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장에서] 도쿄 모터쇼 옛 명성 되찾으려면··· 2013-11-21 09:57:18
"도쿄 모터쇼 위상이 예전 같지 않네"20일 도쿄 모터쇼 프레스데이 개막날 도쿄 모터쇼를 찾은 미디어 관계자들의 반응이다.오전 8시30분 일본 자동차 회사 스바루를 시작으로 막이 오른 도쿄 모터쇼'는 희망과 아쉬움이 교차하는 행사라는 느낌이 들었다. 도요타 혼다 등 일본차 대표 기업들은 미래형 차세대...
닛산 곤 회장, "전기차가 닛산 책임질 것" 2013-11-20 22:48:32
있다. 디자이너들은 선천적으로 과감한 디자인을 즐긴다. 엔지니어들도 흥미있는 도전을 받아들일 준비가 돼 있다. 그런 점에서 이번에 선보인 블레이드 글라이더 컨셉트는 혁신적인 디자인을 반영했다" 도쿄=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닛산 부회장, "르노삼성의 로그 생산 시너지 있어" ▶ 닛산, 고성능의 자존심...
이토 혼다 사장, 전세계 800만대 못 만들면 생존 못한다고? 2013-11-20 17:18:00
소형 스포츠카 's660' 콘셉트 등은 이번 모터쇼의 핵심으로 꼽았다. 2년 전 혼다가 준비했던 도쿄모터쇼 테마가 환경이었다면, 올해 행사엔 그것을 바탕으로 연비가 좋으면서 운전을 즐길 수 있는 차를 제안했다는 게 그의 설명.이토 사장은 "혼다 고객과 세계적인 추세는 소형차로 향하고 있으며 s660은 작지만 스포...
닛산, 소비자가 만든 컨셉트카 '깜짝 공개' 2013-11-20 15:16:12
소비자와 협업한 컨셉트카를 선보였다. 20일 닛산이 도쿄모터쇼에 공개한 컨셉트카 3종 가운데 'idx 프리플로우'와 'idx 니즈모 컨셉트'는 협력 디자인의 미래를 제시하는 것으로, 소비자와 함께 제작했다. 여기에 참여한 소비자 그룹은 실제 제품보다 창조적 협업을 더욱 중요시 하는 신세대 ...
기아차, K9 멤버십 개편 2013-11-20 13:45:45
가입자(기존 k9 멤버십 전환 포함) 중 200명을 추첨, 기아 향세트와 함께 특별 제작한 멤버십 웰컴 패키지를 증정한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현대차, 차세대 쏘나타에 친환경성 강화 ▶ [모터쇼]미래를 대비한 2013 도쿄모터쇼 개막 ▶ [기자파일]위기가 만들어 낸 일본차의 위협 ▶ 닛산 부회장,...
한라마이스터, 내비게이션에 음파 데이터 통신 접목 2013-11-20 13:39:06
환경제어용 음성 데이터베이스를 자체 구축했으며 지난 2012년부터 만도 내비게이션의 음성인식엔진을 공급하고 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현대차, 차세대 쏘나타에 친환경성 강화 ▶ [모터쇼]미래를 대비한 2013 도쿄모터쇼 개막 ▶ [기자파일]위기가 만들어 낸 일본차의 위협 ▶ 닛산 부회장,...
포드코리아, 유방암 퇴치 캠페인 개최 2013-11-20 13:33:12
예방 클래스'를 개최해 유방암 극복 사례와 최신 유방암 정보, 조기발견을 위한 자가진단법 등에 대한 지식을 공유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기자파일]위기가 만들어 낸 일본차의 위협 ▶ [모터쇼]미래를 대비한 2013 도쿄모터쇼 개막 ▶ 현대차, 차세대 쏘나타에 친환경성 강화 ▶ 닛산 부회장,...
포르쉐, 세계관 확장시킬 SUV '마칸' 발표 2013-11-20 13:06:03
출시 일정은 내년 5월이다. 한편, 포르쉐는 911 터보 카브리올레와 911 터보 s 카브리올레도 함께 선보였다. la=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 [기자파일]위기가 만들어 낸 일본차의 위협 ▶ 닛산 부회장, "르노삼성의 로그 생산 시너지 있어" ▶ [모터쇼]미래를 대비한 2013 도쿄모터쇼 개막
일본차 명예회복 나선 '2013 도쿄모터쇼' 개막···도요타 '펀 투 드라이브' 어게인! 2013-11-20 12:57:48
있는 차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명예 회복을 선언한 도요타는 이번 모터쇼에서 '다시, 운전의 즐거움'(fun to drive, again)이란 철학 아래 5종의 월드 프리미어 콘셉트카를 내놨다. 2013회계연도 상반기(4~9월) 순이익이 80% 증가하는 등 실적 개선과 함께 혁신 기술을 갖고 나온 게 2년 전과 달라진 분위기를...
현대차, 중국 전략차종 '밍투' 출시 2013-11-20 12:20:20
이미지를 구현했다. 큼직한 헤드 램프, 넓은 헥사고날 그릴 등은 크고 넓은 걸 선호하는 중국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했다. 차 크기는 길이 4,710㎜, 너비 1,820㎜, 높이 1,470㎜, 휠베이스 2,770㎜로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기가 만들어 낸 일본차의 위협 ▶ [모터쇼]미래를 대비한 2013 도쿄모터쇼 개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