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車·정유·식음료·주류 대기업 독과점 심각 2013-04-03 12:00:25
연구개발투자비율은 1.4%로 제조업 평균인 2.1%보다 낮았다. 정유(0.2%),위스키(0.75%), 맥주(0.75%) 등은 연구개발비가 매출액의 1%에도 못 미쳤다. 독과점 산업은 수출이나 시장 개방 정도도 낮았다. 국외개방도는 19.6%로 제조업 평균인 23.0%보다 낮았다. 국외개방도는 수출이나수입을 많이 하면 높아진다....
[인터뷰]"비졸 그린오일은 도심에서 효율 높여 줘" 2013-04-03 10:15:31
당신이 애지중지하는 차에 최대한 좋은 선택을 했다는 의미이다. (김진목) 통장에 돈이 많지 않다면 비졸을 쓰는 게 낫다" 고양=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 [칼럼]런플랫·친환경 타이어, 소비자 만족도 낮다? ▶ 쉐보레, 1.4ℓ 가솔린 터보엔진 확대 '통할까?' ▶ 예비타이어 놓고 '완성차 vs...
예비타이어 놓고 '완성차 vs 타이어' 갈등 2013-04-03 08:23:41
이에 대해 완성차회사 관계자는 "같은 차종이라도 tmk 적용은 트림에서 구분된다"며 "소비자 반응에 따라 tmk 적용이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 [칼럼]런플랫·친환경 타이어, 소비자 만족도 낮다? ▶ 쉐보레, 1.4ℓ 가솔린 터보엔진 확대 '통할까?'
쉐보레, 1.4ℓ 가솔린 터보엔진 확대 '통할까?' 2013-04-03 07:50:03
2종으로 확대된다. 1.4ℓ 가솔린 터보는 gm이 글로벌 시장의 대표적인 다운사이징 엔진으로 내세우는 중이다. 1,600~1,800㏄ 엔진과 비교해 동력 성능이 뛰어난 데다 연료효율은 동급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실제 미국에서 판매되는 크루즈 1.4ℓ 터보는 1.8ℓ 가솔린에 비해...
기아차, 프라이드 디젤 판매 조용히 시작 2013-04-02 23:02:35
3월25일 2013년형 프라이드를 내놓으며 1.4ℓ 디젤 해치백을 제품 라인업에 포함시키고, 공식 홈페이지와 온라인 견적 시스템에서 소개를 시작했다. 현재 프라이드 디젤은 1.4ℓ uⅡ 디젤 엔진을 얹은 해치백 수동변속기(mt)만 구입할 수 있다. 최고 90마력, 최대 22.4㎏・m을 낸다. 효율은 도심 17.1㎞/ℓ, 고속도로...
'쥐꼬리 금리' 못참아…중위험·중수익 상품 관심을 2013-04-02 15:30:32
상품이다. 농어촌특별세(1.4%)만 세금을 내면 되기 때문에 실제 금리는 기존 은행 상품 등에 비해 훨씬 높다. 지난달 초 출시된 이 상품은 직전 과세기간 총 급여액이 연 5000만원 이하인 근로자나, 종합소득 금액이 연 3500만원 이하인 사업자가 가입할 수 있다. 현재 금리는 최고 연 4.6%(기업은행, 산업은행 다이렉트...
<상장사 수익성 악화…1천원어치 팔아 38원 남겨>(종합2보) 2013-04-02 15:03:35
11.40%늘었다. 특히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19조4천330억원과 19조94억원으로 2011년도(영업이익9조5천302억원, 순이익 9조1천196억원)보다 각각 103.91%와 108.45%씩 급증했다. 석유제품과 자동차, 자동차 부품 등의 수출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화학,운수장비도 매출이 2.14%와 1.97%씩 늘었다. 다만 두...
<상장사 매출은 늘었지만 수익성은 나빠져>(종합) 2013-04-02 14:42:25
11.40%늘었다. 특히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19조4천330억원과 19조94억원으로 2011년도(영업이익9조5천302억원, 순이익 9조1천196억원)보다 각각 103.91%와 108.45%씩 급증했다. 석유제품과 자동차, 자동차 부품 등의 수출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화학,운수장비도 매출이 2.14%와 1.97%씩 늘었다. 다만 두...
[특집]쉐보레 트랙스를 소비자가 타다②-성능과 승차감 2013-04-01 20:00:06
-1.4ℓ140마력 가솔린 터보 엔진, 기대 이상 만족 '합격점'. 국내 최초로 시도된 트랙스 부문별 소비자 시승평가에 대한 결과다. 디자인, 성능 & 승차감, 그리고 편의품목으로 나눠진 부문별 시승평가에서 참가자들은 나름의 특색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그리고 3명의 참가자 모두가 내놓은 공통의 평가는...
전기료 누진제 축소시 수요 늘고 저소득층 부담 커져 2013-04-01 17:07:51
누진 배율을 보면 대만(5단계·1.9배), 일본(3단계·1.4배),호주(2단계·1.1배) 등이 한국보다 훨씬 간단하다. 임 연구위원은 현행 체계가 고소득층보다 소비량이 적은 저소득층에게 유리한반면 효율성은 낮다고 지적했다. 높은 누진도가 소비량이 늘면 '요금 폭탄'을 유발하는데다, 원가와 요금이 다른데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