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LG전자 대규모 희망퇴직…TV 이어 전체 사업부로 확대 2025-09-17 17:18:45
공세와 미국의 관세 폭탄, 글로벌 소비 침체가 겹치자 인력 구조조정을 통해 ‘몸만들기’에 나선 것”이라고 말했다. 증권업계는 올해 LG전자 영업이익이 2조6834억원으로 작년(3조4197억원)보다 21%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다. ‘10.6%→3.90%’. 2020년 10%가 넘었던 LG전자 영업이익률은 불과 4년만인 지난해 3%대로 뚝...
AI로 집수리 '홈코', 팁스 선정…"국내 넘어 글로벌 시장 목표" 2025-09-17 10:08:30
분야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장기적으로는 글로벌 지점 설립과 솔루션 수출까지 추진할 계획이다. 국형주 홈코 대표는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데이터와 AI 기술로 국내 집수리 산업의 구조적 비효율을 해결하는 데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주거 유지보수 시장의 새로운 표준을...
와디즈, 글로벌 엑셀러레이팅 그룹 '스타트투'와 MOU 체결 2025-09-17 09:26:54
게 목적이다. 스타트투그룹은 와디즈에 글로벌 B2C·D2C 스타트업을 추천하고, 이들의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설명회 등을 와디즈와 공동 주최한다. 또한, 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와 기술 동향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와디즈는 스타트투그룹이 추천한 스타트업에 대해 ‘패스트트랙 ...
하반기 美증시 투자전략 제시 2025-09-16 17:53:10
대거 출동한다. 트랙 A에서 진행되는 글로벌마켓 포럼에선 니컬러스 본색 스트래티거스 사장이 하반기 미국 증시 투자 전략을 제시한다. ‘바이오 특별세션’에선 박순재 알테오젠 대표, 유승호 삼성바이오로직스 부사장이 연사로 나선다. 상법 개정과 행동주의 세션에서는 차종현 차파트너스자산운용 대표, 이창환...
챗GPT도 '1+2' 프로모션…SKT, 이통사 최초 협력 뭐길래 2025-09-16 11:04:29
방침이다. 회사는 국내 고객에게 글로벌 수준의 AI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해 국내 AI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재신 SK텔레콤 AI성장전략본부장은 “글로벌 AI 리더인 오픈AI와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마케팅 시너지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글로벌 협력과 자강을 투 트랙으로 강화해 고객 중심...
SKT, 오픈AI와 맞손…'챗GPT 플러스' 프로모션 제공 2025-09-16 10:03:15
예정이다. 이재신 SKT AI성장전략본부장은 "글로벌 협력과 자강을 투 트랙으로 강화해 고객 중심 AI 생태계를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앤디 브라운 오픈AI 아시아태평양 지역 비즈니스 총괄은 "이번 SKT와의 공동 마케팅으로 더 많은 분이 챗GPT에 쉽게 접근해 일상에서 AI의 가치를 경험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팝은 대체불가 산업…K애니가 그 뒤를 잇는다" 2025-09-15 18:05:33
있다”고 덧붙였다. SM엔터는 중국권과 글로벌을 아우르는 ‘투트랙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K팝에 이어 K애니메이션도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캐치! 티니핑’으로 유명한 SAMG엔터테인먼트의 최재원 부사장은 “MZ세대를 중심으로 세계 캐릭터 굿즈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K애니산업도 그만큼...
농심 "케데헌은 시작…K컬처와 협업 늘릴 것" 2025-09-15 18:01:09
등 글로벌 기업 본사 스낵바에 꼬북칩이 들어갔다”며 “그들의 높은 기준을 충족하는 품질을 갖춘 것”이라고 소개했다. 롯데웰푸드는 인도가 K푸드 거점 시장으로 급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경주 롯데웰푸드 글로벌전략부문장은 “인도를 글로벌 식품 사업의 전진기지로 삼고 2032년까지 롯데인디아의 매출 목표를...
"K팝 산업 이미 대체불가능…AI 아티스트 시장도 개척할 것" [KIW 2025] 2025-09-15 17:24:41
이같은 현지화 전력으로 중화권은 물론 글로벌 팬덤을 투트랙으로 공략한다는 게 에스엠의 전략이다. K팝에 이어 한류의 주축으로 떠오르고 있는 K애니도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캐릭터 ‘티니핑’으로 유명한 SAMG엔터테인먼트의 최재원 부사장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세계 캐릭터 굿즈 시장이...
인도서 초코파이 난리라더니…롯데, 7년 뒤 '1조 대박' 기대 2025-09-15 15:16:10
매출 1조원을 달성할 겁니다" 이경주 롯데웰푸드 글로벌전략부문장은 15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위크(KIW) 2025’에서 "초코파이는 2030년까지 매년 1개 라인, 빼빼로는 2028년부터 2개 라인을 증설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롯데웰푸드는 해외 매출 확대의 전진기지로 인도를 내세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