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력수급 공청회 파행…한전 '방치' 논란> 2013-02-03 11:13:46
대비해 경력 동원[003580] 요청이 들어올 수 있겠지만 이번 행사는 한전 자체 경비로 대처했어야 한다"며 "다만 무단 점거 및 폭력 사태가 발생해 신고가 들어왔을 경우에는 경력을 투입할 수 있는데 이는 사후의문제"라고 덧붙였다. bumsoo@yna.co.kr hysup@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소비 신인류 PB족이 뜬다] 유통단계 확 줄이고…전세계 '아웃소싱' 2013-02-01 17:17:38
“과거와 달리 tv 제작과정은 패널 제작, 조립생산, 유통, 사후서비스(as)가 모두 분업화됐기 때문에 이 과정에서 가격을 낮출 수 있는 요인이 무엇인지를 세밀하게 분석했다”고 설명했다. 이마트에 따르면 ‘상품 원가공급 구조’는 일반적으로 원재료비 20%, 관리비 10%, 연구·개발비 10%, 물류비 5%, 마케팅비 30%, 이...
툭하면 정정공시…변덕 상장사 주의 2013-01-31 17:07:51
55.7%에 달했다.◆상습 정정공시 사후 심사 강화거래소는 ‘정정공시 상습범’에 대한 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대규모 공급계약 등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공시를 발표한 뒤 슬그머니 정정해 투자자들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를 줄이기 위해서다. 서정욱 거래소 유가증권시장 공시부장은 “정정 공시를 수시로 제...
[이학영의 이슈 프리즘] 데자뷔, MB와 박근혜 2013-01-31 17:00:09
‘이론지(理論知)’의 대가들인 학자들이 주도했다. 사후(事後)에라도 최소한의 공론 검증과정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오는 이유다. 그런 과정을 외면했다가 적잖은 행정비용을 치른 끝에 ‘땜질 보완’을 해야 했던 mb 정부로부터 참고해야 할 대목이다.이학영 편집국 부국장 haky@hankyung.com▶ 의사에게 성폭행 당한 女...
미국 성교육 인형 보니…"제대로 교육 되겠네" 2013-01-31 14:58:10
방지 등 사후 예방에 주력하는 편. 이미 과거에 우리나라에도 소개된 이야기이지만,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미국의 성교육 인형'이 주목을 받고 있다.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에 따르면, '성교육용 인형 키우기'는 미국의 모든 12학년(고3)의 필수 성교육 과제다. 인형은 신생아와 같은 모습으로,...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 "불산누출 사과…안전점검 더 강화" 2013-01-30 16:54:42
수사전담반 관계자는 “불산 누출량, 2차 피해유무, 사후조치, 처벌 법규 등 네 가지 방향으로 수사하고 있다”고 전했다.정성택 기자 naive@hankyung.com▶ 싸이 ཉ억 저택' 미국에 숨겨뒀다 들통나▶ 女아나운서 '신혼 아파트' 월세가 무려…▶ '쿨' 김성수 "잘나갈 때 번 돈 모두" 눈물 고백▶...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최고경영자] 유한양행'삐콤씨', 신약·바이오 등 R&D 투자 확대 2013-01-30 15:33:27
전문경영인에게 이양했고, 사후 모든 소유 주식을 사회공익법인인 ‘한국사회 및 교육원조 신탁기금(현 유한재단)’에 기증했다. 유한양행 역시 이윤을 추구하는 일반기업이다. 하지만 설립 이후 우수한 의약품 생산으로 국민보건에 기여한 점과 함께 이윤을 최대주주인 유한재단, 유한학원 등에게 높은 비율로 배당하는 등...
[BizⓝCEO] 제너셈(주), 세상에 없던 반도체장비 개발로 기술 이끌어 2013-01-30 15:32:52
사후관리)을 기업 내에서 일괄처리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올해 매출 300억원 달성을 바라보는 한복우 대표는 “경기침체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반도체 시장은 성장할 것”이라며 “가일층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해 양산 장비의 매출 확대 및 안정화, 개발설비의 신뢰성 확보를 통한 신규 시장진입과 고객확보에 주력할...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최고경영자] 유상호 사장, 신흥국 진출 늘려 '금융 실크로드' 개척 2013-01-30 15:32:33
만큼 다양한 상품 라인업도 강점이다. 펀드의 사후관리도 강화해 전문가가 고객의 투자성향 및 투자목적에 맞춰 고객의 포트폴리오를 점검하고 성과와 위험을 분석, 포트폴리오 조정을 실시한다.2010년 3월 고객중심의 자산관리서비스 브랜드인 ‘i’m you(아임유)’ 출시도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원하는 목적을 달성...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최고경영자] 청호나이스'이과수', 철저한 사후관리로 고객만족 2013-01-30 15:32:03
선도해 왔다.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해 사후관리(as)에 있어서도 차별화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이고 있다. 또한 전문적인 여성 전문 조직인 ‘청호 플래너’들이 열성적인 활동을 벌이며 ‘청호’라는 기업이미지를 확실하게 각인시켰다.청호나이스는 연간 매출액의 7%를 연구·개발(r&d)에 투자할 정도로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