02:05
안전성을 강화하려고 선박·선원관리 위탁회사인 케이엘씨에스엠 주식 52.13%를 최근 취득해 지분을 62.02%로 늘렸다. 케이엘씨에스엠은 선박과 선원관리, 신조감리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회사다. 대한해운은 앞으로 케이엘씨에스엠의 경영 참여는 물론 선원의 안정적인 수급과교육, 선박의 수리·안전검사...
공공기관 경영 평가, 117곳 중 30곳 '낙제' 2014-06-18 22:01:43
검사한 선박안전기술공단은 지난해 a에서 올해 e로 떨어졌다. 반면 a등급은 두 개로 2012년 경영평가(16개) 때의 8분의 1 수준으로 급감했다.한국전력 한국수자원공사 등 낙제점을 면했더라도 부채가 많은 공공기관은 임직원 성과급이 50% 삭감된다.세종=주용석 기자 hohoboy@hankyung.com[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한수원·철도公·가스公·선박안전기술公 등 최하위 E등급 '철퇴' 2014-06-18 21:13:14
받은 선박안전기술공단도 세월호 부실 검사 등으로 최하위 등급인 e로 4단계나 급락했다. 주요 사업인 ‘바다숲 조성사업’ 실적이 매우 부진한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도 a에서 e등급으로 추락했다. 한국수력원자력도 전년도 d에서 e등급으로 떨어졌다. 인천항만공사 한국공항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한주택보증...
<실적·안전부실 공공기관에 철퇴…낙제 지난해 2배> 2014-06-18 13:30:08
지난해 평가에서 우수를 의미하는 A를 받은 선박안전기술공단은 세월호 부실 검사 등으로 낙제를 의미하는 최하위 등급인 E로 4계단 추락했다. 주요 사업의 실적부진으로 적자로 돌아선 데 이어 세월호에 대한 선박검사에 주도적으로 참여했지만불법 증축의 위험성을 지적하지 못한 점이 평가에 반영됐다. 경영평가단...
[생글기자 코너] 부정부패 연결고리 '관피아' 를 없애자 등 2014-06-13 18:58:57
원인인 ‘선박’ 부문에 관피아가 관련돼 있기 때문이다. 과거 해양수산부와 같은 정부 부처에서 고위직 공무원일 당시에 청해진해운 및 여러 세월호 관련 기업들의 로비를 받아 온 사람들이 검사하고 관리를 담당하는 산하 기관에 취직해 기준을 넘어선 세월호의 화물 운송 중량을 허락해주고 빈약한 안전 대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