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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형구 국토2차관 "자회사 실질 경쟁 유도"> 2013-06-26 16:57:42
등을 통해 코레일과 자회사간의 실질적인 경쟁을 유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여 차관과의 일문일답. -- 철도공사의 만성부채 원인을 철도 수송분담률 감소로 진단하고 있는데 독일식 모델 도입으로 흑자 전환이 가능한가 ▲ 과거 70년대 40%대였던 철도 수송분담률이 현재 8%대로 떨어졌는데 이는...
수서발 KTX 운영사 신설…코레일 분할 확정(종합) 2013-06-26 16:51:10
운영사의 자본금은 잠정적으로 3천억원이지만 차량을임대하거나 아웃소싱 방식으로 조직을 슬림화해 1천억원대까지 낮출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국토부는 수서발 KTX 회사의 철도 요금을 초기에는 서울·용산발에 비해 10% 정도 낮게 책정할 계획이다. 코레일은 경부선과 호남선 등 간선 노선 중심으로 여객...
<철도 구조개편, 민영화 포석인가 경쟁체제인가> 2013-06-26 15:44:40
관련, 물류·차량·시설 유지보수 자회사는 100% 코레일 출자 회사이므로 지분 매각 우려가 없다고 해명했다. ◇ 경쟁인가, 비효율인가 이날 발표된 철도산업발전방안은 '경쟁체제 도입'이 목적이라는 게 국토부의 설명이다. 코레일의 독점 구조 때문에 방만한 경영과 비효율이 발생했으므로 다른...
수서발 KTX 운영사 신설…코레일 분할 확정 2013-06-26 14:03:18
국토부는 독일식 모델을 응용한 '지주회사+자회사' 체제로 전환하는 것이라고설명했다. 물류, 차량관리, 시설 유지보수 등 적자가 많거나 큰 비용이 투입되는 분야는 2017년까지 단계적으로 코레일이 100% 소유한 자회사로 만들어 투명성을 높이고 적자감축과 비용 절감 등으로 경영을 효율화할 것이라고...
[전문] 2007년 남북정상회담 회의록(7) 2013-06-25 14:58:51
3(木) 14:30-16:25(115분)장소:백화원 영빈관배석자-南: 권오규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 이재정 통일부 장관, 김만복 국가정보원장, 백종천 통일외교안보정책실장, 조명균 안보정책비서관(기록)-北: 김양건 통일전선부장...(초반부 녹음 안됨)...김정일: (청취불가)...내일 내가 떠나시기에 앞서 오찬을 하고자 하는데...
[전문] 2007년 남북정상회담 회의록(6) 2013-06-25 13:00:11
자유롭게 왕래할 수 있도록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김정일 : 그걸 위해서 우리가 일 하자는 거 아닙니까. 그건 꼭 실현시켜야 됩니다. 도로, 철길도 앞으로 1차 현대화 해야 돼요. 아직도 우리는 일본 잔재, 과거의 일본 잔재가 남아 있는 게 철길입니다. 일본사람들은 신의주하고 저...경의선만 복선 지었고요 다른...
<증권사 주간 추천종목> 우리투자증권 2013-06-22 10:25:50
자 수 격차가확대되며 LTE 시장에서도 동사의 시장 지배력 확인. 매출 측면에서는 LTE 가입자 수와 높은 요금제 가입 비중의 동반 증가로 ARPU 성장세가 진행되고 있으며, 비용 측면에서는 정부의 보조금 규제와 요금제 위주의 마케팅 전환 등으로 비용 감소 예상. ▲ 현대글로비스[086280]- 현대·기아차의 2분기...
농업유통 혁신 '30년 무풍지대'…가락시장 하역노조 개혁 가능할까 2013-06-20 17:10:35
이 같은 내용의 물류선진화 방안을 내놓기로 했다. 하지만 노조 설득 문제, 법인화에 따른 예산 문제를 어떻게 풀어가느냐가 관건이다. 하역노조 관계자는 "시설이 낡아 노조원들이 직접 기계차 등 하역장비를 구매해 쓰고있다"며 "판별이 안된 채 출하된 농산물이 많아 수작업을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미 기자...
한·중 경제인, 녹색산업 협력 다짐 2013-06-20 09:00:19
이뤄지던 협력이 유통, 물류, 금융, 건설 등 서비스 산업으로 확대돼야 한다"며 특히 기후변화, 신재생에너지, 에너지효율, 폐기물처리 등을 육성 발전시켜 나가자고 제안했다. 그는 지난해 세계 환경시장의 규모가 1천조원에 달했고 연평균 3%대의 성장률을보이는 점을 지적하며 "환경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한국, 미얀마의 3대 투자국으로 5년 안에 부상> 2013-06-19 12:00:49
보고(寶庫)인 미얀마의 3대 투자국으로 부상한다는 마스터플랜을 세워두고 있다. 작년 말 현재 한국(29억달러)은 중국(139억달러), 태국(95억달러), 홍콩(63억달러)에 이은 4대 투자국이었다. 경쟁국의 투자 확대 속도를 추월할 정도로 민간 투자를 유도, 양국 간 경제 협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아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