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얀마 호텔 폐업·매각 속출…코로나·쿠데타 여파 2023-06-23 13:19:17
호텔들도 사정은 마찬가지다. 부동산중개업체 럭셔리하우스는 지난달 소셜미디어(SNS)에 27개 호텔 매각 광고를 올렸다. 최소 50개 객실을 가진 호텔들의 가격은 3억짯(1억8천만원)에서 60억짯(37억원) 사이였다. 미얀마 군부는 민주주의민족동맹(NLD)의 압승으로 끝난 2020년 총선거를 부정선거라고 주장하며 이듬해 2월...
유엔사 부지 '고급 오피스텔' 10월 분양 2023-06-21 17:38:07
6호선 녹사평역 인근에 용산공원을 마주 보고 있다. 동쪽으로는 대형 재개발 사업지인 한남재정비구역이 있고, 이태원 상권과 한강공원이 가까이 있다. 단지 내에는 용산공원과 이태원 관광특구를 연결하는 길이 330m 공공 보행통로가 갖춰진다. 세계 10대 럭셔리 호텔로 손꼽히는 로즈우드호텔도 유엔사 부지에 들어선다....
타이태닉 관광 1인 3억4천만원…목숨 건 '초고가 익스트림 여행' 2023-06-20 10:29:15
돼 있는 여행객들을 위한 초고가 익스트림 관광상품이다. NYT는 여행 전문가들을 인용해 초고가 익스트림 관광상품이 새로운 경험을 갈망하는 부유층 사이에서 점차 인기를 얻고 있다고 보도했다. 멕시코의 백상아리 수영 투어부터, 뉴질랜드의 활화산 보트 투어, 우주 비행에 이르기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럭셔리 컨시어...
관광공사, 국제럭셔리관광박람회 참가…한국 홍보관 운영 2023-06-16 10:23:43
국제럭셔리관광박람회는 20여개국의 500여개 관광브랜드, 럭셔리관광 전문업체와 미디어가 참석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기업간거래(B2B) 럭셔리관광 박람회다. 관광공사는 국내 럭셔리관광 업계 10개사 및 서울시와 함께 전통문화, 고급 레저·웰니스, 미식 등 다양한 주제로 한국 럭셔리관광을 홍보한다. 20일에는 해외...
"기업가정신 계승"…이병철·구인회 생가 관광코스 개발 2023-06-05 18:31:47
허가 제도를 대폭 개선하기로 했다. 럭셔리 브랜드 구찌가 지난달 연 ‘경복궁 패션쇼’ 같은 행사를 더 늘려 해외 인지도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지금까지는 궁과 능을 여러 명이 사용하거나 두 곳 이상 이용하기 위해선 한 달에 한 번 열리는 문화재위원회의 별도 심사를 받아야 했다. 허가에만 1개월 이상 걸렸다....
'경복궁 구찌 패션쇼' 같은 행사 더 늘어난다…문턱 확 낮춰 2023-06-05 14:45:00
및 촬영 허가 제도를 대폭 개선한다. 지난달 럭셔리 브랜드 구찌의 경복궁 패션쇼 같은 행사를 더욱 늘려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한국민속촌 등 지역 관광 명소는 마이스(MICE: 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회의 장소로 육성한다. 범정부 서비스산업발전 태스크포스(TF)는 5일 문화재위원회...
이랜드테마파크제주, 애월 국제문화복합단지 조성 '박차' 2023-06-01 09:48:09
조성사업은 고급 휴양, 문화 시설 등이 포함된 관광단지 개발 사업이다. 오는 2025년부터 제주시 애월읍 어음리 천덕로 898번지 일원 부지에 순차 오픈을 목표로 그랜드켄싱턴 애월, 세계 테마정원, 이어 한옥마을과 국제아트미술관, 공연장 등을 구축할 계획이다. 복합리조트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의 최상위 럭셔리 브랜...
호텔롯데 50년…"관광 콘텐츠가 미래" 2023-05-25 18:00:52
사업을 펼치고 있다. 호텔롯데는 문화·관광 콘텐츠 기업으로 탈바꿈한다는 전략을 제시했다. 세부 전략은 △글로벌 호텔 체인 확대(롯데호텔) △하이엔드, 초(超)럭셔리 매장 도입을 통한 트래블 리테일 글로벌 리더 도약(롯데면세점)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글로벌 콘텐츠 산업 리더 도약(롯데월드) 등이다. 하헌형...
50주년 맞은 호텔롯데 "문화·관광·콘텐츠 기업으로 탈바꿈" 2023-05-25 13:34:18
비전의 핵심인 '고객 경험'을 상징한다. 해당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단순 수익 창출이 아닌 고객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문화·관광 콘텐츠 기업'으로 탈바꿈한다는 전략이다. ▲글로벌 호텔 체인 확대(롯데호텔) ▲하이엔드, 초럭셔리 매장 도입을 통한 명품 글로벌 리더 도약(롯데면세점) ▲지적재산권(IP)을...
호텔롯데, 창립 50주년…"문화·관광 콘텐츠 기업 도약" 2023-05-25 10:57:36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문화·관광 콘텐츠 기업'으로 탈바꿈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롯데호텔은 에셋라이트(Asset-Light) 전략을 기반으로 글로벌 호텔 체인을 확대하고 롯데면세점은 하이엔드, 초럭셔리 매장을 도입해 트레블리테일(Travel Retail) 명품 글로벌 리더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월드의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