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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AI, 구글 클라우드 도입…AI 경쟁 속 이례적 협력 [美증시 특징주] 2025-06-11 08:00:39
밝혔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브랜드명인 ‘스펙타클스’를 공식적으로 버리고, 새로운 이름인 ‘스펙스’를 채택했습니다. 새 모델은 현실 위에 디지털 이미지를 덧씌워 보여주고, 사용자와 실시간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입니다. 출시 일정이나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이전 모델보다 더...
CJ올리브영, 검색량 신고점…"미·일·영 역직구 활발" 2025-06-10 15:13:21
이름으로 프로모션을 알렸지만, 이번에는 브랜드명을 전면에 내세운 전략으로 전환하면서, 올리브영 검색량이 동시에 증가한 흐름이 포착됐습니다. <앵커> 올리브영이 방한객들한테만 소문이 난줄 알았는데, 해외에다가도 판매를 하나 보죠? <박이경 한경에이셀 연구원> 올리브영은 이제 단순한 오프라인 매장이...
무신사도 도착보장 빠른 배송서비스 도입…수도권은 주7일 배송 2025-06-04 08:35:46
브랜드명을 지었다. 상품 발송·주문 형태에 따라 고객이 주문한 당일에 발송하는 '바로발송', 교환을 신청하면 즉시 새 상품을 보내주는 '바로교환', 주문을 취소하면 상품을 회수하면서 즉시 환불해주는 '바로환불' 등 3가지로 구성된다. 무배당발은 자체 브랜드(PB)인 무신사스탠다드, 나이키,...
"디자인 미세하게 다른데…" 법정에선 안 통해요 [오성환의 지재권 분쟁, 이기는 쪽의 법칙] 2025-06-02 07:00:07
방어가 어렵다. 셋째, “상표도 없고 브랜드명도 다르니까 문제없죠?” → 디자인 보호는 상표와 별개의 제도다. 이름이 달라도 외형이 유사하면 디자인권 침해다. 일단 ‘침해’ 인정되면 대응 어려워디자인 침해 문제는 사후 대응이 매우 어렵다. 이미 제품을 대량으로 생산해 시장에 유통한 뒤 소송이 제기되면 제품의...
파르스 서울, 건축과 라이프스타일 공존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탄생 2025-05-30 16:04:26
본사 등에 타일, 바닥, 욕실가구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2025년 브랜드명을 ‘파르스(PARS)’로 변경하며 ‘라이프스타일 경험 기업’으로 리브랜딩을 본격화했다. 20년 이상의 노하우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국내외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경비즈...
올리오올리바,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브랜드 ‘1490’ 론칭 2025-05-26 14:52:57
담아낸 브랜드다. 브랜드명 ‘1490’은 대항해 시대의 시작을 상징하는 연도로, 크리스토퍼 콜롬버스가 신대륙 항해를 준비하던 해를 의미한다. 이는 단순한 역사적 의미를 넘어, ‘식탁 위의 새로운 세계를 탐험한다’는 브랜드 철학으로 확장된다. 올리브오일을 통해 미식의 지도를 다시 쓰겠다는...
CU 자체 브랜드 '피빅'…"가격·상품 경쟁력 강화" 2025-05-26 08:23:40
바코드 소리를 브랜드명으로 삼았다. CU는 고물가 시대를 맞아 매년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보이는 PB 상품을 더 적극적으로 육성하려는 의지가 담겼다고 설명했다. CU에서 판매하는 PB 상품의 전년 대비 매출 증가율을 보면 2022년 16.0%, 2023년 17.6%, 2024년 21.8%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인다. 올해 1∼4월도 지난해...
홈플러스, 배송 브랜드 개편…'매직배송'으로 통합 2025-05-21 10:00:34
매직픽업으로 바뀐다. 홈플러스는 브랜드명에 대해 ‘매장에서 직접배송’의 줄임말이며, 매장의 신선식품을 마법처럼 빠르게 배송한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말했다. 세분화된 여러 서비스의 명칭을 ‘매직’이라는 하나의 브랜드로 통합해 배송·픽업에 대한 인지도를 극대화하겠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홈플러스는 배송...
홈플러스 배송 브랜드 '매직'으로 통합…"경쟁력·인지도 제고" 2025-05-21 08:43:12
수령하는 픽업(Pick-up)은 매직픽업으로 바뀐다. 브랜드명은 '매장에서 직접배송'의 줄임말로 매장의 신선식품을 마법처럼 빠르게 배송한다는 의미도 담겼다고 홈플러스는 소개했다. 홈플러스는 세분된 배송·픽업(Pick-up) 서비스 명칭을 하나로 통합해 인지도와 경쟁력을 극대화한다는 전략을 내세웠다. 홈플...
도요타, 美서 전기차 공략…차종 늘리고 브랜드명 짧게 2025-05-20 20:44:25
美서 전기차 공략…차종 늘리고 브랜드명 짧게 주행거리 연장 등 성능도 개선…"美관세 속 현지생산 과제" (도쿄=연합뉴스) 박상현 특파원 = 일본 도요타자동차가 미국에서 전기차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이 20일 보도했다. 도요타는 19일 북미 본사에서 신차 발표회를 열어 미국에서 판매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