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인터, 지난해 '시마을'서 니치향수 21만병 판매 2024-01-23 09:56:27
주요 검색어에 올랐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패션·뷰티 플랫폼을 넘어 가전, 가구, 레저, 반려동물, 미술용품 등으로 카테고리를 다양화하고 엄선된 브랜드를 선보이며 지난해 20%대의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들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확보해...
이마트24 "딸기 관련 상품 60종 판매…매출 '쑥'" 2024-01-22 08:29:03
이달 1∼20일 매출은 지난달 11일∼30일 대비 51% 증가했다. 설향·금실딸기 매출은 144% 늘었고, 딸기크림샌드 46%, 빙그레 딸기타임 79%, 나뚜루스트로베리파인트 91% 등의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처음 시도한 시즌 과일 이벤트가 큰 호응을 얻었기에 앞으로도 인기 과일을 활용한 이벤트를 선보일...
"용량 줄이고 가격부담 낮추고"…신세계백화점, 소포장선물 인기 2024-01-22 06:00:03
선물 세트 예약판매가 시작된 지난 2일부터 18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10만원 이상∼20만원 미만의 농·축·수산물 매출이 지난해 설보다 58.3% 증가했다. 특히 과일 등 10만원대 농산물 매출 신장률은 186.5%에 달했다. 사과와 배, 샤인머스캣을 2∼3개씩 구성한 제품과 다양한 품종을 조금씩 담아 합리적 가격으로...
'올해 쉽지 않다'…백화점 신년세일 매출성장 '한 자릿수' 그쳐 2024-01-21 06:13:00
가전제품 등 생활장르(17.7%)와 스포츠 상품(9.4%)이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 현대백화점은 명품(27.3%)과 아웃도어(20.6%) 제품 판매가 늘었다. 그러나 3사 모두 20%가 넘는 매출 신장률을 거둔 지난해 초 정기세일 때와 비교하면 올해 첫 세일 매출 증가 폭은 아쉬운 수준이다. 백화점 업계는 지난해에는 설 연휴가 1월...
"수익 4배 이상 늘었어요"…'고당도 감귤' 없어서 못 판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1-19 14:31:58
이상 늘었다”며 “850평(약 2810㎡)에서 나오는 매출이 일반 노지 6000평(약 19834㎡)에 맞먹는다”고 말했다. 이어 “고정적인 판로가 확보되니 맛있는 귤만 잘 만들어내면 돼서 좋다”가 덧붙였다. 고당도 감귤 매출 54% 늘어감귤 농가만 고당도 감귤을 찾는 건 아니다. 소비자들도 마찬가지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한국 가면 꼭 사와라" 입소문…관광객 '이곳'서 지갑 열었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1-16 14:52:41
서울 명동 6개 지점도 지난해 연간 외국인 매출 신장률이 전년 대비 7배 늘었다. SNS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K뷰티 제품을 앞세운 덕이다. ‘체험형 콘텐츠’를 늘린 백화점들도 반사이익을 누렸다. 크리스마스 시즌 동안 중구 본점 외벽 전체에 초대형 발광다이오드(LED) 스크린을 설치한 신세계백화점이 대표적이다. 그...
겨울방학·설 연휴 여행수요에 캐리어 매출도 '쑥' 2024-01-16 08:35:58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여행 가방 매출이 큰 폭으로 늘고 있다. 롯데온은 1월 들어 14일까지 여행 가방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배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지난 몇년간은 기내 반입용 크기가 주로 판매됐지만 최근에는 24인치 이상 중·대형 캐리어를 찾는 고객이 더 많았다. 또 캐리어 커버나 정리팩...
"붕어빵도 집에서"…홈플러스, 냉동 디저트류 매출 증가 2024-01-15 10:50:38
"붕어빵도 집에서"…홈플러스, 냉동 디저트류 매출 증가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겨울방학과 함께 간식으로 즐길 수 있는 냉동 디저트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홈플러스는 지난달 붕어빵(37%)과 호떡(54%) 매출이 전년 같은 달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붕어빵은 지난해 11∼12월 두 달간만...
"병소주가 제 맛?" 페트병 더 잘 팔린 이유 2024-01-14 18:08:32
소주 매출 비중은 2019년 30.4%에서 2020년 31.3%, 2021년 44.2%, 2022년 46.0%로 점점 늘더니 작년에 50.2%를 기록해 처음 절반을 넘었다. 같은 기간 유리병 소주 매출 비중은 69.6%에서 49.8%로 낮아졌다. 페트병 소주는 2019년 대비 매출 신장률에서도 작년 158.0% 증가세를 보였으나 유리병 소주는 27.1% 늘어나는 데...
"'큰 손' VIP들 다 놓칠라"…콧대 높던 명품도 '백기' 왜? 2024-01-14 17:10:27
된 데에는 매출 신장률이 크게 줄었기 때문이다. 그동안 명품 시장 호황을 이끌던 ‘보복 소비’가 완전히 끝났다는 분석도 나온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롯데·신세계·현대 등 백화점 3사의 해외 유명 브랜드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1.6% 감소해 4개월 연속 역성장했다. 백화점 명품 매출이 4개월 연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