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나카드, 해외 무료 인출 서비스로 '트래블카드 1위' 수성 2025-01-02 18:11:37
카드를 출시했다. 엔데믹 이후 해외여행 수요가 살아나자 “‘하나머니’ 앱에서 무료로 환전하고 트래블로그로 수수료 없이 여행할 수 있다”는 입소문이 퍼져나갔다. 트래블로그 가입자는 지난달 700만 명을 돌파했다. 하나카드는 트래블카드 1위 수성을 위해 상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5대 금융그룹 가운데 최초로...
올해 연말 쇼핑 시즌 미국 소비 작년보다 강했다 2024-12-27 10:44:15
올해 연말 쇼핑 시즌 미국 소비 작년보다 강했다 마스타카드 집계 11~12월 지출 3.8%↑ (서울=연합뉴스) 문관현 기자 = 미국에서 지난달부터 시작된 연휴 쇼핑 기간에 소비가 작년보다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로이터 통신은 마스터카드 스펜딩펄스 보고서를 인용해 지난달 1일부터 이달 24일까지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
"상반기까지 S&P500 더 간다"…양자 테마 급등 [글로벌마켓 A/S] 2024-12-27 08:47:30
미국의 소비는 여전히 강력했다. 마스터카드의 경제연구소에서 카드 소비 기록으로 집계한 홀리데이 시즌 총 지출은 지난해보다 3.8% 증가했다. 이는 지난해 기록한 3.1%를 0.7%포인트 웃도는 기록이다. 의류 판매가 작년 2.4% 증가보다 높은 3.6%로 늘었고, 전자제품은 0.4%에서 3.7%로, 귀금속은 -0.4%에서 4.0%로 대폭...
美 계속 실업수당청구건수 191만 건...3년래 최고-[굿모닝 글로벌 이슈] 2024-12-27 08:22:01
점을 증명했습니다. 한편, 마스터카드에 따르면 11월 1일부터 12월 24일까지 추수감사절 연휴와 크리스마스 전까지의 기간 동안 미국인들의 소비지출이 지난해 대비 3.8% 증가했습니다. 이는 소비자들이 할인 정책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소매업체들이 적극적인 할인 행사를 열었다는 평가와 함께, 의류 판매와 온라인 의류...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2024 명예의 전당] 2024-12-19 10:14:49
카드를 출시하면서 기존 마스터 전용, UPI 전용과 함께 트래블로그 라인업을 완성했고, 빅테크 기업인 카카오페이와 제휴해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도 출시했다. 트래블로그 카드 가입자수는 2023년 1월 50만 돌파, 같은해 6월 100만을 기록한 뒤 8월 200만을 넘겼고 이후에도 11월 300만, 2024년 올해 2월 400만,...
BC카드 'BC바로 MACAO 카드' [2024 명예의 전당] 2024-12-19 10:14:29
이상 건당 5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전월실적에 따라 카드 상품의 월 통합 할인 한도가 늘어나 최대 5만원(전월 실적 100만원 이상)까지 할인해준다. 해외에서도 할인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 해외겸용(마스터) 카드로 발급 후 해외 가맹점에서 해당 카드 이용 시 전월실적 및 할인한도 조건 없이 2%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연준, 금리 속도조절…엔비디아 하락 전환ㆍ테슬라 8%↓ [美증시 특징주] 2024-12-19 08:11:01
마스터카드] 다음으로 짚어볼 종목은 마스터 카드입니다. 배당금 인상과 120억 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발표했습니다. 분기 배당금을 주당 66센트에서 76센트로 15% 인상하기로 했으며 새로운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은 작년 12월에 발표한 계획이 완료된 후 시행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마스터카드는 2% 하락했습니다....
삼성카드 '삼성 iD GLOBAL카드' [2024 명예의 전당] 2024-12-18 10:49:11
카드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일상 필수 영역 외의 국내 가맹점에서는 전월 이용실적 및 할인한도 없이 0.5%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넷플릭스, 디즈니+, 유튜브프리미엄 결제 금액과 쿠팡 로켓와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비용의 50%를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2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침몰하는 반도체 제국…부활 이끌던 CEO 해임 [글로벌마켓 A/S] 2024-12-03 08:41:10
이어진 추수감사절 연휴기간 미국의 소비는 견고한 흐름을 이어갔다. 마스터카드와 JP모건에 따르면 11월 블랙 프라이데이기간 소매 판매는 전년 대비 3.4% 증가했다. 오프라인 매장 매출은 0.7% 상승에 그쳤지만 온라인에서 14.6% 큰 상승을 보였고, 나중에 결제하기 옵션(BNLP, Buy Now, Pay Later) 거래는 11% 늘었다....
뉴욕증시, 12월 첫 거래일·나스닥 역대 최고점 경신…혼조 출발 2024-12-03 01:12:35
시작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경제매체 CNBC는 신용카드사 마스터카드 데이터를 인용, 지난 29일 블랙프라이데이 소비자 지출이 작년에 비해 3.4% 증가했다고 보도했다. 온라인 매출은 전년 대비 14.69%, 매장 매출은 0.7% 각각 늘었다. 추수감사절 다음날을 일컫는 블랙프라이데이는 연말 쇼핑 시즌의 시작일로 간주된다....