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U, 가성비 뷰티 확대…다이소와 정면승부 2025-01-22 17:35:24
편의점 CU가 기초 화장품에 더해 색조 화장품까지 선보이며 다이소가 주도하고 있는 ‘가성비’ 화장품 시장 공략을 강화했다. CU는 립틴트, 립글로스 등을 파우치에 담은 소용량 색조 화장품을 출시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신상품은 △립컬러틴트 웜레드 △립컬러틴트 쿨핑크 △립글로스 투명 △올인원 스킨로션 등 총...
아모레퍼시픽, 연기금 13거래일 연속 매집 2025-01-22 15:31:34
있으며, 미국 세포라에 아모레퍼시픽의 약국 화장품 입점으로 주가 상승 중임. - 동사는 4분기 실적에 대한 기대치가 소폭 상회할 것이라는 전망들이 나오고 있으며, 특히 색조 브랜드의 시장 여파들은 계속해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음. - 또한, 중국 시장에 관련된 손실이 일부 축소되는 부분들 그리고 북미 시장의 성...
CU, 가성비 화장품 색조로 확장…다이소에 도전장 2025-01-22 11:01:01
편의점 CU가 가성비 소용량 화장품 라인업을 색조 화장품으로 확장한다고 22일 발표했다. CU는 지난해 9월 화장품 브랜드 엔젤루카와 손잡고 소용량 기초화장품 3종을 출시하며 다이소가 우위에 있는 가성비 화장품 시장에 참전했다. 뒤이어 미세침이 피부에 스며들며 효과를 내는 기능성 화장품 ‘시카 스피큘 앰플’ 3종,...
CJ올리브영, 매장에 스마트 전자라벨…상세 페이지 즉시 연결 2025-01-21 08:38:52
있도록 이번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매장에서 색조 화장품 발색을 비교하기 어려운 경우 스마트폰 태깅 후 '색상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면 네 가지 색상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전자라벨-NFC 기반 상품 탐색 서비스는 작년 11월 문을 연 혁신 매장 '올리브영N 성수'를 포함해 전자라벨이 적용된...
어펄마의 떡잎 찾기…화성코스메틱 매출 2배 쑥 2025-01-15 18:27:05
수 없다. 유행에 민감한 화장품 특성 때문이다. 어펄마캐피탈은 화성코스메틱 영업의 초점을 ‘될성부른 떡잎’ 브랜드를 찾는 데 맞췄다. 이런 브랜드를 찾아 고객사로 확보하면 향후 브랜드가 성장할수록 화성코스메틱에 생산을 맡기는 물량이 늘어 자연스럽게 화성코스메틱 실적도 개선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특히 해외...
최대 위기에 화성코스메틱 '퀀텀 점프'…화장품업계 놀래킨 어펄마[PEF 밸류업 사례탐구] 2025-01-15 16:11:16
추가 인수)'에도 나섰다. 2022년 또 다른 화장품 ODM 업체 나우코스를 인수했다. 나우코스는 화성코스메틱과 달리 기초화장품 전문 ODM 업체다. 아이브로우 등 색조화장품 전문 ODM 업체인 화성코스메틱은 고객사로부터 기초화장품 생산 의뢰를 받는 일이 많았다. 나우코스도 반대의 상황을 늘 겪었다. 양사의 고객사만...
화장품 수출액 10억 달러 돌파..."OEM 업체 주목" 2025-01-15 08:45:14
● 핵심 포인트 - 화장품 업종은 수출액 10억 달러 돌파 및 인디 브랜드 성장세로 주가가 상승중이며, 특히 미국 시장에서의 온오프라인 판매 확대와 기초 화장품에서 색조 화장품으로의 품목 확대가 이루어지고 있음. OEM 업체인 한국콜마와 코스맥스, 유통업체인 실리콘투에 주목할 필요가 있음. - 미국 국채금리...
美 경기 좋네…외인 석달만에 최대 순매도 [장 안의 화제] 2025-01-13 16:22:41
있습니다. 화장품의 일본 수출이 78% 급증해서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일본에서는 그간 색조가 주로 잘 팔렸는데 기초 쪽이 또 전년비 130% 성장을 했다는 거예요. 일본 수입 화장품 협회에 따르면 수입 화장품의 한국 점유율이 프랑스를 지난해 3분기 기준으로 제쳤다 이런 소식도 들려오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주로...
해외직구 화장품 검사 10배로 확대…위해 우려시 판매 차단 2025-01-13 09:36:43
해외직구 화장품 안전관리를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식약처는 화장품 구매·검사 규모를 지난해 110건에서 올해 1천80건 규모로 대폭 확대한다. 특히 지난해 알리·테무 등에서 구매한 색조화장품, 눈화장용 화장품 등에서 중금속(납, 니켈, 안티몬) 등의 기준 부적합이 다수 확인됨에 따라 올해 같은 유형의 제품들을...
"다이소도 아닌데 대박"…화장품 팔아 5000억 벌어들인 곳 2025-01-10 07:37:16
뷰티컬리페스타는 올해로 3년째 열 예정이다. 11번가는 온라인 전문 화장품 브랜드 '싸이닉'을 운영 중이다. 싸이닉은 큰 규모는 아니지만 '가성비 브랜드'로 여러 채널을 통해 탄탄한 수익을 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엔 GS25에 '3000원대 초가성비'를 앞세워 입점, 편의점까지 판매 채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