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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美관세로 대미수출 10% 줄면 성장률 0.84%p↓" 2025-04-06 16:54:55
40조원)로 전년 동기보다 22.1% 늘었다. 베트남은 지난해 중국·유럽연합(EU)·멕시코에 이어 미국 교역 상대국 중 4번째로 큰 1천235억 달러(약 181조원)의 대미 상품 무역흑자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발표한 베트남의 상호관세율은 46%에 달해 중국을 제외한 미국의 주요 교역 상대국 중...
[표] 주간 거래소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 2025-04-04 18:15:01
22.1 │LG화학│572.9 │24.7 │ ├────┼──────┼─────┼─────┼─────┼─────┤ │LS에코에│33.8│11.4 │KB금융│556.4 │71.9 │ │너지││ │ │ │ │ ├────┼──────┼─────┼─────┼─────┼─────┤ │HD현대인│30.6│38.9...
[토요칼럼] "상장이 처음이라 몰랐다"는 백종원 2025-04-04 17:45:59
한국예탁결제원 통계를 보면 지난해 국내 상장 주식 보유자는 40대(22.1%)와 50대(22.4%)가 절반을 차지했다. 10년 전엔 30대(24.4%)와 40대(29.8%)가 절반이었다. 투자자가 고령화하고 있는 것이다. 이 기간 서학개미가 보유한 미국 주식은 80배 불어나 1000억달러를 돌파했다. 투자자 이탈은 기본적으로 수익률 탓이...
[美관세폭풍] "트럼프 취임 10주만에 美 19세기로 돌아가" 2025-04-03 21:23:29
관세율은 22.1%로 예상돼 1909년 이후 가장 높다고 분석했다. 이코노미스트는 전반적으로 볼 때 관세 발표 전 업계와 전문가들이 예상했던 암울한 시나리오보다도 더 나쁘다면서 기본관세와 개별관세가 각각 5일과 9일 적용되는 만큼 조정을 거칠 시간조차 없다고 지적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상호관세를 발표하면서...
E클래스 인기에 웃음꽃…벤츠, BMW 누르고 3월 수입차 판매 1등 2025-04-03 09:39:55
지역별 등록은 부산 3065대(34.1%), 인천 1985대(22.1%), 경남 1674대(18.6%) 순으로 집계됐다. 3월 베스트셀링 모델은 메르세데스-벤츠 E 200(1926대), 테슬라 Model 3(1291대), BMW 520(1195대) 순이었다. 정윤영 KAIDA 부회장은 “3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은 일부 브랜드의 적극적인 마케팅, 원활한 물량수급 및...
가정의달 5월엔 국내여행 떠난다…'강원도 1위' 2025-04-03 09:27:20
비용(24.8%)'이 뒤를 이었다. 국내 여행지 중에서는 강원도가 응답자 22.1%의 선택을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제주도(20.8%)'와 '부산(11.4%)'이 다음으로 많았다. 응답자들은 가족 여행 시 숙소 선정에 가장 신경 쓰는 모습을 보였다. 다양한 연령대의 가족 구성원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인 ...
5월에 떠나는 가족 여행…"국내 여기 어때" 2025-04-03 08:00:35
중에서는 ‘강원도’를 선택한 경우가 22.1%로 가장 많았으며, ‘제주도(20.8%)’와 ‘부산(11.4%)’이 다음으로 많았다. 응답자들은 가족 여행 시 숙소 선정에 가장 신경 쓰는 모습을 보였다. 다양한 연령대의 가족 구성원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인 만큼 부대시설을 갖춘 숙소 유형을 선호했다. 전체 응답자의 38.6%가...
이재명 "월급쟁이가 봉이냐…사실상 '강제 증세' 당해" 2025-04-02 17:19:07
22.1%까지 상승했으나, 2023년에는 전년보다 3.1% 급감했다. 이같은 조세부담률 하락 추세에도 근로소득세 부담은 증가했다. GDP 대비 근로소득세 비중은 지난해 기준 2.4%로, 법인세 비중(2.5%)과 유사한 수준이었다. 임 의원은 "정부의 세입 확보 능력이 저하되는 추세가 조세부담률의 급격한 감소로 나타나고 있으며...
"커피 안 마실래요" 편의점도 급변…MZ 취향 뭐길래 2025-04-02 06:00:10
2일 CU에 따르면 기능건강음료의 매출 비중은 2021년 16.9%에서 지난해 22.1%로 증가했다. 커피(18.8%)의 매출 비중을 처음으로 추월했다. 올해 1~3월 역시 22.5%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기능건강음료의 전년 대비 매출 증가율은 2022년 52.2%, 2023년 27.3%, 2024년 22.1%, 올해 1~3월 17.2%로 계속 두...
편의점서 불티나게 팔렸다…커피·콜라 제친 '의외의 음료' 2025-04-01 21:42:12
비중은 2021년 16.9%, 2022년 18.0%, 2023년 18.8%에서 지난해 22.1%로 커피를 처음으로 앞섰다. 기능건강음료는 올해(1~3월)도 22.5%로 그 비중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커피(18.8%)와 우유(14.7%), 탄산(15.7%) 등 다른 음료들도 매년 매출이 증가했지만, 기능건강음료의 매출신장률 폭이 상대적으로 더 높았다. CU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