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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中企 정책자금 15.5% 증가 2013-01-03 17:07:07
조달이 어려운 창업·기술개발 기업에 전체 정책자금의 40.3%인 1조5500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일자리 창출 효과를 높이기 위해 정책자금 지원 기업이 한 명을 고용할 때마다 금리를 0.1%포인트씩 최대 1.0%포인트 인하하기로 했다. 민간 재원을 활용하는 5000억원 규모의 이차보전 지원제도도 새로 도입했다. 시중은행이...
[사설] 미국 첨단기술 사들이는 중국의 퀀텀점프 전략 2013-01-03 17:04:42
최근 화웨이는 스마트폰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노키아의 본거지인 핀란드 헬싱키에 연구·개발센터를 열기로 했다. 문제는 중국의 이런 움직임이 우리에게 의미하는 바다. 중국과의 기술 격차가 날로 좁혀지는 상황에서 중국의 거침없는 선진기업 인수·합병은 실로 위협적이다. 중국은 연구·개발투자 규모 면에서도 이미...
[인사] 동부하이텍 ; 한일시멘트그룹 ; 한국IBM 등 2013-01-03 16:57:43
이권수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학술진흥본부장 겸 과학확산실장 오승원▷과학기술나눔공동체 사무국장 권광인▷정책연구소 전문위원 윤호식 ◈한국보건사회연구원▷사회보장연구실장 겸 사회통합연구센터장 노대명▷통계정보연구실장 송태민▷인구전략연구소장 겸 저출산정책연구센터장 이삼식▷보건정책연구실장 겸 ...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코리안치킨,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2013-01-03 16:15:52
주로 판매된다. 한국 업체들이 미국 베이커리 시장의 빈틈, '손기술'을 무기로 내세웠다. 뉴요커들은 손기술을 강조한 우리 제품을 '감각적인 맛(sophicicated taste)'으로 표현했다.카페베네는 세계 최대 커피전문점인 스타벅스에는 없는 '공간'을 만들었다. 스타벅스는 임대료가 높은...
[동정] '올해의 KAIST인 상' 이정용 교수 2013-01-03 16:02:26
액체 원자단위 관찰·분석 기술 세계최초 개발kaist는 년 올해의 kaist인 상' 수상자로 이정용 신소재공학과 교수(62·사진)를 선정, 수여했다고 3일 밝혔다.이 교수는 약 80년간 과학계 숙원으로 꼽히던 액체를 원자 단위로 관찰·분석하는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물질을 나노 수준 또는 원자 단위까지...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시장으로 선정하고 새로운 모바일 쇼핑모델 개발에 적극 투자할 방침이다. ○해외 시장 공략도 강화 해외 사업은 빼놓을 수 없는 홈쇼핑 업계의 주요 사업부문 중 하나다. 올해 업계는 기존에 진출해 있는 해외 시장에서 입지를 굳히는 데 주력할 것이란 분석이다. 일부 업체는 신규 지역 진출도 검토하고 있다. 현재 가장...
삼성 잘 나가니 이런 일까지…이번엔 '특허괴물' 공격 2013-01-03 11:00:28
회장 역시 "단순한 품질 경쟁을 넘어 인재 확보와 기술 개발, 특허 분쟁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에 걸쳐 세계 기업들의 힘겨루기가 전개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인터디지털은 싼 값에 특허를 사들여 로열티 수입을 거두는 회사로 특허 괴물기업으로 불린다. 2011년 lg전자를 3g 통신 특허 침해 혐의로 itc에 제소하기도...
중기청, 올해 中企 정책자금 3조8천500억원 2013-01-03 10:40:05
창업·기술개발기업에 대한 자금 배분을40.3%로 늘리고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에는 금리를 우대할 방침이다. 이차보전 방식으로 5천억 원의 운전자금을 공급해 중소기업의 경영안정을 도모하기로 했다. 특히 혁신형 기업이나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는 이차보전 금리를 1.0%포인트추가로 감면할 계획이다....
<신년사 요지> 대우조선해양 고재호 사장 2013-01-03 10:26:01
연구개발과 생산설비에 대한 필수 투자는 계속할 계획입니다. 우리는 지난해에 창사 이래 가장 큰 변화의 행보, 즉 제조 중심에서 세계 최고의 조선해양 EPCIC(설계, 구매, 제작, 운송, 설치) 업체로서의 대변신을 시작했습니다. 올해는 그 변화의 실질적 원년이자 향후 성공 여부를 가름하는 매우 중요한 한해가...
'불만제로 유모차' 키디, '페도라베이비S9'로 리브랜딩 2013-01-03 09:55:11
개발 유아용품 브랜드 '페도라'를 론칭, 독일의 브랜드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고 판단했다. 2012년도부터는 현재 국민유모차로 불리는 키디 cm2를 순수 자체 개발 디자인해 론칭 후 국내 및 아시아권에 판매하기 시작했다. 유정찬 전무는 "키디, 줄즈 등의 유모차를 수입판매하면서 축적된 기술력으로 개발한 제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