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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고급차 대세…신형 그랜저 출격한다 2016-01-25 06:33:38
증가와 세컨드카로 준중형급 이하차량을 선택하는 추세가 확산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반면에 고급 안전사양 및 편의사양을 대거 장착한 준대형급 이상 고급차는 중형급 차량과 차원이 다른 성능을 앞세워 RV 차량 강세 속에서도 선전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준대형급 이상 승용차 판매량은 18만5천768대로...
현대차 아이오닉, 흐뭇한 연비·짜릿한 주행·넉넉한 실내 2016-01-22 21:34:20
차량이지만 차체 무게가 1380~1410㎏으로 일반 준중형급 차량과 큰 차이가 없다. 후드·테일게이트 등에 들어가는 부품은 알루미늄, 연료 탱크는 강화 플라스틱으로 제작해 무게를 줄였다. 여기에 저중심 설계, 6단 듀얼클러치변속기(dct),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장착 등 운전의 재미도 느낄 수 있도록 제작해...
판 커지는 친환경차 전쟁 2016-01-22 21:33:08
한·미·일 3차종 모두 준중형급 해치백 친환경 차량이기 때문에 국내외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이 벌어질 것으로 보인다. 볼트는 6월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디젤 앞세우던 독일 브랜드들, 하이브리드 내놔폭스바겐의 디젤 엔진 배출가스 조작사건 이후 디젤 차량으로 승승장구하던 독일 브랜드의 기세가 한풀...
아이오닉이 써 내려갈 대한민국 친환경차 역사 2016-01-22 17:40:14
운동 성향을 보인다는 것이다. 다행히 이는 준중형 하이브리드에서 만족할 만한 드라이빙을 즐기지 못 했던 운전자들에게는 환영받을 지점이다. 이 외에도 트렁크 벽면에 실리던 배터리를 차체 하부로 옮기면서 무게중심을 낮게 잡은 것은 물론 배터리의 용량도 기존 쏘나타 하이브리드에 비해 늘어난 1.56kWh라는 사실도 ...
[기획]2016년 수입차 내수전망③-일본차 2016-01-21 09:06:46
인기가 날로 높아지는 모습이다. 준중형 suv인 rav4도 지난해 1,908대(15.1%p↑)가 등록되며 묵묵히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토요타는 무난한 한 해가 될 전망이다. 신차는 신형 프리우스를 상반기 내 출시해 현대차 아이오닉과 경쟁을 벌이게 된다. 디자인 논란이 끊이질 않고 있지만 지난해...
[김정훈의 카톡까톡] 한국행 택한 마쓰다, 가시밭길 안되려면 2016-01-19 14:38:54
cx-5(사진)를 비롯해 준중형 세단 마쓰다3, 중형 세단 마쓰다6 등이 한국 시판 모델로 거론중이다.해외 모터쇼에서 본 마쓰다 자동차는 대체로 디자인이 우수했다. 직접 타보진 않았으나 도요타 혼다 등 유수 일본차 회사와 비교해도 경쟁력이 있어 보였다. 물론 디자인만 좋다고 수입차 시장에서 어필할 수 있는 것은...
마쓰다, 중형 SUV CX-5 국내 출시 임박했나 2016-01-19 08:38:13
업계에 따르면 마쓰다는 cx-5를 비롯한 준중형 세단 3, 중형 세단 6의 도입이 확정적이다. 소형 로드스터 mx-5 경우 시장성에 따른 도입 여부가 검토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마쓰다가 한국 시장 진출을 신중히 결정한 만큼 도입 제품 선정에도 고심했을 것"이라며 "세단, suv 등의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기반을 다지고...
현대기아차 친환경차 판매 세계 4위 올랐다 2016-01-19 06:33:39
갖출 계획이다. 현대기아차는 중형(LF), 준대형(HG), 준중형급(AE) 환경차를 개발했으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차종까지 친환경차 라인업 확대를 검토하고 있다. 전체에서 차지하는친환경차 판매 비율도 대수 기준으로 현재 2% 수준에서 최대 10%까지 단계적으로 늘려 갈 계획이다. 현대차[005380]는 최근 출시된...
활짝 열린 PHEV시장, 현대차 쏘나타 질주할까 2016-01-15 13:59:29
중에선 쏘나타만 중형급일 뿐 나머지는 준중형급이다. 쏘나타가 크기 면에서 유리한 셈이다. 이에 따라 쏘나타 phev의 질주가 예상되고 있다. 기본적인 중형차 수요뿐 아니라 보조금 지급에 따라 커질 phev 시장의 신규 수요까지 흡수할 가능성이 높다. 특히 올해는 하이브리드카에서...
현대차 아이오닉 출격…하이브리드 배터리 평생 보증 2016-01-14 17:52:21
준중형 세단 가격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현대차는 아이오닉의 올해 판매 목표를 국내 1만5000대, 해외 1만5000대 등 3만대로 잡았다. 내년에는 7만7000대로 150% 이상 늘리기로 했다.권문식 현대·기아차 연구개발본부장(부회장)은 “아이오닉은 연비 효율성(22.4㎞/l)은 물론이고 주행성능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